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C, 백신 더 이상 코로나 감염 막지 못해 America quietly extends Covid vaccination entry requirement for travelers until APRIL

 

왜 미국만 그럴까

유럽은 이미 종식시켰는데

 

예방접종 후 3개월 지나면 30% 이하로 떨어져

 

전문가들, 코로나 백신이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지만

감염을 잘 막지 못한다는 것을 점점 더 인정하고 있다.

 

중국에서 조차 백신에 부정적 인식 급증

 

방역당국 관리들이 실패하는 팬데믹 정책을 고수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으로 비행기를 타고 오는 여행객들은 적어도 4월까지는 코로나 백신 접종의 증거가 필요할 것이다.

 

교통안전청은 이번 주말에 만료될 예정이었던 이 요건을 4월 10일까지 조용히 연장했다.

 
위 그래프에서 알 수 있듯이 2021년 11월 8일 여행자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 증명을 도입해도 지난해 겨울 동안 오미크론 변종에서 코로나 환자가 유입되는 것을 막지 못했다

 
 

그것은 미국인이 아닌 모든 시민들이 적어도 두 번의 백신 접종을 받았거나 존슨과 존슨처럼 승인된 한 번의 접종을 받았음을 여전히 증명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움직임은 미국을 서구에서 특이한 나라로 만들고 있는데, 대부분의 국가들은 감염률을 낮게 유지하는 데 실패한 몇 달 전에 소위 '백신 여권'을 버렸다.

 

학교들이 의무사항을 다시 적용함에 따라 이번 주 수십만 명의 학생들이 교실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강요당한 후, 손상된 코로나 정책이 미국 생활에 다시 스며들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지난주 TSA가 몰래 내놓은 긴급 개정안은 이 정책이 미국 시민들을 보호하고 병원들이 압도당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한다.

 

2021년 11월 오미크론 파동으로 전 세계적으로 감염률이 급증한 가운데 처음 도입되었으며, 당시 수십 개국에서 비슷한 규제를 시행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코로나 백신이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지만 감염을 잘 막지 못한다는 것을 점점 더 인정하고 있다.

 

 

 

 

영국을 포함한 사실상 모든 유럽 국가들이 그 조치를 포기했다. 소수의 국가들만이, 주로 중동과 아프리카에 그것들을 보관해왔다.

 

TSA 문서에는 '대통령 선언 및 CDC 명령과 함께, 이러한 정책들은 코로나19를 유발하는 변종 바이러스를 포함한 코로나19가 미국 내 및 미국 전역으로 도입, 전파, 확산되어 잠재적으로 미국 의료 및 공중 보건을 압도할 수 있는 위험을 제한하기 위한 것이다, 미국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고 민간 항공 시스템의 안전을 위협한다.'

 

미국에 입국하려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정의에 따라 여행자가 '완전 백신 접종'을 했다는 문서를 제시해야 한다.

 

교통안전청(TSA)은 이번 주말에 만료될 예정이었던 이 요건을 4월 10일까지 조용히 연장했다

 

TSA는 지난주 이 정책이 미국 시민들을 보호하고 병원들이 압도당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모더나와 화이자와 같은 가장 효과적인 코로나 백신은 백신 접종 후 몇 달 동안 사망에 대해 최대 90%의 보호를 제공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지난 1년 동안 바이러스가 빠르게 변이했기 때문에 주사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정확히 파악하기가 어려웠다.

 

전문가들은 수치가 어떻든 간에 백신이 약 300만 명의 미국인의 생명을 구하고 1,900만 명의 입원을 막으면서 엄청난 보호 효과를 냈다는 데 동의한다.

 

그러나 예방접종 후 3개월이 지나면 효과가 30% 이하로 떨어져 감염을 막는 데는 효과가 현저히 떨어진다.

CDC의 책임자인 로셸 월렌스키 박사는 작년에 그 주사들이 '더 이상 전염을 막을 수 없다'고 인정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ailymail.co.uk/health/article-11600173/US-extends-Covid-vaccination-entry-requirement-travelers-APRIL.html)

 

 

백신에 의문점을 제시하는 전문가들에 대한 검열

트위터 계정 정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통제했다.

 

 

 

[해설]

강미은 숙명여대 교수

 

https://youtu.be/fszdCYTe8Ig?list=RDCMUCb4DWUxMfepeRTLPbwwyZRA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