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G 통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차세대 연결 이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 VIDEO: Examining the Impact of 6G Telecommunications on Society

 

 

*1G에서 5G에 이르기까지, 

UMTS(Universal Mobile Telecommunication Systems)와 LTE(Long Term Evolution) 혁신을 통해, 각 세대의 모바일 기술은 네트워크 운영자와 최종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5G는 프로에 의해 저지연 촉각 액세스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데 중요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 새로운 추가 무선 신경 트랙, 즉 데이터 파이프를 제공한다. 그러나, 오늘날 사회는 훨씬 더 데이터 중심적이고, 데이터 의존적이며, 자동화되고 있으며, 무선 시스템을 위한 전통적인 기술의 용량을 포화시킬 수 있는 점점 더 엄격한 요구 사항(초고신뢰성, 용량, 에너지 효율 및 낮은 대기 시간 측면에서)을 도입할 것이다. 우리는 6세대(6G) 시스템이 이 격차를 메우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6G 통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차세대 연결 이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 VIDEO: Examining the Impact of 6G Telecommunications on Society
e4ds 뉴스

 

 

6G 2030년에 출시 전망

 

더 큰 글로벌 연결로 인해, 6G 통신의 경우는 그 어느 때보다 분명해졌다. 무선 셀룰러 기술(또는 Gs)의 세대는 10년마다 증가하고 있다: 1990년 이전에는 1G, 1990년에는 2G, 2000년에는 3G, 2010년에는 4G, 2020년에는 5G. 우리는 6G가 2030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G가 표시되면 데이터 볼륨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므로 새로운 기술 플랫폼의 필요성이 강화됩니다. 기술자들은 이를 말장난으로 확대 또는 주파수 스펙트럼의 광범위한 사용이라고 부른다.

 

6G 통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차세대 연결 이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 VIDEO: Examining the Impact of 6G Telecommunications on Society
News18

 

6G 플랫폼 개발 측면에서는 다양한 기술이 한데 모여 보완적으로 작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것들은 모든 것의 인터넷(IoT), 인공지능(AI), 사이버 보안을 위한 증강 지능, 에지 컴퓨팅, 차세대 위성, 메타버스를 포함한다. 데이터, 유비쿼터스 고속 통신 및 컴퓨팅의 힘은 의미 있는 방식으로 우리가 하는 모든 것과 우리가 살고 일하는 방식을 더욱 변화시킬 것이다.

 

 

기술 발전의 속도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지만, 사회적 의미는 종종 사후 생각이 되기도 한다.

 

2015년 9월 채택된 17개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는 산업, 인프라, 혁신, 에너지, 교육, 파트너십을 목표로 하는 것들을 포함했다. SDGs는 6G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동시에 2030년까지 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SDGs를 발표하기 전에, 제프리 D. 삭스는 2015년 4월 유엔 사무총장의 특별 고문으로 있을 때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통합된 비전을 제안했다. 삭스는 "통합적 접근법은 "자연적, 기술적, 사회정치적 시스템이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이해해야 하는 시스템 분석의 전체적인 비전"을 진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6G와 같은 주요 개발의 경우 전체론적 접근이 필요하다.

 

그 요점을 보여주는 최근의 예는 2020년 5G 출시였다. 그것은 휴대전화 타워나 마스트의 설치를 요구했다. 지역 사회 구성원들이 설치의 이점을 이해하지 못했거나 충분한 협의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몇몇 타워들은 갱신되지 않았다. 심지어 일부는 불에 타기도 했다. 6G 덕분에 인공지능의 빠른 발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기술에 대한 두려움과 기술이 할 수 있는 것과 하지 않을 수 있는 것이 세계의 많은 곳에서 계속 논의되고 있다.

 

그렇다면, 무엇을 해야 할까?

 

6G 정책 개발을 위한 글로벌 포럼을 구축한다. 우리는 아프리카 속담을 떠올린다. "빨리 가고 싶으면 혼자 가라. 멀리 가고 싶으면 같이 가." 즉, 위에서 논의한 전체론적 접근법을 위해 다양한 학문적 배경을 가진 국제 전문가들의 파트너십을 추천한다. 유엔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전략을 시작했고 협력을 위한 로드맵을 제공했다. 그 전략은 국제적으로나 국가적으로 6G에 채택될 수 있는 사고 과정을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인력 훈련과 개발은 더 진행되고 6G 가능성을 포함하도록 만들어질 필요가 있다. 6G의 사회적 함의를 이해하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학제적 접근이 필요하다. 유엔 SDG를 교육 프로그램에 포함시키는 것은 적절한 사고방식을 배양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요하네스버그 대학은 모든 학생들이 SDG와 AI에 관한 과정을 이수하는 것을 의무화했다. 그들의 훈련은 공공과 민간 부문에 이익이 될 것이다.

 

대학은 중요한 교육 지원자이며, 다른 조직들도 지원할 수 있다. IEEE 학습 네트워크는 지속적인 교육의 제공자 중 하나이다.

 

포괄성과 다양성이 혁신의 핵심 요소이기 때문에, 이것은 모든 사람의 의제에 포함되어야 하고 우선순위가 매겨져야 한다. 그러한 다양성에 따라 개발된 포럼은 민간 부문을 포함해야 한다. 민간 부문은 기술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고 변화시키고 있는 교란자를 구성한다. 또 다른 핵심 고려사항은 성별과 세대 간 다양성이다. 6G의 2030 기간을 고려할 때, 기술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을 세대를 실내에 두는 것이 필수적이다.

 

대중의 이해를 사전에 보장합니다. 기술의 장단점을 고려하고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발생할 것임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에 띄는 공개 토론은 일자리 창출과 자동화의 측면이다. 이전의 산업 혁명이나 기술 혁명과 마찬가지로 일자리가 창출되고, 일부는 스마트한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산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6G 통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차세대 연결 이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 VIDEO: Examining the Impact of 6G Telecommunications on Society
mmwave.dei.unipd.it

 

우리는 과거로부터 배워야 하고 미래가 가져오는 것에 적응해야 한다. IEEE는 윤리적으로 정렬된 디자인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이는 기술의 도움을 받아 현대 기술이 개발되는 방식에 사회적 가치가 어떻게 통합될 수 있는지에 대한 건전한 방향을 제공한다.

 

그것이 해야 할 모든 것의 목록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면서, 우리는 6G 통신을 위한 기술 개발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을 요구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spectrum.ieee.org/examining-the-impact-of-6g-telecommunications-on-society)

 

https://youtu.be/YtyhfrUpdL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