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부르즈 알 아랍 헬기장에 세계 최초 비행기 착륙시키다 VIDEO: World first: Pilot lands plane on Burj Al Arab Jumeirah

 

착륙 기준점 없는 것이 가장 어려워

 

   폴란드의 루크 체피엘라가 두바이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의 헬기장에서 지상 212미터 상공에서 고정익 항공기를 정지시키고 있다

 

39세의 루크 체피엘라는 평생을 항공 분야에서 자신의 한계를 밀어붙이며 보냈고, 3월 14일 오전 6시 58분, 그는 두바이의 상징적인 부르즈 알 아랍 주메이라 꼭대기에 있는 헬기장에 비행기를 착륙시킨 역사상 최초의 사람이 되었다.

 

두바이 부르즈 알 아랍 헬기장에 세계 최초 비행기 착륙시키다 VIDEO: World first: Pilot lands plane on Burj Al Arab Jumeirah
루크 체피엘라의 비행기는 헬리콥터에서 이륙하는 그의 두 번째 도전을 위한 힘을 강화하기 위해 아질소를 사용하도록 개조되었다. (제공됨)

 

에어레이싱 챔피언인 체피엘라는 컵 크래프터스가 제작한 STOL 항공기(카본 컵/짧은 이착륙)를 27m만 남겨두고 20.76m로 임무를 완수했다. 이 항공기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불시착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지만, 56층 건물 위에 착륙함으로써 체피엘라의 역사적인 착륙이 특별한 상황에서 이루어지게 되었다.

 

체피엘라의 이륙은 그가 축하하며 해변 위로 솟구친 광경에 더해졌다.

 

2년 동안 진행된 오늘 세 번째 착륙 시도에서 모든 것이 완벽했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아름다운 건물에 지상 212미터 높이의 헬기 착륙장에 비행기를 세울 수 있었다," 라고 체피엘라가 말했다.

 

두바이 부르즈 알 아랍 헬기장에 세계 최초 비행기 착륙시키다 VIDEO: World first: Pilot lands plane on Burj Al Arab Jumeirah
timeoutdubai.com

 

"착륙 후 가장 좋았던 점은 이륙이었다. 비행기를 하늘에서 떨어뜨리고 거의 해변 높이까지 잠수하는 것만으로도 매우 즐거다."

 

체피엘라는 2021년부터 이 순간을 준비해왔다. 총계로 그는 폴란드, 미국, 두바이에서 650회의 시험 착륙을 완료하여 높은 헬리콥터 착륙에 자신감을 쌓았다.

 

그는 "가장 큰 어려움은 수백 미터의 활주로가 있는 공항에서 주로 발견되는 외부 기준점이 없다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두바이 부르즈 알 아랍 헬기장에 세계 최초 비행기 착륙시키다 VIDEO: World first: Pilot lands plane on Burj Al Arab Jumeirah

 

 

"보통 활주로에 접근할 때, 나는 내가 얼마나 높은지를 보고, 접근 경로를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오늘 헬리패드가 코 위로 사라졌고 내 주변은 축소되었다. 공간이 부족하기 전에 멈추려면 연습과 본능에 의존해야 했다."

 

체피엘라의 착륙은 돛 모양의 이 호텔이 인상적인 위업의 현장이 된 첫 번째가 아니다. 그 순간들 중에는 2005년 챔피언 로저 페더러와 안드레 아가시의 테니스 경기가 있었고, 2013년에는 데이비드 콜하드가 포뮬러 원 자동차 안에서 도넛을 선보였다.

 

13번의 F1 그랑프리 우승자인 콜하드는 체피엘라의 업적에 대해 "버즈 알 아랍 헬기장에서 도넛을 한 유일한 두 사람으로서 나와 함께한 루크에게 축하를 보내고 싶다. 그가 비행기를 패드 위에 착륙시키는 것을 보니 얼마나 놀라운 광경인가!"

 

그의 비행이 그의 세계 최초의 착륙을 시도하기 위한 완벽한 기상 조건이 도착했던 순간을 그의 비행이 이야기된 헬리패드에 또 다른 장을 추가하면서, 체피엘라는 회상했다.

 

두바이 부르즈 알 아랍 헬기장에 세계 최초 비행기 착륙시키다 VIDEO: World first: Pilot lands plane on Burj Al Arab Jumeirah
via youtube

 

체피엘라는 "비행기에 도착하고 작은 바람을 안고 연습을 시작하자 자신감이 넘치고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체피엘라를 헬기장으로 안내한 것은 유명한 미국의 항공 엔지니어, 제작자, 항공기 제작자 마이크 페이티였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arabnews.com/node/2269041/sport)

 

World first: Pilot lands plane on Burj Al Arab Jumeirah

https://youtu.be/8scvh3MnI9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