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바렐라, 자율주행차 중앙처리 4D 영상레이더 아키텍처 '세계 최초' 공개 VIDEO: Ambarella ($AMBA) Unveils World’s First Centrally Processed 4D Imaging Radar for Autonomous Systems
오큘리 레이더 기술
더 큰 환경 인식과 더 안전한 경로 계획 제공
안전에 대한 규제 강화로 제작량 2.5배 증가
에지 AI 반도체 회사인 암바렐라는 원시 레이더 데이터의 중앙 처리와 카메라, 라이다, 초음파 등 다른 센서 입력과의 심층적이고 낮은 수준의 융합을 모두 가능하게 하는 "세계 최초의 중앙 집중식 4D 이미징 레이더 아키텍처"를 출시했다.
이 회사는 이것이 자율 로봇 공학뿐만 아니라 AI 기반 ADAS와 L5 자율 주행 시스템 레벨 2+에서 더 큰 환경 인식과 더 안전한 경로 계획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아키텍처라고 말한다.
주변 환경에 레이더 파형을 동적으로 적응시키는 유일한 AI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포함한 암바렐라의 오큘리 레이더 기술이 특징으로, 0.5도의 높은 각도 해상도와 프레임당 최대 수만 포인트의 초밀도 포인트 클라우드, 최대 500m 이상의 긴 탐지 범위를 제공한다.
이 모든 것은 경쟁사의 4D 이미징 레이더보다 데이터 대역폭을 줄이고 전력 소비를 크게 줄이는 안테나 MIMO 채널 수가 적음으로써 달성된다.
암바렐라는 오큘리 기술이 적용된 중앙 집중식 4D 이미징 레이더가 시스템 통합업체가 향후 레이더 설계를 입증할 수 있는 유연하고 고성능 인식 아키텍처를 제공한다고 말한다.
Yole 그룹의 일부인 Yole Intelligence의 RF 활동 팀 수석 분석가인 Cedric Malaquin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2021년에 자동차 ADAS용으로 ~ 1억 대의 레이더 장치가 제작되었다.
"안전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보다 진보된 운전 자동화 시스템이 도로에 설치됨에 따라 2027년까지 이 양이 2.5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현재 자동차 1대당 1~3개의 레이더 센서에서 OEM은 기준으로 자동차 1대당 5개의 레이더 센서로 이동한다.
"게다가, 레이더 처리 분할과 관련된 많은 개발에 대한 흥미로운 토론이 있다. 한 가지 접근 방식은 중앙 집중식 레이더 컴퓨팅으로 OEM 업체는 훨씬 더 높은 성능의 이미징 레이더 시스템과 새로운 ADAS/AD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레이더 감지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 독특하고 비용 효율적인 새로운 아키텍처를 만들기 위해 암바렐라는 CV3 AI 도메인 컨트롤러 SoC 제품군에 Oculii 알고리즘을 최적화하고 특정 레이더 신호 처리 가속을 추가했다.
CV3의 와트당 업계 최고의 AI 성능은 높은 레이더 밀도, 범위 및 민감도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높은 컴퓨팅 및 메모리 용량을 제공한다.
또한 단일 CV3는 자율 주행 차량과 로봇 내에서 중앙에서 동시에 인식, 저수준 센서 융합 및 경로 계획을 위한 고성능 실시간 처리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암바렐라의 사장 겸 CEO인 페르미 왕은 "다른 반도체 및 소프트웨어 회사는 AI 처리뿐만 아니라 레이더 및 카메라 기술 모두에 대한 고급 사내 기능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roboticsandautomationnews.com/2022/12/07/ambarella-unveils-worlds-first-centrally-processed-4d-imaging-radar-architecture-for-autonomous-vehicles/58523/)
Ambarella ($AMBA) Unveils World’s First Centrally Processed 4D Imaging Radar for Autonomous Syste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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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Dec.7(Wed) 2022 CON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