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풍속도 패러다임] 이제 20살 나이 차이 나도 상관없어...오히려 더 좋아

 

 

프랑스의 사례

 

[마크롱 신드롬?] 프랑스, 24살 차이나도 상관없어

'나이 차이' 커플 늘어나는  연애 풍속도

 

   사랑한다면, 나이 따위는 관계없다…….프랑스에서는 시대와 평등의 상징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연상인 커플이 늘고 있다.그리고 이러한 커플은 고전적 욕망의 경계선을 싫어하는 열정적인 관계가 많다.관계자의 증언을 모은 프랑스의 마담 피가로 기사를 소개한다.

 

그들은 햇볕이 잘 들지 않는 작은 거리의 파우치 아래로 대피해 왔다.45세의 피에르(ナにル)가 쇼나(45歳ー)에게 키스하려고 하고 있다.처음 키스를 하려고 할 때 그녀는 그를 만류하듯 나는 71세가 된다고 말한다.그는 "네 생일 파티에 초대해 주지 않을래?"라고 대답한다.영화 '젊은 연인들'(일본 미공개)에서 패니 아르단과 멜빌 푸포가 연기하는 이 연인 사이는 25살 차이. 그리고 스토리는 이어진다.

 

 
[결혼 풍속도 패러다임] 이제 20살 나이 차이 나도 상관없어...오히려 더 좋아
프랑스에서는 남성이 연하인 남녀 커플이 늘고 있다고 한다.photography: iStock

 
 
 

각본가 아니에스 드 사시는 이제 작고 재능 있는 감독 솔베이그 안스팩과 함께 이 영화의 각본을 쓰기 시작했을 때 이 이야기에 영감을 준 인물을 만났다.피에르의 모델이 된 55세 의사 니콜라는 안스팩 감독의 80세 엄마 헤그나와 설레는 사랑을 했다.

 

그 몇 년 후 아니에스는 남자들로부터 3시간 넘게 그들의 열정에 대해 들었고 그것은 지금도 감동적인 기록으로 남아 있다.남자 의사는 오랫동안 결혼 생활을 하다가 네 명의 아버지라는 것, 우연히 그녀와 만나 3일 동안 마치 십대처럼 둘이서 방에 틀어박힌 것, 그리고 그 후의 관계에 대해 그녀에게 말했다.아니에스는 그가 추억을 말할 때 내던 분위기를 떠올리며 이렇게 신념을 갖고 연정을 이야기하는 남자를 만난 적이 없다고 회고한다.

 

헤그나는 9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지만 니콜라는 나이 차이에 관계없이 이런 열정이 영화 속에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님을 증명한다.최근 잡지 미디어에서는 연하의 남성과 사귀는 여성의 리얼한 목소리를 다루는 일이 많아졌다.이 현상은 24세의 나이 차이가 나는 마크롱 대통령과 브리짓 여사에 의해 늘어난 것으로 소개되기도 한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부부. 영부인이 24살 연상이다. Femme Actuelle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news.yahoo.co.jp/articles/3cea57c961143bc0b6479a57438c9bd0ded01288/images/000)

 

 

일본의 사례

20살 연상 남자와의 결혼은 ?
나이차이 커플의 장점과 오래가는 비결

  세간에는 동세대 커플이 많은 가운데 10살 차이, 20살 차이 같은 나이 차이가 나는 커플도 있다.
자신이 20살 연상의 남성을 좋아하게 되었을 때, 「20살 차이는 개미일까…?」라고 고민하게 되는 여성도 적지 않을 것이다.

20살 차이의 남녀가 연애나 결혼하는 것
연인이나 신경이 쓰이는 상대의 나이가 너무 멀어지면 주위의 눈이 신경 쓰이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것은 20세 연하 여성뿐만 아니라 20세 연상 여성도 마찬가지다.

 

(초등학교 때 임신으로 결혼한 케이스. 당시 선생님이었던 남편은 철저한 아이 교육(?)으로 명문대에 입학시키고 지금은 커리어 우먼이 되었다.)


하지만 현재는 나이 차혼을 하고 있는 연예인도 드물지 않고, 20살 차 남녀가 연애나 결혼을 하는 것은 결코 실현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주식회사 오넷이 실시한 「(20세~39세 독신남녀) 연애에 있어서의 「나이 차이」에 관한 의식 조사」에 의하면, 무려 63.4%의 여성이 「연인이 연상」이라고 회답했다.

참고 : 주식회사 오넷 "(20세~39세 독신남녀) 연애에서의 '나이 차이'에 관한 의식조사"

연하 남성과 교제하고 있는 여성은 많지 않지만, 연애에 관해서 나이는 그렇게까지 신경 쓰이는 포인트는 아닐지도 모른다.
실제로 나이가 차이가 나도 행복하게 지내는 커플은 많기 때문에 성격이나 가치관 등이 맞는지가 중요하다.

20살 차이의 연상 남성을 좋아하게 되면 고민하게 될 수도 있지만, 연애를 하거나 결혼 상대로 하는 것도 알리라고 할 수 있다.

 

(초등학교 때 임신으로 결혼한 케이스. 당시 선생님이었던 남편은 철저한 아이 교육(?)으로 명문대에 입학시키고 지금은 커리어 우먼이 되었다.)

 

 

20살 차이의 연상남과 교제의 장점
연상 남성은 연하 남성과 비교하면 인생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용력이 있다', '리드 받을 수 있다' 등 차이 커플만의 매력이 많이 있다.

여기에서는 20세 차이의 연상 남성과 교제하는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겠다.

스마트한 에스코트를 기대할 수 있다
20살 차이의 연상 남성과 데이트를 하면 외국 남성처럼 스마트한 에스코트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면,

자연스럽게 차도 쪽을 걸어준다
화장실에 가 있는 동안에 계산을 해 준다
가게에 들어가면 안쪽에 앉혀 준다
레스토랑을 예약해 주다
등의 행위를 기대할 수 있다.

여성은 몇 살이 되어도 귀염을 받을 수 있다..
20살 차이의 연상 남성은 그만큼 연애 경험을 쌓아왔기 때문에 데이트 중 스마트하게 에스코트 해준다.

연하남친, 연하남친으로는 이룰 수 없는 멋진 데이트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appymail.co.jp/happylife/love/twenty-older-boyfriend/)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