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지 않는 소변기 Scientists develop the ultimate URINAL with...

 

워털루 대 연구팀

 

  소변 볼 때  튀어 나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문제이지만, 일부 엔지니어들의 작업 덕분에 그것은 곧 과거의 것이 될 수 있다.

 

워털루 대학의 한 연구팀은 사용자가 목표로 하는 곳에 상관없이 소변이 튀지 않도록 하는 '스플래시 프리 소변기'를 설계했다.

 

튀지 않는 소변기 Scientists develop the ultimate URINAL with...

 


 

소변기는 특별한 좁은 구멍과 물방울이 밖으로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는 곡선 모양의 내부 표면으로 설계되었다.

그것은 어제 미국 물리학회 유체역학 분과 연례 회의에서 첫 선을 보였다.

 

발표를 위한 요약본에서, 팀은 '우리의 새로운 소변기 디자인은 욕실을 더 깨끗하게 유지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욕실 유지를 촉진하기 위해 주기적인 청소에 필요한 노동력, 물, 화학물질을 줄일 것이다.'라고 썼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이 역습의 문제는 '한 세기 이상 전에 소변기가 발명된 이래로 지속되어 왔다.'

 

뉴사이언티스트에 따르면, 그들의 비산 방지 버전을 만들기 위해, 그들은 표면에 부딪힐 때 소변의 흐름이 어느 각도에서 비산을 가장 적게 발생시키는지를 발견하기 시작했다.

 

이를 위해, 그들은 동물들이 본능적으로 뒷다리를 들어 이 '임계각'에 가까워지는 것을 알기 때문에 개가 나무에 오줌을 누는 방법을 모델링했다.

 

그들은 또한 어떤 것이 가장 많은 혼란을 야기하는지 보기 위해 다양한 속도와 높이로 색이 있는 액체의 제트를 발사하는 시험 소변기 세트로 실험을 수행했다.

 

여기에는 마르셀 뒤샹의 조각 '퐁텐'에서 영감을 받은 전통적인 소변기와 그들 자신의 디자인 두 개가 포함되었다.

 

튀지 않는 소변기 Scientists develop the ultimate URINAL with...
물보라가 없는 소변기는 깊고 긴 모양을 하고 있으며, 노틸러스 껍질의 매끄럽고 급강하하는 곡선에서 영감을 받은 표면 기하학적 구조를 가지고 있다(사진).

 

 

 

각각의 실험이 끝난 후, 그 팀은 종이 타월로 흩뿌려진 난장판을 닦아내고, 얼마나 많은 액체를 주웠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무게를 쟀다.

 

이 데이터를 배뇨견 모델과 결합하여 가장 적게 튀기는 임계 각도가 약 30°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따라서 임계 각도 이하의 소변 흐름과 항상 교차하도록 설계된 표면은 역류를 방지합니다'라고 그들은 썼다.

 

HOW DOES THE 'SPLASHLESS' URINAL WORK? 

'튀지 않는' 소변기는 어떻게 작동하나?

일련의 테스트를 통해, 연구원들은 가장 덜 튀게 되는 소변의 각도가 약 30°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어떤 유속에서든 그리고 어떤 방향에서든 접근하는 소변 흐름이 이 각도에 가까운 표면에 닿도록 보장하는 새로운 소변기를 설계했다.

 

소변기는 깊고 긴 모양을 하고 있으며, 달팽이 껍질의 부드러운 나선형인 노틸러스 껍질에서 영감을 받은 표면 기하학적 구조를 가지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1461559/Scientists-develop-ultimate-urinal-prevents-splash-back.html)


  1. 혼다, 몸 짓만으로 조종 가능한 핸즈프리 휠체어 개발 VIDEO Honda unveils hands-free wheelchair that moves 'like a hoverboard'
  2. 세계에서 가장 작은 TV를 지향하는 스타트업 World's smallest TV device is same size as postage stamp
  3. 청각장애인을 위한 투명 디스플레이 실시간 캡션 VIDEO: See-Through Captions: Real-Time Captioning on Transparent Display for Deaf ..

↓↓↓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3(Wed) 2022 CONPAPER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3(Wed) 2022 CONPAPER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3(Wed) 2022 CONPAPER 어쩌나! 대형건설사들, 수주는 그럭저럭했는데..돈이 안도네 어쩌나! 대형건설사들, 수주는 그럭저럭했는데..돈이 안도네 건설주 짓누르는 ‘부동

conpaper.tistory.co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