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 높은 고소득자, 정말 똑똑할까? Extreme earners are not necessarily extremely smart

 

 

   소득이 높은 사람들은 또한 IQ 테스트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어느 정도까지는. 고소득층에서는 소득이 바로 아래에 있는 사람들보다 관계평원과 상위 1%의 점수가 조금 더 낮다. 이는 높은 소득에서 높은 지능을 추론할 수 없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유럽 사회학 리뷰에 발표된 린셰핑 대학의 새로운 연구를 보여준다.

 

연구원들은 스웨덴 인구 등록부의 임금 데이터와 18-19세의 군 징집병들로부터 받은 인지 능력 테스트의 점수를 결합했다.

 
IQ 높은 고소득자, 정말 똑똑할까? Extreme earners are not necessarily extremely smart
liu.se

 

"이 데이터 조사를 통해 우리는 처음으로 극도로 높은 임금이 극단적인 지능을 나타내는지 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체 임금 스펙트럼을 포괄하는 신뢰할 수 있는 소득 데이터가 필요했다. 조사 데이터는 일반적으로 상위 소득을 놓치지만, 등록부는 모든 시민에 대한 전체 소득 데이터를 제공합니다."라고 린셰핑 대학 분석 사회학 연구소의 부교수이자 라이프치히 대학의 사회학 교수인 마크 쿠슈니그가 말한다.

 

인지 능력과 임금 사이의 관계는 임금 스펙트럼에 걸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강하다. 그러나 한계 임금 수준 이상에서는 임금이 다양한 능력을 가진 개인을 차별화하는 역할을 더 이상 하지 않다.

 

연봉 60,000유로 이상, 평균 능력 고원은 +1 표준 편차의 적당한 수준이다. 상위 1%의 소득자들은 심지어 그들 바로 아래의 소득 계층에 있는 사람들보다 인지 능력에서 약간 더 낮은 점수를 받는다. 마크 쿠슈니그에 따르면 상위 1%는 상위 2~3% 중 평균 임금보다 2배 높은 터무니없는 임금을 받기 때문에 이는 중요한 발견이다.

 

최근 몇 년간 불평등이 증가하는 것에 대한 많은 학문적이고 대중적인 논의가 있었다. 큰 임금 격차에 대한 개입에 대한 토론에서, 상위 소득자들의 공통된 방어는 그들의 독특한 재능이 그들이 버는 엄청난 양의 돈에 동기를 부여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중요한 장점인 인지 능력과 함께, 이 연구는 특별한 임금을 지불하는 최고의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그 임금의 절반만 버는 사람들보다 더 자격이 있다는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다.

 

대부분의 시민들은 개인의 인지 능력에 분명히 반응하는 정상적인 급여를 받는다. 그러나 상위 소득 중에서 인지 능력 수준은 임금을 차별화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회계사, 의사, 변호사, 교수, 판사, 국회의원 간의 직업적 위신(직업 성공의 대안적 척도)의 차이는 그들의 인지 능력과 무관하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상위 소득자들의 상대적인 소득이 서구 국가들에서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총 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인지 능력과 무관한 방식으로 할당될 수 있다고 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거위털 들어간 패딩 세탁은 어떻게 하지? How to Wash Your Down Jacket

드라이클리닝, 오히려 패딩 수명 단축시키는 지름길 다운 소재의 의류, 섬유유연제 표백제 사용 금지 올해 추위 역시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다. 패딩을 잘 세탁해 옷장에 들여놓을 준비를 해야

conpaper.tistory.com

 

 

 

(Source: sciencedaily.com/releases/2023/02/230208125113.htm)

 

IQ 높은 고소득자, 정말 똑똑할까? Extreme earners are not necessarily extremely smart
bigthink.com

 

ChatGPT의 똑똑한 사람의 특징은?

 

"똑똑하다"는 일반적으로 지능적이고 영리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그러나 "똑똑하다"는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수학 문제를 잘 푸는 것을 보면 "그 사람은 똑똑하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군가가 사람들과 대화를 잘하고 언어를 능숙하게 다루는 것을 본다면, "그 사람은 똑똑하다"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똑똑함은 한 가지 능력만으로 정의될 수 없습니다. 인간의 지능은 다양한 측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언어 능력, 수리 능력, 공간 인식 능력, 추론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등 여러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결국, "똑똑하다"는 다양한 측면에서 높은 수준의 인지 능력을 갖춘 것으로 정의됩니다. 그러나 이 용어는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기 때문에, 그 의미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는 상황을 고려하고 그에 따른 정의를 사용해야 합니다.

ChatGPT

 

 

인생사...마음의 상처 안 받고 사는 법..."독한 사람은 버려라?"

부정적 측면에서 집착이 강한 측면 편향성 독단적 가능성 높아 좋은 사람은 상대 말에 늘 귀를 기울여준다 https://youtu.be/tpnVOwrfwUs 케이콘텐츠

conpaper.tistory.co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