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인공지능이 앱으로 오고 있다" VIDEO: AI is coming to an app near you

 

CES 2023 최고의 인공지능 NeRF에서 번역까지,

 

    CES 2023에서 AI는 새로운 AI 모델이나 연구 혁신으로 인한 것은 아니지만 핫 트렌드였다. 소비자 가전 전시회는 소비자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다. 쇼에서 가장 매력적인 인공지능 데모는 특정 용도를 대상으로 한다.

 

하지만 이것은 AI의 잠재력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 반대로, 나는 그것이 바로 AI가 올해를 그렇게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분야는 데모를 넘어 수많은 소비자 기기, 앱 및 서비스에 가시적인 개선을 제공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다.

 

[CES 2023] "인공지능이 앱으로 오고 있다" VIDEO: AI is coming to an app near you

 

 

다음은 주목할만한 몇 가지다:

 

저렴한 Windows 노트북에 AI 하드웨어 제공

AMD는 CES 2023에서 모바일 프로세서의 완전한 판매를 시작했다. 여기에는 x86 프로세서의 첫 번째 전용 AI 프로세서인 라이젠 7040 시리즈가 포함된다. 그것은 마침내 애플 실리콘에서 발견되는 AI 하드웨어에 대한 윈도우 대안을 제공한다. AMD는 라이젠 AI 프로세서가 애플의 M2 칩에 탑재된 AI 하드웨어보다 최대 20% 더 빠르고, 50% 더 효율적이라고 주장한다.

[CES 2023] "인공지능이 앱으로 오고 있다" VIDEO: AI is coming to an app near you
AMD의 라이젠 AI 프로세서 라이젠 AI의 사양을 상세히 기술한 슬라이드는 AMD의 라이젠 7040 모바일 프로세서 전용 엔진이다. AMD

 

라이젠 AI 프로세서는 엔비디아의 RTX, AMD의 라데온, 인텔의 Xe와 같은 대형 GPU를 능가하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가장 성능이 낮은 GPU도 풀 틸트로 50~75와트를 필요로 하며, 최고급 카드는 400와트를 초과할 수 있다. 라이젠 AI가 포함된 라이젠 7040 프로세서는 총 열설계 전력이 35~45와트로 AI 프로세서가 차지하는 비중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그리고 AMD는 라이젠 AI를 미래 제품 로드맵에 지속적으로 포함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것은 AMD의 라이젠 CPU와 라데온 GPU와 같은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을 의미한다. 라이젠 AI에게는 아직 초기 단계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 큰 발걸음이다.

 

 

AI 음성 스타트업의 성과

음성 모핑과 번역은 종종 시연되지 않지만(구글이 아닌 한), AI 음성 스타트업 한 쌍이 CES에서 강력한 성과를 거뒀다.

 

[CES 2023] "인공지능이 앱으로 오고 있다" VIDEO: AI is coming to an app near you
실시간으로 음성을 번역하는 데 사용되는 스마트폰 앱.버붐은 인공지능이 주도하는 텍스트와 음성 번역 앱이다.장황

 

원메타 AI는 현재 사용 가능한 실시간 음성 번역 웹 앱인 버붐을 가져왔다. Saul Leal CEO는 칠레에서 전화를 걸어온 제품 책임자인 Dayanna Rojas와 화상 채팅을 통해 저를 자리에 앉혔다. 그녀는 스페인어로 말했고, 나는 영어로 말했고, 버붐은 번역했다: 처음에는 텍스트를 통해, 다음에는 인공지능이 생성한 음성. 그것은 쇼 플로어의 바쁜 오디오 환경에 의해 더 인상적으로 만들어진 설득력 있는 데모였다. 릴은 이 서비스가 인터넷 연결 없이도 전화로도 작동할 수 있다고 말한다.

 

Speechmorphing의 영업 부사장인 Martin Ahlers와도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번역 외에도, 음성 모핑은 사람의 목소리를 다른 사람처럼 들리도록 변조하거나 텍스트 입력에서 음성을 생성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기존 음성 녹음을 사용하여 충분한 데이터가 있는 모든 음성을 재생하도록 훈련할 수 있다. 그래, 그건 네가 모건 프리먼처럼 말할 수 있다는 뜻이야. 그러나 그 앱은 또한 말하기 능력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잃은 사람들에게 음성을 돌려줄 수 있다.

 

 

Nvidia Canvas 360도 업그레이드 가능

나는 CES 2020에서 몇 번의 붓질만으로 인상적인 2D 풍경을 만들어내는 엔비디아 캔버스를 처음 시도했다. 예술적으로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풍경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그때도 인상적이었다. CES 2023에서 엔비디아는 360도 파노라마 이미지 생성 지원을 추가한 캔버스 360을 선보였다.

 

https://youtu.be/PcDIUwvSji8

NVIDIA 캔버스 업데이트: 3D 장면을 위한 360도 환경 맵이아
 
 

이것은 속임수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결국 360도 카메라 유행은 시작되지 않았다. 하지만 Canvas 360의 목적은 파노라마 사진을 훨씬 뛰어넘는다. 그것의 진짜 가치는 3D 장면에 적합한 배경을 빠르게 만들기를 희망하는 3D 예술가들에 의해 발굴될 것이다. 건축가는 그것을 사용하여 고객이 만들고 싶어하는 환경과 비슷한 풍경을 만들 수 있고, 게임 디자이너는 배경 풍경을 빠르게 반복하여 레벨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3D 스캔으로 NeRF' 처리

크리에이터들이 3D 물체의 전문적인 등급 스캔을 위해 사진 측량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안드로이드, iOS 및 웹 앱인 KIRI Engine은 NeRF로 더 잘 알려진 신경 방사선 분야에 대한 지원이라는 업그레이드를 곧 받을 것이다.

 

https://youtu.be/zGNXNMvMuLU

KIRI Engine은 NeRF를 사용하여 사진과 비디오로 3D 장면을 만들 것입니다.유투비

 

 
이 기술은 사진이나 비디오를 기반으로 3D 객체와 장면을 만들 수 있다. 서로 다른 각도로 여러 장의 사진을 찍어야 하는 사진 측량과 달리 NeRF는 AI를 이용해 물체의 숨겨진 부분을 추정한다. 결과 3D 모델은 이동, 크기 조정, 회전 및 모든 각도에서 볼 수 있다.

 

NeRF는 이미 2022년에 큰 파장을 일으켰지만, KIRI Engine은 그것들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기기에 가져올 것이다. KIRI 담당자는 이 기능이 2023년 첫 몇 달 안에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NVIDIA Maxine과의 화상 회의에서 아이컨택 유지

 

https://youtu.be/O50BkP16eZo

 

 
2013년,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는 LCD 화면 바로 뒤에 숨겨진 웹캠을 만들려는 시도의 비밀스러운 데모를 보여주었다. 골? 가상 웹 컨퍼런스에서 직접 눈을 마주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대부분 효과가 있었고 몇몇 스마트폰 제조업체들도 비슷한 전략을 시도했지만 잘 실행하기는 어려웠다.

 

엔비디아는 다른 해결책이 있다: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그것을 속이는 것이다. 시력 교정으로 알려진 이 기능은 비디오 및 라이브 스트리밍 제작자를 위해 설계된 이 회사의 소프트웨어 유틸리티 제품군인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의 일부가 될 것이다. 카메라를 보고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자동으로 눈의 위치를 조작한다.

 

새로운 라이젠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AMD 노트북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2022년 윈도 기기를 선별하기 위해 도입한 스튜디오 이펙트(눈 교정 포함)는 라이젠 AI와 호환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spectrum.ieee.org/ces-2023-ai)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