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독신 여부 밝힐 수 있는 체취 연구 Single men stink more than married ones — and women can smell it: study

 

더 높은 테스토스테론 수치

 

   우리의 건강에서 궁합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향기는 우리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줄 수 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여성들은 실제로 그의 체취에 근거하여 남성이 독신인지 아니면 관계에 있는지를 감지할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은 파트너가 있는 남성보다 독신자에게서 더 높은 테스토스테론 수치 때문이다.

 

이전의 연구에 따르면,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그들이 헌신적인 관계에 있을 때 더 낮다. 그러나 독신 남성들은 테스토스테론이 더 높은데, 이것은 그들의 체취의 강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남성의 독신 여부 밝힐 수 있는 체취 연구 Single men stink more than married ones — and women can smell it: study
남성의 독신 여부 밝힐 수 있는 체취 연구nypost.com

 

 

여성들은 냄새로 이 두 가지를 결정할 수 있다. "인간은 잠재적인 파트너의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해 시각적 단서에만 의존하지 않고, 후각을 사용하여 판단을 내리기도 한다. 구체적으로, 잠재적 파트너의 체취(BO)는 우리의 후각에 의해 평가되며, BO가 잠재적 파트너와의 신체 건강 및 유전적 호환성, 짝짓기 매력에서 BO의 역할, 선호도를 나타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라고 그들은 말한다.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연구원들은 91명의 남자들에게 그들 중 절반은 독신이고 나머지 절반은 관계에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평범한 흰색 티셔츠를 입고 그 셔츠에 땀을 분배할 수 있는 충분한 적당한 운동에 참여하도록 요청했다.

 

그 후, 그 옷은 82명의 이성애자 여성들에게 전달되었고, 그들은 각각 6개의 셔츠를 냄새 맡고 그 냄새를 윗옷을 입은 남자의 사진과 비교하도록 요청받았다. "우리의 가설과 일관되게, 독신 남성의 BO는 파트너 남성의 BO보다 더 강한 냄새를 풍기는 것으로 평가되었다."라고 그 연구는 덧붙였다. "또한 우리는 독신 남성의 얼굴이 파트너 남성의 얼굴보다 더 남성적인 것으로 평가되었지만, 파트너 여성들 사이에서만 남성적인 것으로 평가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연구의 결과는 그 가설을 뒷받침하는 반면, 그들은 또한 다른 발견들을 밝혀냈다. 비록 여성들이 현재 총각인 남성의 냄새를 추론할 수는 있었지만, 싱글톤의 냄새가 파트너 남성의 냄새보다 더 매력적이라고 말하지는 않았다.

 

 

게다가, 모든 남성 후보자들의 사진을 보여주었을 때, 여성들은 그들의 싱글 상대자들보다 더 충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묘사된 관계에 있는 남성들의 얼굴에 더 끌렸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mymodernmet.com/body-odor-single-men-vs-men-in-a-relationship/)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