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여성신체 특성 고려 운전 충돌 테스트 VIDEO: Can the world’s first female crash test dummy make driving safer...
세계 최초 여성 충돌 테스트가
여성의 운전을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을까?
남성과 여성의 해부학적 차이 반영
신체적으로 남성보다 약한 구조
부상 가능상 3배 더 높아
차량 충돌 테스트는 법적으로 보통 사람의 모양을 한 인체모형만을 사용하도록 요구된다.
스웨덴의 과학자들은 남성과 여성의 해부학적 차이를 반영하는 세계 최초의 여성 충돌 테스트 인형을 제작했다.
이 새로운 모형들은 여성 운전자들에게 도로를 더 안전하게 만들면서, 미래의 자동차, 운전석, 그리고 다른 차량 안전 기능들이 어떻게 설계되는지를 바꿀 수 있다.
충돌 테스트를 하는 인형들은 도로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50년 이상 동안 벽에 부딪혀 왔다.
모델을 사용하여 사람을 닮고 다양한 차량 충격에 인체가 반응하는 방식을 모방하는 것은 에어백, 안전벨트 및 시트 디자인과 같은 차량 안전 기능의 개발에 도움이 되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있다
지금까지, 충격 테스트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체모형, 즉 '좌석 평가 도구'는 1970년대의 일반적인 남성과 동일한 치수를 가지고 있다.
이제 스웨덴의 한 연구팀이 세계 최초로 평균 여성의 몸을 모델로 한 인형을 개발했다.
여성 충돌 테스트 인형
확실히 몸은 뻔한 것인데 이것이 왜 중요한가?
그것은 평균적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키가 작고 가벼우며, 남성과 다른 근력, 몸통, 엉덩이, 골반 모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
그리고 이러한 차이는 자동차 충돌의 영향에 우리 몸이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크게 바꿀 수 있다고 BBC는 보고햇다. 예를 들어, 미국의 여성들은 그들이 타고 있는 차가 뒤에서 치일 경우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3배 더 높다.
아스트리드 린더 박사가 이끄는 스웨덴 국립도로교통연구소 연구원들은 남성과 여성의 해부학적 차이를 더 잘 반영하는 여성 인체모형을 개발했다.
키 162cm, 몸무게 62kg의 이 새로 개발된 마네킹은 오늘날 일반 여성과 동일한 치수를 가지고 있어 보다 정확한 충돌 테스트 데이터를 제공하고 여성의 차량 안전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weforum.org/agenda/2022/12/female-crash-test-dummies-road-safety-gender-equality/)
First crash test dummy designed to protect women – BBC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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