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최고의 기술들 VIDEO: The Best Tech of CES 2023

 

삼성전자 2개 분야 선정

 

CES 2023은 어려운 2년 만에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의 형태로 성공적으로 복귀했다. 예전보다 조금 덜 매력적인 쇼의 분위기가 확연하게 바뀌었다. 일부 회사들은 새로운 장소나 더 작은 부스로 이동하여, 스크랩 스타트업들에게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기회를 주었다.

 

 

 

The metaverse has a good show

메타버스는 쇼가 좋다

 

아이러니하게도, CES 2023의 직접적인 모임으로의 웅장한 복귀는 그러한 모임을 쓸모없게 만들 수 있는 기술로 특징지어졌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HTC의 Vive XR Elite로 배터리가 장착된 무게는 625g, 배터리가 장착되지 않은 무게는 300g 미만인 1,099달러짜리 혼합현실 헤드셋이다. 헤드셋에 대한 나의 데모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것은 메타 퀘스트 2보다 작은 헤드셋에 있는 혼합 현실 비디오 패스스루를 가진 훌륭한 VR 헤드셋의 충실도를 제공한다.

 

마네킹의 머리 위에 있는 HTC Vive XR Elite 헤드셋. 혼합 현실 HTC Vive XR Elite는 비디오 패스스루를 지원합니다.매튜 스미스

 

HTC의 뛰어난 헤드셋에는 수십 개의 작은 발표와 데모가 곁들여졌다. 매직 리프는 매직 리프 2(1922년 9월 출시)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전시장은 Owo의 햅틱 수트와 같은 AR/VR 헤드셋을 위한 인상적인 액세서리로 채워졌다. 이 425달러짜리 장치는 운동용 셔츠처럼 보이지만 스카이다이빙이나 단검 상처와 같은 가상의 감각을 만들어내기 위한 30개의 전기 접촉 패치를 포함하고 있다.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은 아니지만, 그렇게 얇고 가벼운 정장의 경우 효과의 범위가 놀라울 정도입니다.

 

Consumer computer hardware turns up the heat

소비자 컴퓨터 하드웨어가 열을 올린다

 
Windows 랩톱이 테이블 위에 열려 있습니다.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18()은 CES 2023에서 공개된 강력하고 거대한 노트북 중 하나이다.매튜 스미스

 

 

CES는 항상 새로운 소비자용 PC 하드웨어로 가득 차 있지만 2023년은 특별히 꽉 찬 해였다. 엔비디아는 새로운 RTX 40 시리즈 모바일 칩을 출시했는데, 이 칩은 3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프레임 레이트를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AI로 완전히 새로운 프레임을 생성할 수 있다.

 

한편 인텔과 AMD는 터무니없이 강력한 노트북 프로세서로 타격을 계속했다. AMD는 최대 16개의 코어와 32개의 스레드를 제공하는 반면 Intel의 최신 제품은 최대 24개의 코어와 32개의 스레드를 제공합니다. 가장 빠른 모바일 프로세서는 불과 몇 년 전의 최고급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쉽게 물리칠 수 있습니다. AMD는 'x86 프로세서 최초의 전용 인공지능 하드웨어'인 라이젠 AI도 선보였다

 

AI tech weaves its way through everything

인공지능 기술은 모든 것을 통해 나아간다

AMD 라이젠 전용 AI 엔진의 다이어그램을 보여주는 슬라이드입니다.AMD의 라이젠 7040 시리즈 프로세서는 전용 AI 엔진을 탑재했다.AMD
.

 

AMD의 라이젠 AI 프로세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튜디오 이펙트, 즉 웹 회의 필터와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발표되었다. 그것은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그렇지 않을 때도 카메라를 향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시력 교정 기능을 포함한다. 엔비디아는 자사의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 소프트웨어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보여주었다.

 

이 쇼는 또한 새로운 텍스트 음성 변환 및 번역 앱, NeRF를 사용하여 스마트폰과 비디오에서 객체를 3D 스캔하는 앱 등을 선보였습니다. IEEE Spectrum의 AI 기술 투어는 세부 사항을 담고 있다.

 

Display innovations continue the march towards 8K

디스플레이 혁신이 8K를 향한 행진을 계속한다

삼성의 8K 텔레비전이 벽에 설치되었다.삼성의 8K NEO QLED는 마이크로 LED 기술을 사용한다.매튜 스미스

 

 

삼성은 CES 2023에서 8K 텔레비전을 추진하는데 전념했다. 삼성은 최대 140인치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최신 NEO QLED 8K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LG는 97인치 4K OLED TV를 깜짝 놀랄만한 반전으로 강조하면서 다른 접근 방식을 취했는데, 그것은 (전원 코드를 제외하고) 와이어가 없고 대략 신발 상자 크기의 장치에서 디스플레이로 비디오가 전송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가장 실용적인 혁신을 본 것은 거의 틀림없이 컴퓨터 디스플레이이다. LG전자는 LG 울트라기어 OLED 게이밍 모니터, 최초의 27인치 1000달러 이하 OLED 모니터, 버튼 터치만으로 평면과 곡면을 넘나들 수 있는 42인치 OLED 모니터를 선보였다. 삼성은 새로운 49인치 QD-OLED와 57인치 미니 LED 모니터를 내놓으면서 초광폭 디스플레이를 두 배로 줄였다.

