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배...놀라운 언론계 사법부 인맥

 

 

 

언론사 인수'까지 시도한 김만배
2017년~2019년 금액 차이로 무산

 

김만배, 머니투데이 법조팀장 재직 시절
민영 뉴스 통신사·법조계 전문지 인수 시도

뉴스 통신사·법조계 전문지 모두 인수 대금 놓고
의견 차이 좁히지 못해 무산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 씨가 언론사 인수를 시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는 일명 '대장동팀' 멤버 남욱 변호사에게 해당 언론사 임원 자리를 제안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법조계 "대장동 개발 사업 관련 논란 관리 위해 언론사 인수 추진했을 것" 분석
김만배, 인수 추진 과정서 남욱에게 "뉴스 통신사 법무 담당 부사장 하라" 제안도

 

김만배 씨 ⓒ 데일리안

 

 

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 씨는 머니투데이 법조팀장으로 재직하던 2017~2018년 민영 뉴스 통신사 A사 인수를 시도했다. 2019년에는 법조계 전문지 B사 인수도 추진했다.

김 씨는 A사 인수를 시도하며 약 130억원을 제의했으나, A사 측이 300억원가량을 요구해 마음을 접었다고 주변에 얘기했다고 한다.

A사 인수를 포기한 김 씨는 2019년 B사 인수 과정에서도 약 300억원대에 이르는 인수 대금을 놓고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는 인수 과정에서 남 변호사에게 "A사 법무 담당 부사장을 하라"고 제안하기도 했다고 한다.

황기현 기자 (kihyun@dailian.co.kr) 데일리안

 

[전문]

https://m.dailian.co.kr/amp/news/view/1191270

 


 

김만배 '언론계 로비' 인맥 파악 현황

이른바 '대장동 팀'에서 로비스트 역할을 담당한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57) 씨가 법조계뿐 아니라 언론계에서도 광범위하게 금전을 매개로 '인맥'을 구축한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9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씨가 100% 지분을 보유한 화천대유는 언론사 출신 인사들을 고문 등으로 영입하고 고문료 또는 급여를 지급했다.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이러니 재판이 제대로 되겠어
날강도 같은 놈들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