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찌 홀로코스트 기간 동안 2,500명 아이들 생명 구한 "여성 오스카 쉰들러" VIDEO: The "female Oskar Schindler", who saved the lives of 2,500 children during the Holocaust


   간호사복을 입은 이 예쁘고 어두운 머리의 젊은 여성은 바르샤바 게토(유대인 거주지역)로 들어가는 몇 안 되는 입구 중 하나를 지키고 있는 나치 군인들에게 신분증을 제시하면서 가슴 속에서 심장이 쿵쾅거리는 것을 느꼈다.

1942년 여름이었고 독일인들의 유대인 학살에 대한 진실은 끔찍할 정도로 분명해지고 있었다. 경비원이 거칠게 그녀를 안으로 흔들자 그녀의 배의 매듭이 약간 움직였다. 고통스럽게도, 그녀는 자신의 비밀 임무의 진실이 밝혀지면 무자비하고 가학적인 친위대에게 고문을 당하고 총살당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나찌 홀로코스트 기간 동안 2,500명 아이들 생명 구한 "여성 오스카 쉰들러" VIDEO: The "female Oskar Schindler", who saved the lives of 2,500 children during the Holocaust
Irena Sendler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다. 그녀는 6개월 된 아이의 고통스러운 부모에게 간청하려고 했다. 두 부모는 조만간 그들이 트레블링카의 끔찍한 죽음의 수용소로 이송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그곳에서 히틀러의 최종 해결책의 일환으로 그들은 말살될 것이다


그녀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지만, 1평방 마일보다 조금 더 큰 지역의 건물과 거리의 워렌에서 최대 500,000명의 폴란드 유대인들이 10개의 방으로 구겨졌던 유대인 수용소의 벽 안에 훨씬 더 가슴 아픈 일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곳에서는 죽음과 질병의 악취가 끔찍했다. 굶주린 수천 명의 사람들이 혹한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누더기만 걸치고 돌아다녔다.

하지만 Irena Sendler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다. 그녀는 6개월 된 아이의 고통스러운 부모에게 간청하려고 했다. 두 부모 모두 조만간 그들이 트레블린카에 있는 끔찍한 죽음의 수용소로 이송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그곳에서 히틀러의 최종 해결책의 일부로 그들은 말살될 것이다. 하지만 그들에게 사랑하는 아기를 낯선 사람에게 넘겨주는 것은 여전히 고통스러운 선택이었다.

 

나찌 홀로코스트 기간 동안 2,500명 아이들 생명 구한 "여성 오스카 쉰들러" VIDEO: The "female Oskar Schindler", who saved the lives of 2,500 children during the Holocaust
오늘날, 이레나는 바르샤바 게토에서 약 2,500명의 아이들을 구했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잊혀졌다. 그녀가 2008년에 사망했을 때, 전쟁 기간 동안 1,200명의 유대인의 생명을 구한 독일 기업가인 '바르샤바의 천사'와 '여성 오스카 쉰들러'의 용기에 대한 짧은 찬사가 있었다

 

 

이레나는 그들에게 간청했다. 그녀는 그들에게 아이를 위해 준비한 거짓 아리안 신분증을 보여주고 그녀가 그녀의 친구인 기독교 아이로 가장하도록 함으로써 그들의 딸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명과 눈물이 흘렀다. 그녀가 빈민가 안으로 많이 여행하는 동안, 아이를 안전한 곳으로 데려가기를 원하는 한 부모와 차마 작별 인사를 할 수 없는 다른 부모 사이에 열띤 논쟁이 벌어졌다.

 

나찌 홀로코스트 기간 동안 2,500명 아이들 생명 구한 "여성 오스카 쉰들러" VIDEO: The "female Oskar Schindler", who saved the lives of 2,500 children during the Holocaust
This is a photograph of children rescued from the Warsaw Ghetto taken by Irena Sendler (이 사진은 이레나 센들러가 바르샤바 게토에서 구조한 아이들의 사진이다)



얼굴이 창백해진 부모는 딸이 위험에서 벗어나는 것이 최선이라는 데 동의했다. 소녀가 우는 것을 막기 위해 진정제를 맞고 목수 도구함 안에 담요를 두르고 있었는데, 트럭의 벽돌 더미 밑에 숨겨져 있었다. 

 

오늘날, 이레나는 바르샤바 게토에서 약 2,500명의 아이들을 구했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잊혀졌다. 그녀가 2008년에 사망했을 때, '바르샤바의 천사'와 전쟁 중에 1,200명의 유대인의 생명을 구한 독일의 사업가인 '여성 오스카 쉰들러'의 용기에 대한 짧은 찬사가 있었다.

 

나찌 홀로코스트 기간 동안 2,500명 아이들 생명 구한 "여성 오스카 쉰들러" VIDEO: The "female Oskar Schindler", who saved the lives of 2,500 children during the Holocaust
Encyclopedia Britannica  한 가족이 1943년 바르샤바 게토 봉기 당시 추방되기 위해 가는 유대인 대열의 선두에서 행진하고 있다.

 

 

비록 쉰들러의 용기가 책에서 처음으로 그리고 나중에 스티븐 스필버그의 1993년 영화 쉰들러 리스트에서 잘 기록되어 있지만, 나는 이레나의 용기가 적어도 그만큼 인정받을 만하다고 믿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The "female Oskar Schindler", who saved the lives of 2,500 children during the Holocaust

https://youtu.be/7OFhwo1O-ho


(Source: dailymail.co.uk/news/article-11661539/LORD-ASHCROFT-recalls-forgotten-heroine-Holocaust.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