 

에이수스는 안경을 쓰지 않는 3D OLED 노트북 디스플레이 스페이스 비전을 가져왔다. Acer의 Spatial Labs와 유사하지만 LCD 대신 OLED 패널을 사용하여 더 나은 대비와 깊이를 제공합니다. 3D 효과는 과거의 화신보다 설득력 있고 눈에 더 쉽다.

 

A solar-powered car tries to shake up EVs

태양열 자동차가 전기차를 흔들려고 한다

라이트이어 2는 4만 달러 이하로 판매될 것으로 약속된 태양열 자동차이다.매튜 스미스

 

 

라이트이어는 태양계에서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강력하며 재생 가능한 동력원인 태양을 사용하여 전기 자동차를 충전하고자 하는 전기 자동차 회사입니다.

 

세계를 지배하기 위해 만들어진 유럽 오리지널 버전인 라이트이어 2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CES 2022에 왔습니다. 장거리 여행에서는 최대 500마일의 주행거리를 보장하며, 단거리, 일일 여행에서는 거의 무제한의 주행거리를 보장한다. 태양열 발전은 후드, 지붕, 그리고 트렁크에 늘어선 끝에서 끝까지 배열된 태양 전지판에 의해 전달된다.

 

라이트이어는 라이트이어 2의 예약 주문을 받고 있다.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2025년에 생산을 시작하면서 4만 달러 이하로 동결하기로 약속했다.

 

While other automotive concepts go all-in on in-cabin tech

다른 자동차 개념이 기내 기술에 올인하는 동안

via youtube

 

NVIDIA GeForce NOW는 현대, BYD, 폴스타에서 자동차로 출시된다.

 

 

Lightyear의 혁신이 대부분 외관이었지만, 다른 전기차 제조업체들은 호화롭고 기술 중심적인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그 스타는 Sony와 Honda의 공동 작업인 Afeela였는데, Afeela는 운전 경험의 모든 측면을 모니터링하는 40개 이상의 센서와 연결된 운전 및 실내 경험을 약속합니다. 운전자들은 눈길을 끄는 시각적 충실도를 위해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할 거대한 차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상호 작용한다.

 

펠라는 혼자가 아니었다. LG전자는 자동차 계기판 너비에 걸쳐 설계된 57인치 LCD 패널을 선보였다. 그리고, 또 다른 게임 크로스오버에서, 엔비디아는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지포스 나우가 현대, 폴스타, 그리고 BYD에서 차를 선택하기 위해 올 것이라고 발표했다.

 

https://youtu.be/sNQVdvZStLM

 

Home tech jumps on the Matter bandwagon

홈테크가 시류에 편승

스마트 홈 기기의 버튼을 누르고 있는 남성.삼성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매터 앤 스레드 스마트 홈 표준을 지원한다.삼성

 

 

수백 개 회사의 장치를 연결하기 위해 고안된 새로운 스마트 홈 통신 표준인 Matter는 CES 2023의 큰 승자 중 하나였다.

 

삼성, 스마트 신제품 공개Things Station은 카드 한 벌 크기의 아주 작은 스마트 홈 허브입니다. 무선 스마트폰 충전기 역할을 겸하고 있으며, Matter 및 Thread 스마트 홈 표준을 지원합니다. 2월에 단돈 59.99달러에 출시된 그것은 이전의 많은 스마트 홈 허브보다 훨씬 저렴하다.

 

GE, 이브, 레비톤, 고비, 나노레프, 아카라 등도 새로운 물질 호환 장치를 선보였다. 표준의 광범위한 산업 지원은 마침내 당신이 결국 막다른 골목에 있는 스마트 홈 생태계에 전념하게 될 것이라는 걱정 없이 스마트 홈 기기를 구매할 수 있게 할 것이다.

 

Health wearables make big promises

건강 웨어러블은 큰 미래

물병을 들고 있는 여자의 손가락에 낀 스마트 반지.에비어링은 심박수, 산소 포화도, 생리 주기를 추적할 수 있다. MOVANO

 

시티즌 CZ 스마트는 우주 시대의 기술을 당신의 손목에 가져다 준다. IBM의 왓슨 플랫폼을 사용하여 착용자가 자고 일어날 수 있는 이상적인 시간을 결정하는 AI에 전원을 공급하여 사용자의 주의를 모니터링하는 점수를 생성한다. 시계가 데이터를 수집할 때 피로를 줄이기 위해 "전원 수정"을 권장합니다.

 

여성 건강에 초점을 맞춘 스마트 링인 에비 링도 눈에 띄는 웨어러블 제품이었다. 시계보다 훨씬 작지만, 이 반지는 심박수와 변동성, 생리와 배란 주기, 수면 단계, 피부 온도, 산소 포화도를 감시할 수 있다. 모바노는 허가된 맥박산소측정기로 FDA 승인을 구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값싸고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보청기의 등장이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것은 99달러에 불과한 JLab의 OTC 보청기였다. 이것은 보청기 산업에 충격을 줄 것이 분명하다. 처방용 보청기는 종종 수천 대로 가격이 책정되고 심지어 소니 CRE-C10과 자브라 인핸스드 플러스(CES 2023에서도 보여짐)와 같은 경쟁 OTC 보청기도 500달러를 훨씬 넘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spectrum.ieee.org/ces-2023-best-tech)

 

https://youtu.be/dfMO6-e--xw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