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기적 '암 찾아내는 나이프' This intelligent surgical knife can detect cancer within seconds

 

ikinfe

 

종양 냄새를 맡는 나이프는 자궁암을 몇 초 안에 발견할 수 있다

 

아이나이프는 안정적으로 자궁내막암을 진단하고 수천 명의 건강한 여성들이 더 빨리 모든 것을 알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연구원들은 수 초 안에 자궁암을 진단할 수 있는 혁신적인 수술용 칼로 수천 명의 건강한 여성들이 더 빨리 치료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발견을 했다.

 
Wikipedia

 

 

이 질병은 여성에게 4번째로 흔한 암으로 영국에서 연간 약 9,000명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조직검사를 받는 의심 증상이 있는 사람들 중 약 10%만이 이 질병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제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의 전문가들은 이미 유방암과 뇌암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인 아이나이프가 자궁내막암의 존재를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연구팀은 암스 저널에 "아이나이프는 89%의 진단 정확도로 몇 초 만에 안정적으로 자궁내막암을 진단해 조직병리학적 진단을 기다리는 동안 여성의 현재 지연을 최소화했다"고 썼다. "이번 연구에서 제시된 연구 결과는 새로운 진단 경로를 위한 길을 열어줄 수 있다."

 

아이나이프는 자궁에서 제거된 후 조직 조직이 기화될 때 방출되는 연기를 분석하여 암 조직과 건강한 조직을 구별하기 위해 전류를 사용한다.

 

연구진은 자궁암이 의심되는 여성 150명의 조직검사 샘플을 이용해 효과가 입증됐으며, 현재의 진단법과 비교한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그 팀은 그것의 사용이 널리 퍼질 수 있는 대규모 임상 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 연구에 자금을 지원한 이브 어필 암 자선단체의 최고 경영자인 아테나 라니소스는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것은 스트레스가 된다 - 특히 그 검사가 당신이 암에 걸렸는지 아닌지를 알아내기 위한 것이라면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여러분이 'c'라는 단어가 심지어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들었을 때, 임상의가 여러분에게 모든 것을 명확하게 해줄 때까지 그 날들은 충분히 빨리 지나가지 못한다.

 

"웜암은 폐경 후 출혈의 '빨간 깃발' 증상이 하나 있는데, 이 증상은 항상 GP에서 2주간의 소개로 확인되어야 합니다. 결과를 2주 더 기다리는 것은 환자들에게 정말 힘든 일일 수 있다.

 

"폐경 후 비정상적인 질 출혈에 대한 많은 이유들이 있다 – 자궁암은 그 중 하나일 뿐이다 – 암을 즉각적으로 진단하는 진단 테스트를 제공하는 능력과 정확하게, 그러한 긍정적인 차이를 만들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theguardian.com/society/2023/jan/03/knife-that-smells-tumours-can-detect-womb-cancer-within-seconds-iknif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