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산토리니 해저 화산의 전례 없는 '마그마'...분출 공포 VIDEO: Never-before-seen volcanic magma chamber discovered..

 

 

콜롬보화산(kolumbo volcano),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해저 화산 중 하나

 

분출 시 지중해 재난 예고

 

   지진파를 연구하는 기술을 사용하여, 연구원들은 콜롬보 해저 화산 아래에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마그마 방을 발견했다.

 

400년 전 그리스의 섬 산토리니를 파괴한 해저 화산이 150년 안에 다시 한번 대규모 폭발을 일으킬 수 있는 마그마 챔버를 증가시키고 있다고 새로운 연구가 발견했다.

 
timesherald.in

 

산토리니에서 약 7km 떨어진 해저 1,640피트(500m) 지점에 콜룸보 화산이 있다. 콜롬보는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해저 화산 중 하나이며, 역사적인 기록에 따르면, 서기 1650년 마지막 폭발로 적어도 70명이 사망했다고 한다. 2022년 10월 22일 지구화학, 지구물리학, 지구시스템(새 탭에서 열림) 저널에 발표된 연구는 이전에 발견되지 않은 마그마 방이 콜롬보 화산 아래에서 자라면서 또 다른 폭발로 이어질 수 있고, 따라서 산토리니의 주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는 것을 밝혔다.

 

해저 화산은 육지 화산과 마찬가지로 감시되지만, 해저 지진계를 설치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그것들의 수가 더 적으며, 이것은 과학자들이 해저 화산에 대한 데이터를 더 적게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시도로, 연구원들은 콜롬보의 내부 역학을 연구하기 위해 다른 기술을 시도하기로 결정했다.

 

국제 화산 감시 시스템에서 본 이 광경은 해저에 있는 콜롬보 화산 분화구를 보여준다.

 

 

구체적으로, 그들은 인공적으로 생성된 지진파를 이용하여 지하 바위가 얼마나 단단하고 부드러운지를 보여주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만드는 전파형 반전이라고 불리는 방법을 사용했다.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의 화산학자인 Michele Paulatto(새로운 탭에서 열기)는 성명(새로운 탭에서 열기)에서 "전파형 반전은 의료용 초음파와 유사하다"고 말했다. "그것은 화산의 지하 구조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음파를 사용한다."

 

(마그마는 지각 깊숙한 곳에서 형성된 다음, 둑을 통해 콜룸보 화산과 산토리니 칼데라 아래의 얕은 마그마 챔버로 이동한다.)

 

지진파는 그들이 통과하는 바위의 강성에 따라 지구를 통해 다른 속도로 이동한다. 예를 들어, P파라고 불리는 지진파의 종류는 바위가 굳어진 바위를 통과하는 것보다 마그마와 같은 액체와 더 비슷하다면 더 느리게 이동한다. 땅을 통해 이동하는 지진파의 속도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연구원들은 마그마가 어디에서 형성되고 있는지를 감지할 수 있다.

 

화산 근처를 항해하는 연구용 크루즈에 탑승하는 동안, 연구원들은 공기총을 발사했고, 이것은 지하에 지진파를 발생시켰다. 그 지진파는 해저의 모니터로 측정되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livescience.com/mediterranean-volcano-growing-magma-chamber)

 

 

1650년 폭발과 오늘

 

1650년의 분화에 대한 역사적 기록은 페르디난트 A에 의해 만들어졌다. 1879년에 산토리니에테스 화산이 폭발했다. 1649년부터 시작하여, 산토리니는 정기적으로 격렬한 지진을 겪었고, 1650년 3월에 악화되었다. 이 지진은 1650년 9월 27일 콜룸보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이 있다. 백열과 화염이 정기적으로 관찰되는 지상 건물이 형성되었다.

santory.gr/eruption

 

A Large Magma Chamber was Found Underneath a Volcano in Greece; Kolumbo

https://youtu.be/nAmmh6IoFN0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