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건설될 10개의 미래 도시 Ten futuristic cities set to be built around the world


  사우디 사막의 170킬로미터 길이의 거울처럼 거대한 거대도시가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전 세계적으로 계획 중인 10개의 미래도시가 여기에 있다.

주택 위기와 기후 변화와 같은 세계적인 문제들은 새로운 세대의 첨단 기술 도시에 대한 야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thecoolist.com/seven-futuristic-cities-incredible-live/

 


사우디아라비아 북서부에 900만 명이 거주할 500m 높이의 초고층 건물인 '더 라인'이 가장 최근의 사례지만 유일한 사례는 아니다.

BIG, Foster + Partners 및 OMA는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다고 주장하는 미래형 도심 계획을 마스터하는 여러 건축 스튜디오 중 하나다.

다음은 앞으로 수십 년 안에 건설될 10개의 야심찬 도시다:


The Line, Saudi Arabia 사우디아라비아의 라인

BIG, Foster + Partners, OMA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는 이번 주에 네옴 메가 개발의 일환으로 계획된 길이 170킬로미터, 높이 500미터의 선형 도시의 모습을 공개했다.

길이와 900만 명의 예상 인구에도 불구하고, 그 노선은 폭이 불과 200미터에 불과할 것이며, 20분 이내에 양 끝을 연결할 수 있는 교통 시스템이 약속되어 있다.

도시는 전통적인 원형 도시 배치의 대안으로 설계되었으며, 사우디 왕세자 모하메드 빈 살만은 "자연 보존과 인간의 삶의 향상을 위한 모델"이라고 홍보했다.


Telosa, USA 미국 텔로사 시 
Telosa, BIG

 

 

 

덴마크 건축가 Bjarke Ingels와 그의 스튜디오 BIG는 미국 사막의 아직 알려지지 않은 부지에 처음부터 건설될 500만 명 규모의 도시인 Telosa를 마스터 플래닝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억만장자 기업가 마크 로레의 아이디어로, 그는 이 프로젝트가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도시"가 되기를 희망한다.

로레의 비전의 일부는 그 땅이 지역사회 기부금에 의해 소유될 것이라는 것인데, 이는 가치의 증가가 거주자 복지를 최우선으로 하는 도시의 발전에 자금을 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BiodiverCity, Malaysia 말레이시아 페낭 바이오다이버시티 마스터플랜

BIG

 

 

 

BIG는 또한 주 정부를 위해 말레이시아의 페낭 섬 해안에 건설된 3개의 인공 섬의 1,821헥타르의 개발인 바이오다이버 시티를 마스터 플래닝하고 있다.

백합 모양의 섬들은 각각 1만 5천 명에서 1만 8천 명의 주민들을 수용하고 자동차가 없는 자율 교통망으로 연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건물은 주로 대나무와 목재, 재활용품으로 생산된 콘크리트 등을 조합해 건설되며, 각 지구 주변에는 생물다양성을 지원하는 생태 완충장치가 설치된다.

 

New Administrative Capital, Egypt 이집트 신행정수도

SOM

 


이집트는 현재의 수도인 카이로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최대 7백만 명의 사람들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수도를 건설하고 있다.

 



건축 회사 SOM은 700 평방 킬로미터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 공원 중 하나를 특징으로 하는 이 민간 자금 지원 프로젝트를 위한 마스터 플랜을 제작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또한 보르네오 섬에 새로운 수도를 건설하려는 주요 계획을 발표했다. 현재의 수도인 자카르타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가라앉는 도시로, 2019년까지 10년 동안 2.5m가 가라앉았다.

Amaravati, India 인도 아마라바티 마스터플랜

Foster + Partners

 

 

크리슈나 강둑을 배경으로 한 아마라바티 시는 인도 안드라프라데시 주의 새로운 수도 역할을 할 것이다.

 


그것은 바늘로 덮인 정부 건물 주변에 배치될 것이고 그것의 중심 지역의 60% 이상이 녹색이나 물에 의해 점유되는 것을 볼 것이다.

"이 디자인은 현재 인도에서 개발 중인 최신 기술을 통합하여 지속 가능한 도시에 대한 수십 년 간의 연구를 통합합니다."라고 Ho Chi Minh와 방콕의 대규모 이웃을 마스터 플래닝하고 있는 Foster + Partners가 말했습니다.

