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가 축구선수 최고의 부자가 아니라고? 그럼 누구? VIDEO:Cristiano Ronaldo falls well short behind world's richest footballer....
올해 25세 브루나이의 파이크 볼키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13억 파운드의 계약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에 크게 못 미친다
알 나스르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1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폭발적으로 퇴장한 후 금요일에 연간 1억 7300만 파운드의 초대형 계약으로 도착했다고 확인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사우디아라비아 클럽 알 나스르로 이적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번 세계 최고의 부자 축구선수가 되기에는 실패했다.
발롱도르를 다섯 번 수상한 그는 사우디아라비아의 2030년 월드컵 추진을 이끌기 위해 그 거래보다 더 오래 머물 것으로 예상되지만 2년 6개월 계약을 체결하면서 금요일 저녁 중동으로 이적했다. 이것은 호날두에게 1년에 약 1억 7300만 파운드를 벌어들일 예정인 수익성 있는 계약으로, 이는 세계 축구에서 가장 부유한 계약인 주당 330만 파운드에 해당한다.
호날두는 현역에서 은퇴하면 알나스르에 대사로 남을 예정이며, 7년간 구단에 머물 경우 13억 파운드의 수입을 올릴 수 있다. 그러나, 그의 새로운 부를 창출했음에도 불구하고, 호날두의 은행 잔고는 전 아스널과 첼시의 유소년 스타인 페이크 볼키아에 비해 여전히 작다.
비록 그가 일반 축구 팬들 사이에서 특별히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볼카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선수이고, 이미 호날두보다 훨씬 더 부유하다. 하지만, 호날두와 달리, 볼키아는 경기장에서 그의 노력으로 부를 축적하지 않았고, 그의 재산은 그가 축구를 하면서 얼마나 버는지와 아무 상관이 없다.
24살의 그는 브루나이의 술탄의 조카이고, 그의 아버지는 동남아시아 국가의 왕자이지만, 그는 그의 길을 가고 프로 운동선수로서의 경력을 추구하기로 결정했다. 미국에서 태어난 볼키아는 영국에서 자랐고 버크셔에 있는 브래드필드 칼리지에서 교육을 받았다.
뉴베리 FC와 사우샘프턴 FC에서 활약한 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프리미어리그에 참가하지 않았을 때, 그는 첼시의 유소년 아카데미에 입단하였다. 그는 2016년 레스터 시티로 이적하기 전까지 아스널에서 시간을 보냈고, 폭스는 결국 4년 계약을 맺었다.
볼키아는 폭스에서 성인 무대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하비 반스, 키어넌 듀스베리 홀, 캘빈 배시와 함께 UEFA U-23 청소년 리그에 참가한 팀에서 중요한 존재였다. 그러나, 그는 정규 시간 동안 어려움을 겪었고, 포르투갈의 마리티모로 이적하기로 결정했고, 그는 몇 차례 벤치에서 뛰었다.
그가 마침내 1부 리그에서 시니어 시간을 위한 긴 기다림을 끝냈을 때 그는 24살이었다. 볼키아가 상호 합의로 마리티모를 떠나 촌부리에 합류하는 등 태국에서 이뤄졌고, 5차례 국가대표 챔피언 자리를 찾기 시작해 최근 11월 포트FC전에서 구단 첫 골을 기록했다.
페이크 볼키아의 재산
인도네시아와 인접해 있는 인구 45만여명의 소국인 브루나이의 왕족은 석유산업으로 엄청난 부를 쌓은 것으로 알려졌다.
삼촌인 하사날 볼키아 술탄의 자산은 20조~25조원으로 예상된다며 현재 태국프로축구 촌부리FC에서 뛰고 있는 파이크의 재산도 비슷한 것으로 보인다고 미러는 추정했다. 이같은 추정이 가능한 이유는 파이크의 부친인 제프리가 소유한 슈퍼카가 2300여대에 이르기 때문이다. 그는 또 아들 파이크의 7살 생일 때 마이클 잭슨을 초청한 것으로 유명하다.
(mk.co.kr/news/world/10590643)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mirror.co.uk/sport/football/news/cristiano-ronaldo-al-nassr-money-28850612)
The world’s richest footballer - Faiq Bolkia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