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이 자꾸 생기는 이유 ㅣ 마요병원의 주름 관리방법

 

  한 해가 지나며 더 도드라져 보이는 주름에 걱정인 사람이 많다. 주름은 나이가 들수록 피하 지방과 피부의 부착이 약해져 피부가 중력 방향으로 늘어나고 처지며 생긴다. 그런데 피부 노화 현상은 단순히 나이뿐 아니라 잘못된 자세나 표정, 피부 수분 감소 등과도 관련이 있다. 어떤 생활습관이 주름을 부추길까?

 

주름이 자꾸 생기는 이유 ㅣ 마요병원의 주름 관리방법

 

눈 치켜뜨는 표정, 흡연, 높은 베개 주름 유발

인상을 자주 쓰거나 이마에 힘을 주고 눈을 치켜뜨는 표정 습관은 깊은 이마 주름을 생기게 한다. 평소 본인의 표정 습관을 확인하며 의식적으로 표정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시력이 나빠 눈을 치켜뜨게 된다면 잘 맞는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흡연도 주름을 유발한다. 담배를 피우면 입가 근육을 많이 사용해 팔자주름이 생길 뿐 아니라 담배 연기가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고 재생 기능을 방해한다.

 

 

잘 때 높은 베개를 베고 자거나 한쪽으로만 돌아누워서 자는 자세는 얼굴과 목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특히 목은 얼굴보다 피하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아 주름이 잘 생긴다. 베개 높이는 천장을 바라보고 누웠을 때 바닥부터 뒷목의 움푹 팬 곳까지 6~10cm가 좋다. 지나친 다이어트도 좋지 않다. 너무 급격하게 살을 빼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깊어질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 꼭 바르고 물 많이 마셔야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계절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자외선은 잡티와 잔주름의 주 원인이다. 밖에 오래 나가 있거나 운동을 하는 경우는 수시로 덧발라 주는 게 좋다. 특히 겨울에는 햇빛이 강하지 않다고 생각해 자외선 차단제를 안 바르기 쉬운데,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자외선 UVA는 겨울에 더 강력하다. UVA에 장기간 노출되면 각질이 잘 생기고 피부 표피층이 두꺼워져 잔주름이 쉽게 생기므로 꼭 발라주자. 피부 보습도 중요하다.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와 목은 크림 등 보습 제품을 사용해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면 주름 예방에 좋다. 물을 자주 먹고, 수분이 많은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전문]

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1/04/2023010401116.html

 


 

Wrinkles

세계 최고 권위의 마요 병원에서 알려주는 주름 관리방법

 

주름이 생기는 원인들

주름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한다.

일부는 사용자가 제어할 수 있고 다른 일부는 사용자가 제어할 수 없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는 자연스럽게 탄력이 떨어지고 연약해진다. 천연 오일의 생성이 감소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많아 보인다.

 

주름이 자꾸 생기는 이유 ㅣ 마요병원의 주름 관리방법

 

 

피부의 더 깊은 층에 있는 지방은 감소한다. 이것은 느슨하고 처진 피부와 더 잘 알려진 선과 갈라진 틈을 유발한다.

 

자외선(UV)에 노출된다. 자연적인 노화 과정을 빠르게 하는 자외선은 초기 주름의 주요 원인이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의 더 깊은 층에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와 같은 피부의 결합 조직이 분해된다.

 

지지 결합 조직이 없으면 피부에 힘과 유연성이 없어진다. 그리고 나서 피부는 너무 일찍 처지고 주름지기 시작한다.

 

흡연석을 부탁해요. 흡연은 피부의 정상적인 노화 과정을 가속화시켜 주름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이것은 콜라겐에 대한 흡연의 영향 때문일 수 있다.

 

반복되는 표정. 눈을 가늘게 뜨거나 웃는 등의 얼굴 움직임과 표정은 미세한 선과 주름으로 이어진다. 얼굴 근육을 사용할 때마다 피부 표면 아래에 홈이 생긴다. 그리고 피부가 노화되면서 유연성을 잃고 더 이상 제자리로 되돌아올 수 없게 된다. 그러면 이 홈들은 여러분의 얼굴에 영구적인 특징이 된다.

 

예방

다음은 피부를 보호하고 주름을 최소화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이다: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햇빛, 특히 한낮에 보내는 시간을 제한하고, 챙이 넓은 모자, 긴팔 셔츠, 선글라스와 같은 항상 보호용 기구를 사용한다. 또한, 야외에서 일년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한다.

 

자외선 차단 지수(SPF)가 15 이상인 피부 관리 제품을 선택한다.. 미국 피부과 학회는 SPF가 30 이상인 광분광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바르고 2시간마다 다시 바른다. 수영을 하거나 땀을 흘리는 경우에는 더 자주 바른다.

 

자외선 차단제가 내장된 제품을 사용한다.

피부 관리 제품을 선택할 때, 넓은 스펙트럼의 자외선 차단제가 있는 제품을 선택한다. 즉, UVA와 UVB 광선을 모두 차단한다

 

수분을 공급하다.

건조한 피부는 통통한 피부 세포를 오그라들게 하고, 이는 조기에 잔주름과 주름으로 이어질 수 있다. 수분 공급은 피부에 수분을 가두는데, 이것은 작은 선과 주름을 가리는 것을 돕는다. 이 제품을 정기적으로 사용한 후 피부가 개선되는 것을 알아차릴 때까지 몇 주가 걸릴 수 있다.

 

주름이 자꾸 생기는 이유 ㅣ 마요병원의 주름 관리방법
Us Weekly

 

 

흡연하지 않는다

수년간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를 많이 피웠더라도 금연을 통해 피부 톤과 질감을 개선하고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건강한 식사를 한다

식단에 있는 특정 비타민이 여러분의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다. 영양의 역할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mayoclinic.org/diseases-conditions/wrinkles/symptoms-causes/syc-20354927)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