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상원, 의회에 암호화폐 채택 추진 Senate ACCEPT resolution would require Capitol vendors to accept crypto payments

 

ACCEPT 결의안

테드 크루즈(R-텍사스) 상원의원 발의

한때 대선 후보이기도

 

    미국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열기를 계속 높이고 있는 가운데 일부 의원들은 연방정부의 심장부에서 암호화폐 채택을 추진하고 있다.

 

테드 크루즈(R-텍사스) 상원의원은 지난 1월 25일 식품 서비스 및 자판기 계약자가 암호화폐로 결제를 받도록 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제출했다.

 

'거래대금의 교환으로 의회의 암호화폐를 채택한다' 또는 ACCEPT 결의안은 "의사당 설계자, 상원 장관, 하원 최고 행정관은 의사당 단지의 식품 서비스 계약자 및 자동판매기 계약자와 계약해야 한다"고 요구할 것이다.

 

.ft.com

 

 

결의안은 디지털 자산을 "암호적으로 안전한 분산원장에 기록되는 고유의 전자 자산"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경제적 또는 접근 권한만 부여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정의는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사실상 모든 암호화폐를 포괄할 것이다.

 

이 법안은 국회의사당의 건축가, 상원의 장관, 하원의 최고 행정 책임자에게 "디지털 자산을 상품 대금으로 받아들일 사람들과 식품 서비스와 자동판매기를 제공하기 위한 계약을 요청하고 계약을 체결"할 것과 "선물 가게들도 그렇게 하도록 장려" 할 것을 요청한다 

 

결의안은 또한 "고객을 위한 비용 효율적이고 가치 중심적인 대안의 선택을 배제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금지하는 조항을 포함하고 있다

 

ACCEPT 결의안은 규칙 및 행정 위원회에 심의를 의뢰했으며, 발효되기 전에 상·하원에서 통과되어야 한다.

상원은 최근 몇 달간 암호화폐 찬성론자와 반대론자 모두의 격전지였고, FTX 암호화폐 거래소의 붕괴는 지분만 키웠다.

 

 

 

목요일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과 론 와이든 상원의원은 FTX와 협력하는 감사 회사들이 왜 파산 이후 발견된 기업의 잘못된 경영과 내부 통제 부족을 파악하지 못했는지 의문을 제기하는 편지를 미국 공공회사 회계감독위원회(PCAOB)에 보냈다.

 

Warren과 Wyden은 "PCAOB에 등록된 감사인이 PCAOB의 관할권 밖에 있는 회사에 대해서도 허위 감사를 수행할 경우 PCAOB의 신뢰성을 훼손합니다."라고 썼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kitco.com/news/2023-01-27/Senate-ACCEPT-resolution-would-require-Capitol-vendors-to-accept-crypto-payments.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