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의 조합...어떻게 해야 좋을까 9 Makeup Tips For Combination Skin

 

 

  피부 관리를 위해 여러 화장품을 함께 쓰는 사람이 많다. 궁합이 맞는 화장품을 함께 쓰면 효과가 좋지만, 서로 상극인 화장품들도 있다. 궁합이 나쁜 화장품을 같이 쓰면 고가의 제품이라도 역효과를 낸다. 화장품끼리의 궁합을 알아본다.

 

 
화장품의 조합...어떻게 해야 좋을까 9 Makeup Tips For Combination Skin
9 Makeup Tips For Combination Skin  n.sugarcosmetics.com

 

리프팅 제품-보습 제품 O

리프팅 제품과 보습 제품은 함께 쓰지 않는 것이 좋다. 부기 제거와 얼굴 윤곽 관리에 효과가 있는 리프팅 제품은 피부 속 수분을 빨아들이고 배출하는 카페인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다. 따라서 리프팅 제품을 얼굴에 바른 뒤 수분이 가득 함유된 보습제품을 바르면 수분 흡수율이 떨어져 본래의 효능을 제대로 일으킬 수 없다. 순서를 바꿔 발라도 역효과가 난다. 보습 제품을 먼저 발라 수분막을 형성한 뒤 리프팅 제품을 바른다 해도 리프팅 제품이 피부에 흡수되는 정도가 낮아진다.

 

 

각질 제거 제품-수분 크림 O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는 각질 제거 화장품을 사용한 뒤 수분 크림을 바르면 좋다. 각질 제거 제품을 사용하면 제때 탈락하지 못한 각질이 떨어진다. 문제는 각질 제거 제품을 지속해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피부가 자극돼 화끈거릴 수 있다는 것이다. 각질 제거 후 수분 크림을 발라주면 이를 예방할 수 있다. 수분 크림 마저 따갑게 느껴진다면, 피부가 과민해진 것이므로 이때는 수분을 유지하는 함습과 밀폐 성분을 모두 가진 아토피용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

 

비타민C 제품-비타민E 제품 O

비타민C가 함유된 제품은 비타민E가 함유된 제품과 같이 바르면 좋다. 비타민C는 피부 미백 효과가 뛰어나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성분으로, 이미 생성된 멜라닌 색소를 빼는 작용을 하고 기미나 주근깨, 점 등이 생기지 않도록 억제한다. 비타민E는 피부 세포막을 보호하는 동시에 재생의 촉진을 도와준다. 비타민E가 비타민C의 흡수율을 높이고 피부 재생을 촉진하기 때문에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커진다.

 

화이트닝 제품-수분 제품 O

수분 크림을 바른 뒤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다. 화이트닝 제품은 탄력 강화, 항산화 등 다양한 효과가 있지만 피부에 수분을 부족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수분 제품을 먼저 사용해야 한다.

 

모공 제품-안티에이징 제품 X

모공 관리용 화장품과 안티에이징 제품은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피지 분비와 피부 트러블을 막아주는 모공 관리용 화장품에는 대부분 피부 유분기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는 반면, 주름·탄력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안티에이징 제품은 대체로 유분기가 많고 보습력이 높기 때문이다. 두 제품을 같이 사용할 경우 각 제품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다. 다만, 복합성 피부라면 모공이 넓고 번들거리는 T존(이마, 코)에는 모공 제품을, 건조한 U존(볼, 턱 주변)·눈가·입가에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레티놀 제품-비타민C 제품 X

주름을 방지하는 레티놀과 미백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C 제품은 서로 밀어내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함께 쓰지 않는 게 좋다. 레티놀은 지용성이고, 비타민C 수용성이라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수용성 제품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 지용성 비타민C 제품도 존재하지만, 레티놀과 비타민C 성분 모두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이라 피부가 따갑고 화끈거릴 수 있다. 민감성 피부라면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이해나 기자 정소원 인턴기자

출처 : 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3/16/2023031601520.html

 

 

 

 

 

9 Makeup Tips For Combination Skin

화장품 조합 9가지

 

   만약 복합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혼란을 풀었다! 복합적인 피부를 가진 대부분은 화장을 할 때 당황하는 경향이 있다. 지성 부분과 얼굴의 건조한 부분을 파악하는 것은 힘들지만, 어디에 바를지에 대한 제로잉은 확실히 어렵다. 하지만 우리는 필요한 것을 했고, 어떤 것이 콤비네이션 스킨 메이크업에 가장 적합한지 알아냈다. 그 앞에는 콤비네이션 피부를 위한 메이크업 팁이 있는 상세한 가이드가 놓여 있다. 이것을 놓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계속해서 읽기를 권한다

 

