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자주 하면 건강해진다?...왜? People who travel report better health, study finds

 

  영국의 University College London's Centre for Transport Studies의 연구원들에 의해 수행된 새로운 설문 조사에 기초한 연구는 사람들이 여행과 여행에 대한 장벽이 그들의 건강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준다.

 

이 연구는 그들의 지역 밖이나 원하는 만큼 많은 곳으로 여행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제약에 직면한 사람들은 더 나쁜 건강을 보고하는 반면, 집을 떠날 수 있는 사람들은 그들이 더 나은 건강을 경험한다고 느끼는 것을 발견했다.

 

이 연구 결과는 교통과 건강 저널에 실렸다.

그 연구원들은 그들의 연구를 위해 영국 교통 기관으로부터 자금을 받았다.

 

 
여행 자주 하면 건강해진다?...왜? People who travel report better health, study finds
independent.co.uk

 

연구 진행 방식

이 연구는 자신의 지역 밖을 여행하는 것을 집에서 15마일, 즉 24킬로미터 떨어진 곳을 여행하는 것으로 정의했다.

연구 저자들은 영국 북부에서 온 2,747명의 주민들이 직면한 건강과 여행의 제약에 대한 반응을 분석했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영국의 이 지역은 미국에서 가장 나쁜 건강 결과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지역들은 적절한 교통 시설이 부족하다.

 

설문 응답자들은 다음과 같은 5가지 질문에 동의하거나 동의하지 않는 수준을 보고하도록 요청받았다. 각 질문은 특정 여행 제약에 초점을 맞췄다:

 

"이상적으로 이상적으로 원하는 것보다 현지 지역을 벗어나는 횟수가 적습니다." — 이동 빈도 제약

"이상적으로 원하는 곳보다 적은 곳(예: 지역 외의 도시 또는 마을)으로 여행합니다." – 여행 장소 수에 대한 제약

"나는 내가 이상적으로 가고 싶은 곳보다 더 가까운 곳으로 여행한다."— 이동 거리 제약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자동차로 이상적으로 가고 싶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 자동차별 이동 제약

"나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상적으로 가고 싶은 곳으로 자동차로 여행한다." – 대중교통 접근에 대한 제약.

조사 응답을 바탕으로, 저자들은 집에서 최소 15마일 떨어진 곳을 여행할 수 있고, 자주 여행하고 더 많은 장소를 볼 수 있는 사람들이 더 나은 건강을 보고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결론지었다.

 

여행과 건강 상태 간의 연관성은 55세 이상 응답자에게서 더 유의했다.

 

여행 자주 하면 건강해진다?...왜? People who travel report better health, study finds
 
 
 

제한된 사회적 상호작용

수석 저자인 Paulo Anchiaes 박사에 따르면, 이전의 연구는 여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이 고용과 교육 기회에 대한 접근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그는 처음으로 여행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를 희망했다.

 

그는 메디컬 뉴스 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영국 북부가 다른 지역에 비해 뒤처져 있기 때문에 연구 지역으로 선정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는 주요 우선순위 중 하나로 북한을 비롯한 낙후지역의 '레벨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앤시아스 박사는 "북한의 건강 상태가 남부보다 지속적으로 더 나쁘다"며 "통계와 연구에 따르면 이는 주로 저소득층에 의해 설명된다"고 지적했다. 우리의 연구는 다른 가능한 이유들을 밝혀내려고 노력했다. 우리는 여행하는 능력이 그 중 하나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여행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Anciaes 박사와 그의 공동 저자인 Paul Metcalfe 박사는 한 변수가 다른 변수에 미치는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영향을 관찰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경로 분석"이라는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사람들이 갈 수 있는 장소의 수가 제한되었을 때, 사회적 상호작용의 기회의 부족은 건강 악화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반면, 제한된 이동 빈도는 건강에 덜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즉, 그는 "여행의 제약은 사회참여와 상당한 관련이 있으며, 사회참여는 자기보고 건강과 상당한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지역 밖으로 여행하는 것은 사람들이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어쩌면 더 나은 의료 옵션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건강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여행 자주 하면 건강해진다?...왜? People who travel report better health, study finds
MSN

 

사회적 연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이번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라이프스타일 의학 교육자 엘리자베스 페그 프레이트 박사는 MNT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사회적 연결이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라는 것은 분명하다. 물, 음식, 주거지가 필요한 후에, 우리는 소속감, 즉 사회적 연결에 대한 필요성을 갖게 된다."

 

프레이츠 박사는 사회적 연결성의 부족이 건강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설명하는 충분한 연구가 있다고 말했다:

 

 

"1979년 Trusted Source의 연구는 사회적, 지역사회적 유대가 부족한 사람들이 9년 간의 전향적 연구에서 가장 사망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사회적 상호작용이 부족하면 외로움이 오는 경우가 많다."

 

그녀는 "고독성은 심장마비, 암, 암 회복 지연, 심장병 진행, 고혈압, 상처 치유 지연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다"고 지적했다. "또한, 최근의 연구는Trusted Source는 외로움이 제2형 당뇨병의 발병과 관련이 있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

 

프레이츠 박사는 미국 라이프스타일 의학 저널에 사회적 연결이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이점을 설명하는 기사를 공동 집필했다.

 

'여행의 가능성은 중요하다.'

 

"이 연구는 보여준다," 라고 박사가 말했다. Anciaes, "여행의 가능성은 인구의 건강에 중요하다. 그 의미는 여행에 대한 제약이 제거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여행 자주 하면 건강해진다?...왜? People who travel report better health, study finds
Best Buy Blog
 
그는 그러한 제약 조건으로 특히 시골 지역의 교통 서비스 수준이 불충분하고, 하루의 피크 이동 시간을 초과하는 서비스가 없거나 주말과 학교 방학 동안 서비스가 없다고 언급했다.

 

 

교통비 또한 문제가 될 수 있는데, 이는 개인 보안의 부족, 붐비는 시설, 그리고 노인과 장애인 승객들의 접근성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Anciaes 박사는 자동차로 더 많이 여행할 수 있기를 원하지만 자가용을 소유하고 사용하는 비용에 의해 억제되는 사람들을 위해 관련 당국이 "대중교통이 없는 지역에 살 때 자가용을 사용하는 가난한 가정에 보조금을 제공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medicalnewstoday.com/articles/people-who-travel-report-better-health-study-finds#The-possibility-to-travel-is-important)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