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에 수건이 절반...한번 쓴 것 꼭 세탁기에 넣어야 하나

 

수건 빨 때도 다른 옷과 분리해 단독 세탁해야

 

   수건을 사용한 뒤 축축해졌다면 바로 세탁하는 게 좋다. 온도·습도가 높은 화장실에 여러 번 쓴 수건을 계속 걸어두면 세균·곰팡이가 발생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물기가 많고 습한 화장실은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장소다. 변기, 타일뿐 아니라 사용하고 걸어둔 수건에도 세균·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다.

 

 
빨래에 수건이 절반...한번 쓴 것 꼭 세탁기에 넣어야 하나
/v.dau m.net/v/5afe7803f3a1d40001acc9  edited by kcontents

 

세균·곰팡이가 번식한 수건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얼굴과 몸에 크고 작은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위생을 생각해서도 축축해진 수건은 다시 쓰지 않는 게 좋다. 수건으로 몸을 닦고 나면 피부 각질, 피부 세포, 피지와 함께 각종 분비물이 묻기 때문이다. 같은 이유로 여러 사람이 수건 한 장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삼가야 한다.

 

사용 후 수건이 축축해졌다면 곧바로 세탁하고, 사용할 때마다 빨기 어렵다면 건조대 등에 말린 뒤 모아서 세탁하도록 한다. 이 역시 수건이 너무 많이 쌓이지 않도록 1~2일을 넘기지 않는 게 좋다.

 

수건을 빨 때는 다른 옷과 분리해 단독 세탁해야 한다. 올이 많은 수건을 다른 옷과 함께 세탁하면 올 사이사이에 다른 빨래의 먼지나 세균이 붙을 수 있다. 세탁 과정에서 다른 옷과 마찰돼 수건의 올이 풀어질 수도 있다. 섬유유연제는 적당량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섬유 유연제를 많이 넣으면 수건의 수분 흡수력이 떨어진다.

 

수건에 오염된 부분이 있고 심한 악취가 나거나 세탁·건조 후에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이미 세균·곰팡이가 생겼을 가능성이 크다. 이때는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 한 스푼을 넣고 수건을 20분 정도 담가둔 뒤 곰팡이가 없어질 때까지 손빨래해 햇볕에 말리도록 한다. 세탁기에 식초, 베이킹소다를 한 스푼 섞어 빨거나, 수건만 따로 삶는 것도 방법이다. 세탁이 끝난 뒤에는 곧바로 널어주는 것이 좋다. 잘 마르지 않는다면 건조기나 제습기, 선풍기 등을 활용하도록 한다.

 

 

화장실에 수건을 걸어둘 때는 습기가 차거나 세균이 번식하지 않게 잘 펴서 걸고, 수건 교체 주기는 1~2년을 넘기지 않는 게 좋다. 집에 피부가 약한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더 자주 바꿔주도록 한다.

전종보 기자 헬스조선

 

 

[알아두면 돈] 세탁기 요금 폭탄...어쩌다가

장기 외출 시 세탁기 호스 잠가야 가정집 수도 요금이 650만 원이 나왔다? 목욕탕이나 찜질방이 아니고 가정집에서 수도 요금이 650만 원이 나온다고요? 전혀 믿어지지 않는데요. 알고 보니 수도

conpaper.tistory.com

 

놀라운 ChatGPT, 뭐든지 대답해줍니다... 한번 해보세요! Amazing! Try ChatGPT!

가입 https://openai.com/blog/chatgpt/ 위의 'Try CHATGPT'를 클릭하고 우선 E-MAIL을 입력하고 비번을 만들어 넣습니다. ..... ..... 아래와 같이 문자메시지로 인증 메일이 오면 입력하면 가입 절차가 끝납니다.

conpaper.tistory.com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