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에서 건강과 안전의 중요성

 

  오늘날 세계 건설 – 건설은 본질적으로 위험한 산업이다. 건설 노동자들의 일상적인 위험은 가벼운 찰과상에서부터 심각한 부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따라서 건설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적절한 보건 및 안전 절차를 따라야 한다. 건설 위험을 줄이기 위해 지방자치단체들도 여러 규제를 시행하고 있다.

 

건설에서 건강과 안전의 중요성
onsite-support.co.uk

 

건설에서 건강과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직원 안전에 대한 지원

가장 일하기 위험한 산업 중 하나는 건설이다. HSE 통계에 따르면, 지난 5년 동안 평균 37명의 건설 사망자가 있었다. 건설현장에서 사고가 발생하는 가장 흔한 원인은 넘어짐, 미끄러짐, 넘어짐이다. 현장에 있던 일부 사람들은 운반, 운반, 그리고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부상을 입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때문에, 건설 직원들은 종종 높은 곳에서 일하고, 무거운 기계를 작동하고, 거대한 짐을 옮기고, 위험한 제품을 다루어야 한다. 고용주는 적절한 건강 및 안전 조치를 수립하고 직원들이 이러한 안전 조치를 알고 있는지 확인함으로써 이러한 환경에서 작업과 관련된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기타 심각한 업무상 재해의 10%와 작업장 사망자의 3분의 1이 건설 산업에 의해 발생한다. 대부분의 작업장 사고와 사망자는 높은 곳에서 추락하거나 움직이는 물체에 부딪히거나 장비에 깔려 사망하는 것을 포함한다.

 

건설 노동자들은 또한 직업성 난청, 진동 흰 손가락, 손목 터널 증후군과 같은 직업병에 걸리기 쉽다. 이러한 장애는 진동 도구, 먼지 및 유해 화학 물질의 호흡, 시끄러운 소음에 대한 장시간 노출에 의해 자주 발생한다. 사고를 전적으로 피할 수는 없지만, 모든 건축 현장에 걸쳐 기본적인 안전보건 절차를 따르면 사고를 줄일 수 있다.

 

타인의 안전에 도움이 된다

이들의 인력 보호는 시공 관리의 유일한 의무가 아니다. 그들은 또한 가까운 곳에 거주하는 사람들과 작업 현장을 지나가는 사람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장해야 한다. 안전기준을 지키지 않을 경우 건설현장에서 위험이 발생해 건설근로자는 물론 일반인의 보호도 위협받을 수 있다. 건설 위험은 종업원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방관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이 적절한 예방책을 수립하고 시행해야 한다.

 

현장의 접근성을 통제하는 것은 건설 관리자들이 현장에서 일하는 동안 공공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다. 적절한 펜스를 설치하고 위치 제한을 명확하게 지정합니다. 일반인들은 건물 부지에 들어오지 못하게 할 수 있고, 자재들은 울타리를 설치해서 빠져나갈 수 없다.

 

 

 

구경꾼들에게 가장 큰 위험은 비계, 낙하물, 자재 보관이다. 사이트의 구성 요소가 다른 영역으로 흘러넘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발판에는 토보드를 부착하거나 그물을 추가할 수 있다. 비계를 설치하고 내릴 때, 작업자들은 근처에 아무도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항상 그 지역을 스캔해야 한다. 누군가가 걸려 넘어질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건물 부지 밖에 물건을 쌓거나 보관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가능한 한 모든 자재를 건축 현장 자체의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라. 위험한 화학 물질을 취급할 때는 현장 경계에서 멀리 떨어지도록 한다. 마찬가지로, 현장을 떠나 인근 지역에 비산되는 먼지의 양에 주의하라.

 

건설에서 건강과 안전의 중요성
europeanbusinessreview.com

 

기업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회사는 건설 관리자들이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건강과 안전 절차를 실행하지 않으면 돈을 잃을 위험이 있다. 건설사들이 건강과 안전을 존중하지 않는다면 기업 수익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 외에도 수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만약 한 건설 회사가 건강과 안전 예방 조치를 시행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많은 생산성과 근무 시간을 잃게 될 것이고, 이것은 결국 그들의 수익을 해칠 것이다. 건강과 안전 규정을 지키지 않으면 근로자들이 병에 걸릴 수도 있다. 결과적으로, 그들의 생산성은 그들이 직장에서 보내는 시간과 함께 악화될 것이다.

 

재정적 처벌 외에도 적절한 건강 및 안전 예방 조치를 개발하고 유지하지 못하면 기업에 법적 파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건강과 안전 요구 사항을 따르지 않는 것은 기업들에게 가혹한 처벌을 초래할 것이다. 더 심각한 사고가 발생하면 회사가 문을 닫을 수 있다. 게다가, 만약 직원이나 구경꾼이 다쳤다면, 그들은 기소될 수 있고, 이것은 사업에 훨씬 더 많은 돈을 들일 것이다.

 

보건 및 안전에 관한 법을 준수하지 않기 때문에, 특정 건설 기업은 전문 기관에 의해 회원 자격과 인증을 압류당할 수도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worldconstructiontoday.com/news/the-value-of-health-and-safety-in-construction-project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