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민주당 상원의원 조차도 “파월, 끔찍한 일 저지르고 있어” VIDEO: Elizabeth Warren says Jerome Powell has ‘failed’ as Federal Reserve chair
파국으로 가는 미국경제
민주당 조차도 정부 정책에 반대
누구나 예측할 수 있는데
파월은 왜 강행할까
그리고 비트코인을 왜 압박할까
워싱턴 D.C. – 오늘 릭 스콧 상원의원과 엘리자베스 워렌 상원의원은 대통령이 임명하고 상원이 확인한 감사관을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와 소비자금융보호국에 요구하는 초당적 법안을 제출했다. 이달 실리콘밸리은행(SVB)과 시그니처뱅크의 충격적인 실패, 그리고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총체적인 부실 관리와 상황을 막기 위한 감독 부재에 이어, 이 법안은 분명히 연체되었고 미국인 가족과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연방준비제도의 심각한 변화와 책임을 가져올 것이다.
스콧 상원의원은 월요일 폭스 뉴스의 사설과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의장에게 보낸 서한에서 이 법안을 검토하고, 이들 은행에 대한 연준의 심각한 잘못된 관리와 감독 부족을 지적하며, 중대한 개혁을 요구했다.
릭 스콧 상원의원은 "연준이 실리콘밸리은행과 시그니처뱅크의 충격적인 실패를 제대로 파악하고 막지 못한 뒤 연준의 큰 변화를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는 것은 분명하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강력한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우리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투명성과 책임을 위해 싸울 수 있는 독립적인 권한인 조사관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다.
우리의 법률은 다른 주요 정부 기관과 마찬가지로 대통령이 임명하고 상원이 확인한 연준의 감사관을 설립함으로써 이를 수정한다. 소비자들과 미국 가족들은 은행의 심각한 잘못된 경영과 탐욕의 실패나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그곳에 있는 정부 규제 기관의 무능과 악행을 정면으로 감당해서는 안 된다. 이 좋은 법안에 저와 함께 해주신 워렌 상원의원님께 감사드린다. 이것은 상식적인 것이고 그것이 빠르게 통과되어 법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동료들의 초당적인 지지를 받아야 한다."
엘리자베스 워렌 상원의원은 "최근 연준의 은행 붕괴와 규제 실패는 연준 관리들에게 실수나 잘못에 대한 책임을 묻도록 진정으로 독립적인 감사관이 시급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지난해 연방준비제도 역사상 최대 규모의 윤리 스캔들이 발생했을 때 저는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책임성 강화를 위한 초당적 법안을 이끌었고, 이 노력을 진전시키기 위한 스콧 상원의원의 노력에 감사드린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rickscott.senate.gov/2023/3/sens-rick-scott-and-elizabeth-warren-lead-legislation-to-establish-independent-ig-oversight-at-the-federal-reserve)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