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공학자들은 당신에게 세 번째 팔을 주고 싶어한다 VIDEO:ROBOTICISTS WANT TO GIVE YOU A THIRD ARM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 연구팀

 

여분의 팔다리로 뭘 할 수 있을까? 

 

   전문성과 안정적인 손이 필요한 섬세한 수술을 수행하는 외과 의사를 생각해 보라. 두 생물학적인 손이 수술 도구를 조작할 때, 몸통에 부착된 세 번째 로봇 팔은 보조 역할을 한다. 또는 건설 작업자가 자신의 여분의 로봇 손에 감사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라. 다른 두 손으로 고정시킨 무거운 빔을 받치고 있다. 스파이더맨처럼 여러 물체를 동시에 다룰 수 있는 외골격을 입는 것을 상상해보라. 또는 12개의 손가락을 가진 피아니스트를 위해 작곡가가 작곡할 수 있는 음악을 생각해보라.

 

로봇 공학자들은 당신에게 세 번째 팔을 주고 싶어한다 VIDEO:ROBOTICISTS WANT TO GIVE YOU A THIRD ARM

 

 

이러한 시나리오는 공상 과학 소설처럼 보일 수 있지만, 로봇 공학과 신경 과학의 최근 발전은 오늘날의 기술로 여분의 로봇 팔다리를 상상할 수 있게 한다.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과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의 우리 연구 그룹은 현재 유럽 프로젝트 NIMA의 파트너들과 함께 인간의 능력을 확장하기 위해 그러한 증강이 실제로 실현될 수 있는지를 알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가 다루고 있는 주요 질문은 신경과학과 신경기술 모두에 관한 것입니다: 인간의 뇌는 생물학적인 부분을 통제하는 것만큼 효과적으로 신체의 추가적인 부분을 통제할 수 있는가? 그리고 만약 그렇다면, 어떤 신경 신호가 이 제어에 사용될 수 있을까?

 

우리는 여분의 로봇 팔다리가 인간이 이미 수행할 수 있는 작업에 대한 사람들의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자연적인 인간의 몸으로 단순히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확장하는 새로운 형태의 인간 증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인간이 제3의 팔, 제3의 다리, 또는 몇 개의 손가락을 쉽게 추가하고 제어할 수 있다면, 그들은 그것들을 여기서 언급된 시나리오를 넘어서는 작업과 수행에 사용하여 우리가 아직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새로운 행동을 발견할 가능성이 높다.

 

인간 증강 수준

로봇 팔다리는 최근 수십 년 동안 많은 발전을 이루었고, 일부는 이미 사람들이 그들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하고 있다. 대부분은 조이스틱이나 다른 손 컨트롤을 통해 작동한다. 예를 들어, 제조 라인의 근로자들이 제품의 구성 요소를 잡고 조작하는 기계적 팔다리를 휘두르는 방식이다. 마찬가지로, 로봇 수술을 수행하는 외과 의사들은 환자의 맞은편에 있는 콘솔에 앉는다. 수술 로봇은 서로 다른 도구가 있는 네 개의 팔 끝이 있을 수 있지만, 외과의사의 손은 한 번에 두 개의 팔만 제어할 수 있다. 우리가 이 외과의사들에게 4개의 도구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능력을 줄 수 있을까?

 

 

로봇 팔다리는 절단이나 마비가 있는 사람들도 사용한다. 그것은 동력 휠체어를 탄 사람들이 의자의 조이스틱으로 로봇 팔을 조종하는 것과 그들의 남은 근육의 움직임으로 보철물을 조종하는 사지를 잃은 사람들을 포함한다. 하지만 진정으로 마음을 조종하는 보철물은 드물다.

 

만약 인간이 쉽게 제3의 팔을 추가하고 제어할 수 있다면, 그들은 우리가 아직 상상할 수도 없는 새로운 행동에 그것들을 사용할 것이다.

 

로봇 공학자들은 당신에게 세 번째 팔을 주고 싶어한다 VIDEO:ROBOTICISTS WANT TO GIVE YOU A THIRD ARM
interestingengineering.com

 

 

뇌를 제어하는 보철술의 선구자들은 목 아래쪽이 마비되는 사지마비를 가진 사람들이다. 이 사람들 중 일부는 생각만으로 로봇 팔을 조종할 수 있게 해주는 뇌 임플란트 임상시험에 과감하게 자원해 로봇 팔이 입술에 음료를 올리거나 일상생활의 다른 일들을 돕도록 하는 정신적 명령을 내렸다. 이러한 시스템은 뇌-기계 인터페이스(BMI) 범주에 속한다. 다른 자원봉사자들은 컴퓨터 커서를 제어하기 위해 BMI 기술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입력하고 인터넷을 검색하는 등의 일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BMI 시스템의 대부분은 신경 임플란트를 삽입하기 위해 뇌 수술을 필요로 하고 두개골에서 돌출된 하드웨어를 포함하므로 실험실에서만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spectrum.ieee.org/human-augmentation)

 

Additional robotic arm for humans. Would you like to have more hands?

https://youtu.be/jL-2sTyf658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