Smart Forest City, Mexico 멕시코 스마트 포레스트 시티
Stefano Boeri Architetti

 

 

이탈리아 건축가 스테파노 보에리는 칸쿤 근처 557 헥타르에 걸쳐 750만 개의 탄소를 흡수하는 식물과 나무를 포함할 숲이 우거진 스마트 시티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그것은 13만 명의 사람들을 저렴한 가격의 식물로 덮인 집에 수용하도록 설계될 것이고 더 지속 가능한 도시 생활 방식을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마트 포레스트 시티 칸쿤은 마야의 유산과 자연과 신성한 세계와의 관계에 기반을 둔 현대 도시 내의 식물원입니다,"라고 보에리의 스튜디오는 말했다.

 

 

 

The Orbit, Canada 캐나다의 오빗

Partisans

 


오빗은 광섬유, 드론, 자율주행차의 광범위한 사용을 통해 캐나다의 농업 도시를 변화시키고 빅데이터에 기반한 개발 결정을 내리는 또 다른 계획된 스마트 시티이다.

토론토 회사인 파르티잔스는 20세기 초 영국에서 나타난 정원 도시 운동의 현대적인 버전이라고 설명했다.
그것은 마을을 3만 명에서 15만 명으로 성장시키면서 기존의 농업 환경과 새로운 기술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Maldives Floating City, Maldives 몰디브, 몰디브 플로팅 시티

Waterstudio

 

 


기후 변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은 몰디브의 많은 부분이 2050년까지 사람이 살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대응하여, 한국 정부는 건축 관행인 워터스튜디오와 제휴하여 빠르면 2024년 수도 근처의 석호에 2만 명의 사람들을 수용할 부유 도시를 설계했다.

건축가들에 의해 "세계 최초의 진정한 떠다니는 섬 도시"로 묘사된, 그것은 5,000개의 저층 떠다니는 집들을 포함할 것이고 바다와 함께 솟아오르는 일련의 육각형 구조물 위에 지어질 것이다.

또 다른 원형의 기후 회복형 부유 도시는 덴마크 스튜디오 BIG와 Samoo, 기술 회사 Oceanix가 한국의 부산 앞바다를 위해 설계하고 있다.

 

Chengdu Future City, China 중국 청두 미래도시

OMA 

 

 

 

네덜란드의 건축 회사인 OMA는 중국 쓰촨성의 수도를 위한 차 없는 마스터플랜을 제작했는데, 이는 도로망 또는 총 연면적을 최대화하는 기존의 도시 계획 모델에 도전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4.6 평방 킬로미터의 부지를 차지할 예정인 청두 퓨처 시티는 대신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된 6개의 구별된 구역과 함께 이 땅의 구르는 지형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각 구역 내 모든 건물은 도보로 10분 이내에 접근할 수 있으며, 자동화된 차량을 활용한 '스마트 모빌리티 네트워크'가 도시와 청두의 나머지 지역을 연결한다.

 

Innovation Park, USA 미국 이노베이션 파크

Ehrlich Yanai Rhee Chaney Architects and Tom Wiscombe Architecture

 

 



암호화폐 거물 제프리 번스는 네바다 사막의 일부를 블록체인 기술로 구동되는 스마트 시티로 개발할 계획이다.

건축 스튜디오인 Ehrlich Yanai Lee Chaney Architects와 Tom Wiscombe Architecture의 도움으로 그는 27,113헥타르의 땅을 정부나 제3자의 개입 없이 사람들이 은행을 이용하고 투표하고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바꿀 계획이다.

 

 

Innovation Park, USA, designed by Ehrlich Yanai Rhee Chaney Architects and Tom Wiscombe Architecture
Cryptocurrency magnate Jeffrey Berns plans to develop part of Nevada's desert into a smart city powered by blockchain technology.

With the help of architecture studios Ehrlich Yanai Rhee Chaney Architects and Tom Wiscombe Architecture, he intends to transform the 27,113-hectare plot into a community where people can bank, vote and store data without involvement from governments or third parties.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ezeen.com/2022/08/01/futuristic-cities-planned-architecture-masterplanning-urban-design/?li_source=LI&li_medium=rhs_block_1)

 

A Surprising footage of the Egyptian New Administrative Capital || لقطات مبهرة من العاصمة الادراية

https://youtu.be/g0xmkvX46X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