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놀라운 신기술 '크랩 드라이브' VIDEO: Hyundai ‘Crab Drive’ is the latest in EV maneuverability

 

현대 '크랩 드라이브', EV 기동성 최신형

[MOBIS TECH] e-Corner System

 

 

   현대차는 아이오닉 5의 테스트 차량에서 새로운 게걸음 기능인 크랩 드라이브을 선보였다.

 

후륜 조향 장치가 장착된 차량은 80년대부터 사용 가능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인기 있는 전기 자동차의 출현으로, 제조업체들이 그들의 자동차를 그 어느 때보다 더 기동성 있게 만드는 것을 바라보면서 그 기술은 부활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제 차량이 '걸어다닐 수 있는' 4륜 스티어링 기술을 선보였다

 

현대차의 놀라운 신기술 '크랩 드라이브' VIDEO: Hyundai ‘Crab Drive’ is the latest in EV maneuverability

 

 

현대모비스가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서 변형된 아이오닉5는 독특한 조향 기능과 크랩워크 등 놀라운 위업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동영상을 설명하면서 "이제 게가 운전하는 모습과 제로턴의 실제 동작을 볼 수 있다. 좁은 도심이나 화물 지역의 자연적 이익은 자명해야 한다."

 

현대차는 이 독특한 터닝 시스템을 "e-corner 시스템"이라고 부른다 그것으로, 운전자들은 수많은 상황에서 비할 바 없는 기동성을 갖게 될 것이다. 명백한 사용 사례로는 차량이 탁 트인 곳으로 옆으로 운전하거나, 좁은 시내 거리 내에서 회전하거나, 비좁은 주차 공간을 남겨두거나, 심지어는 완전히 반대 방향을 향하도록 제한된 공간 내에서 회전하는 평행 주차가 있다.

 

이 기술의 다른 용도는 일상적인 주행 내에서 사용됩니다. 현대차 테스트 차량에서 입증된 것처럼 뒷바퀴를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돌리면 보다 우아한 대각선 이동이 가능해 고속도로 차선 변경에 이상적이다. 또한, 이 과정은 뒷바퀴를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회전시켜 느린 속도와 타이트한 영역을 이동하면서 더 빠른 턴인을 가능하게 한다.

 
현대차의 놀라운 신기술 '크랩 드라이브' VIDEO: Hyundai ‘Crab Drive’ is the latest in EV maneuverability
via youtube
 
 
현대차의 새로운 제로턴 기술이 조만간 생산 모델에 등장할지는 불분명하지만, 회사가 이점을 언급한 것은 옳다. 그러나 현재 제너럴 모터스를 포함한 많은 제조업체들이 이 기술을 연구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차는 이 기술을 시장에 내놓으려는 그 어느 때보다 의욕적일 수도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MOBIS TECH] e-Corner System

https://youtu.be/Bbw_smfOgVA

 

(Source: teslarati.com/hyundai-ioniq-5-crab-wal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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