피부, 관리 제대로 해야

일상적인 메이크업을 위해 미셀라 워터를 사용하여 베이스를 부드럽게 하고 세척하는 것이 좋다. 모공에 문제가 있고 기름진 피부를 가진 충혈된 얼굴에 화장을 하는 것은 큰 일이 아니기 때문에 격주 각질 제거는 필수다. 불순물을 제거하고 피부 트러블로부터 얼굴을 보호하기 위해 아쿠아홀릭 모공 각질 제거 스크럽을 사용해본다. 피부를 젊게 하고 신선한 노트로 하루를 시작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당신의 피부 타입과 상관없이, 모든 메이크업 룩에서 피부 준비가 가장 중요하다. 완벽한 광채를 위해 얼굴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에 보습제를 바른다. 아쿠아홀릭 하이드레이팅 스틱은 콤비스킨 아기들에게 잘 맞는다. 멘톨, 알로에 주스, 마녀 헤이즐 추출물과 함께 이 수화 폭탄은 건조함을 없애고 T존을 빛나게 유지해준다.

 

얼굴 프라이머 사용

메이크업을 제대로 시작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는 콤비네이션 스킨 메이크업에 필수적인 프라이머를 사용하는 것이다. 복합 피부의 지성 T존 특성으로 눈에 띄는 모공이 생생하게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 하지만 우리의 Base Of Glory Pore Minimizing Primer로, 당신은 이 no-clog 공식으로 모든 결점과 작별하고 모든 모공, 라인, 주름을 흐릴 수 있다!

 

 

 

경량 파운데이션 선택

콤비네이션 스킨은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을 추천. Drop The Base Serum Foundation은 커버리지 요구를 맞춤화하는 데 있어 탁월한 선택이다. 무중력 텍스처와 피부와 같은 마무리로 피부가 칙칙하고, 얼룩덜룩하거나 기름져 보이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피부를 숙달할 수 있다.

 

 

걱정은 금물

보편적인 아름다움의 슬픔에서 건조한 피부, 지성 피부 그리고 복합적인 피부를 통합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나? 흠집은 당연 여드름 자국이 있든, 칙칙한 어두운 반점이 있든, 컨실러는 여러분이 없이는 할 수 없는 화장품 중 하나다. 모든 피부 결점을 마법처럼 지우고 미세한 라인과 주름을 커버하며 얼굴에 완벽한 마무리를 해주는 매직밴드 워터프루프 컨실러로 들어가 본다. 만약 심각한 과색소와 다크서클 문제가 여러분을 괴롭힌다면, 변색의 징후를 감추기 위해 Face FWD >> Corrector Stick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본다

 

 

완벽하게 화장하기

메이크업 멜트다운은 절대로 볼 수 있는 광경이 아니다. 그래서 화장이 예산에 맞지 않고 기름이 재앙적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올 세트 투 고 바나나 파우더를 손에 넣는다.. 복합적인 피부 타입에 도움이 되는 이 브라이트닝 파우더는 T존의 기름기를 자유롭고 매끄럽고 부드럽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필터가 필요 없는 얼굴로 보상하기 위해 색소 침착과 다른 피부 고민의 증거를 커버한다!

 

 

 

크림 블러셔

만약 화장을 잘하려고 한다면, 콤비네이션 피부 타입은 일반적으로 볼이 건조하기 때문에, 우리는 크림 포뮬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 얼굴 FWD >> BLUSH Stick은 꿈같은 크리미한 경이로움으로 볼의 사과에 즐거운 색감을 더해주어 부담없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희미한 색 선택

콤비네이션 피부를 위한 프로 메이크업 팁은 외모를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아름다움으로 끌어올리는 자연스러운 빛을 위한 제안을 포함한다. Own The Light Liquid Highlighter와 같은 액상 하이라이터는 복합 피부 타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조한 광대뼈에 가장 적합한다.

 

 

 

 

 

스프레이로 씰링

화장이 얼굴에서 va-va-va-vroom이 되어 끈적거리는 엉망진창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세팅 스프레이를 사용한다. 그랜드 피날레 SPF30 세팅 미스트는 오랜 시간 동안 메이크업을 고정시키고 미끄러지지 않도록 보장하는 피부 친화적인 방법이다.

 

 

립스틱으로 마무리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인 립 러브가 있다! 물론 어떤 메이크업도 입술에 향신료를 바르지 않고는 완성될 수 없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주둥이를 돋보이게 할 밝고 대담한 옵션을 찾고 있다면, Mettle Satin 립스틱 - 09 Charlotte (True Blue Red)를 사용해 본다. 입술로 우아하고 절제된 표현을 위해 최신 립피 집착증인 에어 키스 파우더 립스틱 - 03 카라멜 수플레를 추천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in.sugarcosmetics.com/blog/makeup-for-combination-skin)

 

 

Base Makeup for Combination Skin K-Beauty

https://youtu.be/Ww94X1t_Row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