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패션프로젝트 톱10 Top 10 fashion projects of 2022
By Dezeen
Denim hats by Stephen Jones and G-Star RAW
테판 존스와 지스타 RAW의 데님 모자.
영국의 유명 제분업체인 스티븐 존스가 네덜란드 의류 브랜드 지스타 RAW와 협업해 기성복과 꾸뛰르 데님 모자 컬렉션을 만들었다.
이 컬렉션은 5개의 오트쿠튀르와 2개의 기성복 헤드피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책임감 있게 조달된 크래들 투 크래들 인증 직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것은 양동이 모자, 야구 모자, 선 모자와 같은 전형적인 머리장식을 전복적으로 취한 조각품들을 포함한다.
Spray-on dress by Coperni and Fabrican
코페르니와 파브란의 스프레이온 드레스
파리 패션 위크의 2023년 봄 여름 여성복 쇼 동안, 파리 패션 브랜드 코페르니는 올해 패션에서 가장 유행하는 순간들 중 하나를 만들었다. 코페르니는 스프레이 온 패브릭 기술 회사인 Fabrican과 협력하여 런웨이에서 라이브로 모델 Bella Hadid의 몸에 드레스를 뿌렸다.
천연섬유와 합성섬유로 구성된 액체 고분자 물질이 에어로졸 스프레이 건에서 하디드의 몸에 분사된 뒤 몸에 닿으면서 부직포를 형성했다.
Sprouting clothes by Loewe and Paula Ulargui Escalona
로웨와 폴라 울라르기 에스칼로나의 싹트는 옷.
파리 패션위크 기간 동안 진행된 스페인 패션 브랜드 뢰웨의 2023년 봄여름 남성복 전시회에서 젖은 옷에서 자라는 풀과 식물들이 선보였다.
싹이 돋아나는 의류는 로웨와 스페인의 생물 디자이너 폴라 울라르기 에스칼로나가 공동으로 만든 것으로, 목적에 맞게 지어진 폴리 터널 온실에서 후드티, 스웨트 팬츠, 신발, 청바지, 아웃웨어 등에 고양이 워트와 치아를 재배했다
Speaker Bag by Balenciaga and Bang & Olufsen
발렌시아가와 뱅 & 올룹슨의 스피커 백
파리에서 열린 발렌시아가의 51번째 쿠튀르 쇼에서 첫 선을 보인 스피커 백(Speaker Bag)은 덴마크의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과 협력하여 만든 한정판 알루미늄 백이다.
발렌시아가는 "이 혁신적인 장치는 부분적으로는 가방이고, 부분적으로는 블루투스 사운드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진정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휴대용 스피커, 기능성 지갑, 또는 둘 다 사용할 수 있다.
Computer key clothes by JW Anderson
JW 앤더슨의 컴퓨터 키 옷
기술과 소비자주의와의 인간 관계에 대한 논평으로, 영국 패션 브랜드 JW 앤더슨은 수백 개의 데스크톱 컴퓨터 키로 만든 홀터넥 탑을 런던 패션 위크의 런웨이에 보냈다.
이 브랜드의 쇼 노트는 이 개념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컴퓨터에 갇힌 사람들의 평행한 세계, 키보드와 화면 보호기와 혼합하여 다른 차원을 탐색한다. 디지털 자아에 의해 필터링된 자연은 개인적인 담보물이 된다."
Eames Office x Reebok Classic Leather by Reebok
임스 오피스 x 리복 클래식 가죽 by 리복
스포츠웨어 브랜드 리복은 임스 오피스와 협력하여 세기 중반의 현대 인물 찰스 임스와 레이 임스가 디자인한 장난감과 가구의 요소를 통합한 트레이너 컬렉션을 출시했다.
임스 오피스 x 리복 클래식 가죽이라는 제목의 이 컬렉션은 찰스 임스와 레이 임스가 트레이너로 디자인한 세 가지 디자인을 다시 구상한다 - 임스 엘리펀트, 로즈우드 재료, 임스 컬러링 토이.
Tape body suit by Balenciaga
발렌시아가의 테이프 바디 슈트
발렌시아가의 2022년 가을 겨울 쇼는 진행 중인 기후 위기와 우크라이나 전쟁을 언급하며, 발렌시아가의 로고가 새겨진 노란색 테이프로 제작된 바디 슈트를 입고 런웨이로 모델을 보냈다.
보디슈트는 쇼에 앞서 모델의 몸에 수 미터의 노란색 테이프를 감아 형태에 맞는 두 번째 피부를 만들어냈다. 그 이후 킴 카다시안과 리조 같은 사람들에게서 그 표정을 볼 수 있었다.
Avatars Store by Meta
메타별 아바타 스토어
올해 6월, 소셜 미디어 브랜드 메타는 자사 플랫폼의 사용자들이 발렌시아가, 프라다, 톰 브라운으로부터 아바타를 위해 디지털 의류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아바타 스토어를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다.
인스타그램, 메신저, 페이스북을 포함한 메타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사용자들은 발렌시아가의 2020년 가을 겨울 쇼와 프라다의 2022년 가을 겨울 쇼에서 아바타를 룩으로 입을 수 있다.
Teddy Talk by Thom Browne
톰 브라운의 테디 토크
미국의 디자이너 톰 브라운은 올해 5월 뉴욕 패션 위크에서 2022년 가을 겨울 쇼를 위해 TED 토크에 대한 테이크인 "테디 토크"를 무대에 올렸다.
쇼에서는 500마리의 커스텀 톰 브라운 테디 베어들이 의자에 앉아 주인 혹은 브랜드가 묘사한 것처럼 회색 맞춤 의상을 입고 테디 베어가 내장된 커다란 탑 모자를 쓰고 있는 것을 보았다.
Heinekicks by The Shoe Surgeon and Heineken
하이네켄의 하이네켄 킥스 바이 더 슈즈 서전 앤 하이네켄
로스앤젤레스의 디자이너 The Shoes Surgor는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과 협력하여 더치 라거로 가득 찬 버블솔 트레이너인 하이네킥스를 만들었다.
맥주는 알코올이 안전하게 갇히는 수술법을 이용해 트레이너의 기포 밑창에 주입했고, 신발 윗부분을 감싸고 있는 투명한 튜브도 채워졌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ezeen.com/2022/12/22/top-fashion-2022-review/)
Kim Kardashian Struggles To Sit In Balenciaga Catsuit Made Of Caution Tape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