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영화의 명작 '독수리 요새' 그리고 촬영지 VIDEO: Where Eagles Dare (1968)

Where Eagles Dare (1968)

미스터리적 요소 강해

 

  독수리 요새(Where Eagles Dare)는 1968년 영국의 메트로컬러 제2차 세계 대전 액션 영화이다. 미국에서 제작되었으며 브라이언 G. 허턴이 감독하였다. 이 영화는 메트로 골드윈 메이어가 배급하였고 파나비전이 촬영하였으며 오스트리아와 바바리아에서 촬영되었다. 앨리스터 매클레인이 각본을 작성하고 동명의 소설을 썼다. 둘 다 모두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이 영화는 오늘날 최상위 영화 제작자들 중 일부가 수반되었지만 현재 클래식으로 간주된다.

 

 

 

전쟁영화 가운데 요인의 구출이나 암살 등의 특수 임무를 띠고 적진에 침투하는 특공대의 활약을 그린 영화는 종종 나온다. 영화 <독수리 요새>(Where Eagles Dare)도 이러한 종류의 영화이다. 이 영화는 비행기 추락으로 적에게 체포된 연합군의 요인을 구출하기 위해 적진에 침투한 특공대의 활약을 그린 작품으로서 1969년 미국에서 제작되었다.

영화 <독수리 요새>가 다른 특공대 주제 영화와 다른 점은 이 영화는 다른 전쟁영화와는 달리 미스터리적 요소를 강하게 가미한 작품이라는 점이다. 때는 2차 대전 시기 연합군의 작전계획을 총괄 계획한 인물인 카나비 장군이 탄 비행기가 추락당하고, 카나비 장군은 독일군에게 체포된다. 만약 카나비 장군이 작전계획을 독일군에게 털어놓을 경우 연합군은 치명적 타격을 입게 된다. 이에 연합군은 카나비 장군을 구출할 특공대를 조직하며, 그 지휘를 스미스 소령(리처드 버튼)에게 맡긴다. 그리고 이 특공대에는 미 특전부대의 세니퍼 중위(클린트 이스트우드)도 참여한다.

(brunch.co.kr/@jhlee541029/349)

 

 
영화 독수리 요새의 무대가 되었던 오스트리아 호엔베르펜 성

 

 

시놉시스

 

출연자

리처드 버턴 - 존 스미스 대령 (영국군) 역

클린트 이스트우드 - 모리스 셰이퍼 중위 (미군) 역

메리 우어 - 메리 엘리슨 (영) 역

패트릭 와이마크 - 와이엇 터너 대령 (영) 역

마이클 호던 - 롤런드 해군중장 (영) 역

로버트 비티 - 조지 카너비 준장 (미) 역

안톤 디프링 - 파울 크라머 대령 (독일군) 역

도널드 휴스턴 - 올라프 크리스천슨 (영) 역

데런 네스빗 - 폰 하펜 소령 (독 게슈타포) 역

퍼디 메인 - 율리우스 로제마이어 장군 (독) 역

피터 바크워스 - 테드 버클리 대위 (영) 역

윌리엄 스콰이어 - 리 토머스 대위 (영) 역

닐 맥카시 - 족 맥퍼슨 상사 (영) 역

브룩 윌리엄스 - 해러드 상사 (영) 역

 

줄거리

카나비 장군이 체포되어 있는 곳은 알프스 산록에 위치한 <독수리 요새>로서, 이 요새는 천혜의 요새로서 하늘을 나는 독수리조차도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철통 같은 방위망에 의해 지켜지고 있다. 런던을 출발한 특공대는 곧 눈 덮인 알프스 산으로 낙하하는데, 세니퍼 중위는 그중 한 명이 목이 부러진 채 죽어 있는 것을 발견한다. 그는 낙하 시 사고로 죽은 것이 아니라 살해되었다는 것을 알고 세니퍼 중위는 죽은 병사와 자신을 제외한 나머지 5명의 특공대원 가운데 첩자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한다. 6명의 특공대원은 금발미녀인 하이디의 도움을 받아 독수리 요새 안으로 진입하는 데 성공한다.

 
독일군 요새에 잠입해 이중간첩을 색출하는 리처드버튼

 

 

압권 마지막 독일기지 극적 탈출 모습

 

 
via youtube
 
Clint Eastwood; Richard Burton | Where Eagles Dare (1968) | On Location
 

압권 마지막 독일기지 극적 탈출 모습

https://youtu.be/mhRTiLY6YM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