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인간에게 도움을 주는 로봇들 VIDEO: The Robots that help humans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테크 업계 최대 행사 CES 2023이 막을 내렸다. 스마트폰과 스마트 TV, VR 헤드셋, 전기차 등 세계 각지의 테크 기업과 스타트업, 자동차 제조사까지 많은 기업이 정식 출시를 앞둔 신제품과 개발 중인 시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공개했다. CES 2023 현장에서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킨 제품 중에는 로봇도 포함되어 있다.

 

이에, 테크 전문 매체 씨넷이 CES 2023 현장에서 베일을 벗은 로봇 중 인간에게 도움을 주는 흥미로운 로봇을 아래와 같이 선정했다.

 

1. 와우위 도그-E(WowWee Dog-E)

와우위(WowWee)가 CES 2023에서 선보인 로봇 강아지 ‘도그-E’는 단순한 장난감 로봇이 아니다. 실제 강아지처럼 훈련을 할 수 있으며, 훈련 과정을 거치면서 로봇마다 다른 고유한 성격을 지니게 된다. 또한, 로봇 모델마다 음향과 LED 조명 등 여러 조건을 조합하여 다른 모습을 보일 수도 있다. 씨넷은 아동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via youtube
 

https://youtu.be/jclVZXwoNYo

 

2. 존 디어 로봇 플랜터(John Deere's robot planter)

농업 기계 제조사 존 디어(John Deere)는 CES 행사 현장에 매년 출석 도장을 찍는 기업 중 한 곳이다. 존 디어가 이번 CES에서 선보인 트랙터 ‘이그잭트샷(ExactShot)’은 각각의 씨앗 감지와 비료 공급이 가능한 센서를 장착한 로봇 트랙터이다. 농부가 농작물의 비료를 뿌리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한다. 그와 동시에 농업의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 향상을 약속한다.

 

via youtube

 

3. Aeo 인간 도우미 로봇(Aeo the humanoid helper)

Aeo는 주로 보건 시설과 사회 복지 시설에서 인간의 일손을 돕는 로봇이다. 로봇에 장착된 손과 팔로 무거운 짐을 보관할 수 있을 정도로 견고하며, 원활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이 덕분에 무거운 짐을 정확히 필요한 곳에 손쉽게 운반할 수 있다.

 

via youtube

 

4. 픽셀 코딩 로봇 강아지(Pyxel the coding pup)

픽셀(Pyxel)의 코딩 로봇 강아지는 8세 이상 아동을 위한 코딩 학습용 장난감이다. 코딩을 통해 로봇 강아지가 특정 명령을 수행하도록 훈련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색상의 조명도 지원한다.

 

via youtub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