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AI ChatGPT이란

 

일론 머스크 투자 AI 연구소에서 개발

대화 통해 사람이 요구 행위에  즉각 답변 줄 수 있어

 

검색을 하려고 하실 때, 어떤 검색엔진을 이용하시나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주로 구글, 네이버를 이용하고는 하는데요, 2022년 1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64.76%가 주로 네이버를 통해 검색엔진에 유입되고, 27.89%가 Google을 통해 유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핫한 AI ChatGPT이란

 

제 주변 사람들의 경우, 젊은 층은 주로 Google을 많이 이용하고, 중장년층 이상부터는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검색엔진이라는 서비스는 요즘 생활에 있어서 필수적인 서비스인 만큼, 그 점유율 경쟁도 치열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런 점유율 경쟁에 있어서 엄청난 '혁신'을 갖고 온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OpenAI(일론 머스크가 투자한 AI 연구소)에서 개발한 ChatGPT가 바로 그것인데요, ChatGPT는 '채팅'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인데요, 인간과 대화를 통해 인간이 요구하는 행위에 즉각 즉각 답변을 가지고 옵니다.

 

OpenAI에서 제작한 대화 생성 모델이 바로 ChatGPT죠. ChatGPT는 인간-인간 사이의 대화에 의해서 훈련되었으며, 인간처럼 대답을 할 수 있습니다

 

[전문]

tech42.co.kr/%EC%83%88%EB%A1%9C%EC%9A%B4-ai-chatgpt-%EC%9D%B4%EC%A0%9C%EA%BB%8F-%EB%B3%B8-%EC%A0%81-%EC%97%86%EB%8A%94-%EB%AF%B8%EB%9E%98%EB%A5%BC-%EC%9D%B4%EC%95%BC%EA%B8%B0%ED%95%98%EB%8B%A4/

 

 

AI ChatGPT

GPT 3.5를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인공지능. 간단한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챗GPT는 사용자와 주고받는 대화에서 질문에 답하도록 설계된 언어모델이다. 오픈AI는 블로그 게시글을 통해 “챗GPT가 대화 형식으로 추가적인 질문에 답하고 실수를 인정하며 정확하지 않은 전제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하고 부적절한 요청을 거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요즘 핫한 AI ChatGPT이란

 

오픈AI의 설명처럼 챗GPT에서 부정확한 답변과 실수들 중 일부가 해결된 것처럼 보였다. 그렇지만 직접 모델을 실험해 본 결과 문제점들은 완전히 마무리되지 않았다.

 

예시

양자 컴퓨팅을 쉬운 문장으로 설명해 줘.

10살 아이의 생일축하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있어?

JavaScript로 HTTP 요청을 어떻게 보내?

 

가능한 것

유저가 대화에서 말한 것을 기억함

답변을 보고 사용자가 내용 수정을 요청할 수 있음

부적절한 요청은 거부할 수 있음

 

한계

가끔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음

가끔 유해하거나 편향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음

2021년 이후의 지식은 제한되어 있음

 

요즘 핫한 AI ChatGPT이란

 

특징

답변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Try Again 버튼으로 다른 답변을 요청할 수 있으며, 현재 답에 대해 긍정 또는 부정으로 평가할 수 있다.

 

가능한 한 답변을 제공하려고 노력하나, 정치 색, 헤이트 스피치, 선정성등 사회통념상 논란이나 거부감이 들어간 답변은 거부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ChatGPT와 인간 창작자가 공동 집필한 소설이 등장하기도 했다.#

 

기본적으로 간단한 개념에 대한 설명을 요청할 수 있으며(ex. 나무위키가 뭐야?), 특정 개념들에 대한 비교, 공통점, 차이점 등을 요청할 수도 있다.(ex. 나무위키와 위키피디아의 차이점은 뭐야?)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