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있으면 오래 살 수 있다고?...행복한 삶을 만드는 원동력은? What makes a good life? The five secrets

정신과 의사이자 젠 신부인 로버트 J 월딩거

 

'좋은 삶은 즐겁고 도전적이다.

사랑으로 가득 차 있지만 고통도 있다'.

 

  행복을 위해서는 돈과 성공보다 좋은 관계가 더 중요하다고 인간의 행복에 대한 가장 오래 지속된 연구에 기초한 새로운 책이 보여주었다.

The Good Life는 하버드 Study of Adult Development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는 지금까지 실시된 가장 오래 지속된 성인 생활 연구 중 하나이다.

 

친구 있으면 오래 살 수 있다고?...행복한 삶을 만드는 원동력은? What makes a good life? The five secrets
Medium

 


이 연구는 1938년부터 80년 동안 724명의 보스턴 남성들의 삶을 추적한 후 그들의 베이비 부머 아이들을 연구하기 위해 계속되었다.

이번 연구를 감독한 정신과 의사이자 젠 신부인 로버트 J 월딩거는 DailyMail.com에 '가장 놀라운 점은 좋은 관계는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행복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그것들은 우리의 몸과 뇌를 더 건강하게 해주고 우리는 더 오래 산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책은 사람들의 삶을 통해 정기적으로 '삶의 만족도'를 측정하고 무엇이 행복으로 이어지는지에 대한 우리의 많은 가정을 뒤집는 인터뷰에 기반을 두고 있다.

Waldinger의 TED 강연, '무엇이 좋은 삶을 만드는가? 행복에 대한 가장 오랜 연구에서 얻은 교훈'은 4천 4백만 번 시청되었다.

그는 1월에 출간된 이 책이 '관계가 우리의 행복을 지탱하는 방식을 깊이 파고든다'고 말한다.

 


다음은 좋은 삶에서의 행복에 대한 몇 가지 교훈이다:

친구가 있으면 오래 살 수 있다
사회적 연결은 건강과 장수와 강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연구원들은 말한다.

그들은 강한 사회적 관계를 가진 사람들이 주어진 한 해를 살아남을 확률이 50% 더 높다는 것을 보여준 2010년의 연구를 지적한다.

 

연구원들은 다음과 같이 쓰고 있다: '이것들은 흡연이나 암에 걸리는 효과와 비교할 수 있는 매우 큰 연관성들이다. 그리고 미국에서 흡연은 예방 가능한 사망의 주요 원인으로 여겨진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 자신을 포함한 학습 후의 학습은 계속해서 좋은 관계와 건강 사이의 연결을 강화한다.'
사회가 우리를 행복하게 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친구 있으면 오래 살 수 있다고?...행복한 삶을 만드는 원동력은? What makes a good life? The five secrets
iamfearlesssoul.com

 


우리 사회는 소셜 미디어에서 부를 과시하는 인플루언서부터 광고에 이르기까지 무엇이 우리를 행복하게 할 것인지에 대한 메시지로 우리를 폭격한다.

그러나 문화는 사람들로 하여금 새로운 자동차, 직업 또는 제품이 그들을 행복하게 해줄 것이라고 잘못 생각하게 한다 - 그리고 연구에서 가장 비참한 사람들 중 일부는 부유하고 '성공적'이었다.

저자들은 '광고는 우리에게 이 브랜드의 요구르트를 먹는 것이 우리를 건강하게 만들고, 그 스마트폰을 사는 것이 우리의 삶에 새로운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며, 특별한 얼굴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우리를 영원히 젊게 할 것이라고 말한다.'라고 쓰고 있다

사람들을 위해 '시간을 만들지' 않는 이 연구의 참가자들은 자신들이 고립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필사적으로 불행하다.

한 남자는 그의 아내와 아이들과 서서히 연락이 끊겼고 결국 그와 함께 TV를 시청했던 이웃과 떨어져 혼자가 되었다.

이것의 한 가지 원인은 미국인들이 텔레비전과 소셜 미디어를 포함한 미디어에 소비하는 시간의 양인데, 이것은 현재 하루에 11시간에 달한다.

연구원들은 '18세의 사람에게, 그것은 그들이 80세가 되기 전의 28년의 삶이다.

 


하지만 우리 대부분은 우리에게 에너지를 주고 우리가 충분히 보지 못하는 친구들과 친척들이 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가장 아끼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있나요?'

 

친구 있으면 오래 살 수 있다고?...행복한 삶을 만드는 원동력은? What makes a good life? The five secrets



누가 당신을 좋아하는지 적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건강한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연구원들은 누가 당신을 지원하고 누구를 지원하는지를 다른 범주로 적으라고 조언한다.

지원은 '안전과 안전', '학습과 성장', '감정적 친밀감과 고백', '공유 경험', '낭만적 친밀감', '헵', '즐거움과 휴식'의 형태를 취할 수 있다.

연구원들은 '당신의 삶에서 더 지원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나요? 만약 여러분의 삶에 다른 사람들을 돌보고 있거나, 주요한 삶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여러분이 그들을 위해 있을 수 있는 방법이 있고, 그들이 스스로 지원을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행복은 목적지가 아니다
저자들은 행복은 목적지가 아니라 과정이며, 사람들과 힘든 시간을 함께 겪으면서 행복의 자물쇠가 풀린다고 말한다.
그 연구는 그들의 삶에서 어려움을 겪지만 그들의 강한 관계를 통해 행복을 유지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

저자들은 '좋은 삶은 즐겁고 도전적이다. 사랑으로 가득 차 있지만 고통도 있다'
그리고 그것은 절대로 엄격하게 일어나지 않는다; 대신에, 좋은 삶이 시간을 통해 펼쳐진다. 그것은 과정이다.

 

 



W.I.S.E.R. 접근 방식을 취할 것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저자들은 문제에 대해 'W.I.S.E.R.' 접근법을 취할 것을 조언한다.

이것은 관찰, 해석, 선택(반응), 참여, 반영 - 반응의 각 단계에서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정신과 의사 저자들은 이것이 '그냥 무언가를 하지 말고 앉아라!'라고 묘사될 수 있다고 농담한다

그들은 '만약 우리가 우리의 경험으로부터 배우고 다음에 더 잘하려면, 우리는 단지 그것을 통해 사는 것 이상의 것을 해야 한다. 우리는 반성해야 한다.

그의 행복 점수는 최고점까지 올라갔다.

이 연구의 많은 참가자들은 또한 불행한 어린 시절, 또는 술에 취했거나 폭력적인 부모에 의해 황폐해진 어린 시절을 겪었지만, 행복한 삶을 이루기 위해 나아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ailymail.co.uk/health/article-11684955/The-five-secrets-happiness-according-80-year-study-Harvard.html)

 

 

https://youtu.be/p9iSkYvkVTo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