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인사들 얼굴을 xxx스타로 만든 '딥페이크'...국가 안보 해칠 가능성 경고 VIDEO: Can YOU spot the deepfake from the real person?

딥페이크 deepfake
특정 인물의 얼굴 등을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특정 영상에 합성한 편집물로, 포르노 영상에 유명인이나 일반인의 얼굴을 합성하는 사례가 많아 디지털 성범죄 논란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IEEE Spectrum

 

   한 사이버 보안 전문가는 딥페이크 AI가 국가 안보를 해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킹스 칼리지 런던의 사이버 보안 연구 그룹의 책임자인 팀 스티븐스 박사는 사람들의 초현실적인 이미지와 비디오를 만들 수 있는 딥페이크 AI가 민주주의 제도와 국가 안보를 해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스티븐스 박사는 이러한 도구의 광범위한 가용성이 러시아와 같은 국가에서 외교 정책 목표를 달성하고 국가의 국가 안보를 '해체'하기 위해 목표 인구를 '트롤링'하기 위해 이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덧붙였다: 'AI와 딥페이크가 국가 안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높은 수준의 국방과 국가 간 전쟁이 아니라 민주주의 기관과 언론에 대한 일반적인 신뢰를 훼손하는 것이다.

그들은 그러한 기관과 조직에 대한 신뢰 수준을 낮추기 위해 러시아와 같은 독재 정권에 의해 이용될 수 있다.'

여기, MailOnline은 딥페이크 테스트뿐만 아니라 딥페이크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정리했다. 그들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어떤 위험을 초래하나? 진짜와 인공지능의 차이를 구별할 수 있나?

 

이 계정은 할리우드 스타가 마술, 골프, 옛 소련 대통령을 만났을 때를 회상하고 모델 패리스 힐튼과 포즈를 취하며 하는 초현실적인 패러디 버전을 게시했다.

 

딥페이크는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어 지나?
만약 틱톡에서 톰 크루즈가 기타를 치고 있거나, 버락 오바마가 도널드 트럼프를 '완전하고 완전한 바보'라고 부르거나, 마크 저커버그가 '수십억 명의 사람들의 도난당한 데이터'를 통제하고 있다고 자랑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면, 아마도 이전에 딥페이크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딥페이크'는 '딥러닝'을 이용해 오디오, 이미지, 영상을 조작해 초현실적인 미디어 콘텐츠를 만드는 인공지능의 한 형태다.

'딥페이크'라는 용어는 2017년 레딧 사용자가 조작된 포르노 영상을 포럼에 게시하면서 만들어졌다. 이 비디오들은 갤 가돗, 테일러 스위프트, 스칼렛 요한슨과 같은 유명인사들의 얼굴을 성인물 스타들로 바꾸었다.

 

딥페이크를 이용한 오바마 조작 영상

You Won’t Believe What Obama Says In This Video! 

https://youtu.be/cQ54GDm1eL0

 

 

젤렌스키의 조작된 딥페이크 영상

Unimpressive deep fake of Zelensky saying 'lay down arms' emerges 

https://youtu.be/X17yrEV5sl4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1675003/Deepfakes-Cyber-expert-warns-AI-images-pose-national-security-risk.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