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칭에 요가 더하면, 고혈압 등 심혈관 질환에 건강 효과 커 VIDEO: Adding yoga to regular exercise improves cardiovascular health and wellbeing
규칙적인 운동에 요가를 추가하는 것은 심혈관 건강과 웰빙을 향상시킨다.
고혈압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시범 연구는 규칙적인 운동에 요가를 추가하는 것이 스트레칭 운동만 하는 것보다 더 낫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캐나다 심장학 저널의 연구원들이 보고했다.
엘스비어가 발간한 캐나다 심장학 저널에 등장하는 고혈압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3개월간의 시범 연구는 규칙적인 운동 훈련 요법에 요가를 추가하는 것이 심혈관 건강과 웰빙을 지원하고 스트레칭 운동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요가의 통합은 수축기 혈압과 휴식기 심박수를 감소시키고 10년 간 심혈관 위험을 개선시켰다.
요가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위한 정신적이고 운동적인 연습의 일부이다. 요가 연습이 널리 받아들여지는 운동의 형태가 되면서, 요가 연구의 본문은 성장하고 있다. 이것은 심혈관 건강과 웰빙을 긍정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는 다면적인 라이프스타일 활동이다. 스트레칭 운동과 요가의 신체적 구성요소와 같은 신체적 운동은 몇 가지 유사점이 있지만, 또한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이 시범 연구의 목적은 정규 운동 훈련 요법에 요가를 추가하는 것이 심혈관 위험을 감소시키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었다,"라고 라발 대학의 퀘벡 심장 및 폐 연구소와 캐나다 퀘벡 라발 대학의 약학부의 폴 포이리에가 설명했다.
"요가의 개입과 운동이 동등하거나 우수한 심혈관 결과를 가지고 있다는 증거가 있지만, 요가의 종류, 구성 요소, 빈도, 세션 길이, 지속 시간, 강도에는 상당한 다양성이 있다. 요가가 위험에 처한 환자에게 유익한 심혈관 위험 요인과 일차 예방 프로그램과 같은 건강 관리 환경에서 요가를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파악하기 위해 엄격한 과학적 접근법을 적용하고자 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elsevier.com/about/press-releases/research-and-journals/adding-yoga-to-regular-exercise-improves-cardiovascular-health-and-wellbeing)
20 Minute Evening Yoga + Savasana | Deep Stretch & Rel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