더 똑똑한 로봇 위해, 인간의 능력 추가 해야 For Smarter Robots, Just Add Humans

 

 

물리적 로봇 원격 작동,

미래에 중요한 직업 될 것

 

재택근무 가능

 

   자율 시스템은 여전히 섬세한 작업을 하기에는 너무 서투르다. 하지만 인간은 멀리서 기계 팔을 작동하여 육체 노동을 원격 작업으로 바꿀 수 있다.

 

캐나다 밴쿠버에 기반을 둔 Sanctor AI에 따르면 물리적 로봇을 원격으로 작동시키는 것은 미래에 중요한 직업이 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한 이것이 로봇이 현재 (기계적) 손이 미치지 못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훈련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인간 수준의 인공지능을 잠금 해제하기 위해 일부 사람들이 주장하는 세계에 대한 물리적 감각을 가진 기계를 주입한다.

 

Deal down

 

 

산업용 로봇은 강력하고 정확하며 대부분 고집스럽게 멍청하다. 섬세한 조작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정확성과 대응성을 적용할 수 없다. 부분적으로 공장에서 로봇의 사용이 여전히 상대적으로 제한적인 이유이며, 여전히 아이폰의 내장에 모든 멋진 조각들을 조립하기 위해 인간 노동자들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이러한 작업이 인간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때, 그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설계하려는 복잡성을 포기하는 것은 어떨까?

 

여기 다양한 정교한 조작 작업을 하는 인간형 로봇 중 하나인 Sanctor의 상반신 로봇이 있다. 화면 밖에서, VR 헤드셋과 센서가 장착된 장갑을 착용한 사람이 로봇을 원격으로 작동하고 있다.

 

Sanctor는 최근 스타트업 본사에서 멀지 않은 가게에서 이와 같은 휴머노이드를 작업하게 함으로써 로봇 중 하나에 대한 첫 번째 "실제" 테스트를 실행했다. 이 회사는 물리적 작업을 원격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오늘날 많은 기업이 겪고 있는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어떤 로봇들은 막힐 때 인간으로부터 원격 지원을 받는다. AI의 한계는 배달용 노새로 식당, 사무실, 길거리에서 일하는 로봇들이 특이한 상황에 당황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완전한 자율 주행의 어려움은 일부 회사가 원격으로 조종되는 트럭을 도로에 배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Sanctority의 설립자인 Geordie Rose와 Suzanne Gilbert는 자동화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영국 슈퍼마켓 회사 Ocado에 의해 2020년에 인수된 로봇 원격 운영을 하는 또 다른 회사인 Kindred를 운영했다. 이 비디오에서 두 사람은 회사의 역사와 미래에 대한 계획에 대해 이야기한다.

 

궁극적으로 목표는 로봇을 원격 조작하는 인간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알고리즘이 더 많은 작업을 자율적으로 수행하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Sanctor의 CTO인 Gilbert는 기계에서 인간과 같은 지능을 달성하려면 물리적 세계와 상호 작용하고 학습해야 한다고 믿는다. (죄송! ChatGPT.)

 

ChatgGPT를 후원하는 회사인 OpenAI도 원격 조작 휴머노이드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것은 인간과 같은 로봇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인 1X에 2,350만 달러의 투자를 이끌고 있다. OpenAI의 COO이자 OpenAI 스타트업 펀드 매니저인 Brad Lightcap은 "OpenAI 스타트업 펀드는 1X가 업무의 미래에 미칠 수 있는 접근 방식과 영향을 믿습니다."라고 말한다.

 

알로하 원격 운영 시스템.토니 자오/UC 버클리 제공

 

 

인간이 로봇의 원격 작동을 돕기 위해서는 사람과 기계 간의 협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인공지능이 개발되어야 할 수도 있다. UC 버클리의 조교수인 Chelsea Finn은 최근 값싼 원격 조작 로봇 팔이 부드럽고 정확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기계 학습을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흥미로운 연구 프로젝트의 세부 사항을 공유했다. 이 기술은 인간이 더 많은 상황에서 원격으로 로봇을 조작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 수 있다.

 

저는 로봇을 하루 종일 원격 조작하는 것을 별로 즐기지 않을 것 같다. 특히 언젠가 로봇이 돌아서서 저를 문 밖으로 내쫓을 것이라는 것을 안다면 더욱 그렇다. 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재택근무를 할 수 있게 해줄 수도 있고, 또한 특정 유형의 직업을 더 널리 이용할 수 있게 해줄 수도 있다. 그 대신에, 우리는 직장의 잠재적 디스토피아적인 미래를 잠깐 보았을 수도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wired.com/story/fast-forward-for-smarter-robots-just-add-humans/)

 

Robots can Now Perform Household Tasks as Efficiently as Humans

https://youtu.be/fvetYBI0Hz8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