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성공시키는 법

 

  겨울은 날씨도 춥지만 솔로들의 옆구리를 더욱 시리게 만드는 계절이다. 햇볕이 덜 들면서 행복 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 수치가 감소해 불안과 외로움이 커지기 때문이다. 겨울철 소개팅 성공률 높이는 방법을 알아본다.

 

바로 상대에게 따뜻한 손난로나 음료를 건네는 것이다. 기존 성향과 관계 없이 손이 따뜻해지면 이타심이 훨씬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2014년 영국 남웨일즈대학 연구팀이 학생 60명을 두 그룹으로 나눈 뒤 절반에게는 따뜻한 손난로를 주고, 나머지 절반에게는 차가운 손난로를 줬다. 그 결과 따뜻한 손난로를 든 사람들이 더 뚜렷하게 협동심과 좋은 마음씨를 보였다. 두 그룹에게 손에 든 물건을 바꾸게 한 뒤 실험했을 때에도 같은 결과가 나왔다. 연구 저자 남웨일즈대 란스 워크맨 교수는 "이 현상은 원만한 대인관계를 책임지는 뇌 부위가 물리적인 따뜻함을 느끼는 뇌 부위와 연관돼 진화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소개팅 성공시키는 법

 

 

미국 예일대 심리학과 존 바그 박사팀의 실험에서도 같은 결과가 나왔다. 역시 연구 대상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눈 뒤 앞에 놓인 상품 쿠폰을 친구에게 나눠주는 실험을 한 결과, 따뜻한 패드를 손에 붙인 참가자들은 자신보다 친구에게 쿠폰을 더 많이 건넸지만, 차가운 패드를 붙인 사람은 자신이 더 많은 쿠폰을 가져갔다. 존 바그 박사는 "자신의 몸이 따뜻할 때는 상대를 마음이 따뜻한 사람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성격이 관대해진다"고 말했다.

 

미국 콜로라도대에서도 비슷한 연구 결과를 내놨다. 연구팀은 실험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각각 아이스 아메리카노 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들고 있도록 했다. 그 후 가상의 인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의 성격을 평가하게 했다. 그 결과, 가상의 인물에 대해 똑같은 설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들었던 사람들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들었던 사람들보다 약 15% 가상의 인물을 상대적으로 더 따뜻한 사람으로 인식했다. 연구 저자 윌리엄스 교수는 "물리적으로 따뜻함을 느끼면 상대방이 따뜻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물리적으로 차가움을 느끼고 있으면 상대가 차가운 사람이라는 인상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좋아요 0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1/20/2023012001519.html

 

소개팅 성공시키는 법
IT비즈뉴스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