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 거부와 결혼한 '팝페라'의 창시자 키메라(Kimera)...딸 납치 이야기 VIDEO: Kimera - The Lost Opera 1985
키메라(Kimera, 1954년 1월 10일 ~ )
대한민국 출신의 팝페라가수이다. 본명은 김홍희, 본관은 경주이다.키메라가 추구했던 음악 스타일은 '팝페라'라는 장르이며 키메라가 이 장르의 창시자이다. 키메라는 당시 한국 가수치고는 드물게 국외에서 주로 활동을 했는데, 주 무대는 스페인과 프랑스였다.
‘키메라’라는 예명은 자신의 성(姓)인 Kim과 음악 장르 중 하나인 Opera에서 따왔다. 그녀의 첫 번째 앨범은 'The Lost Opera'로 1985년 발매되었다.
성신여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소르본누벨대학교대학원 불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레바논 출신의 자본가 레이몽 나카시안(Raymond Nakachian)과 결혼하였다.
90년대 초반에 있었던 딸 납치사건을 계기로 가수 활동을 접었다가, 딸과 남편의 권유로 15년만에 공백을 깨고 2007년 11월 6집 앨범 With love caruso를 내며 다시 활동을 재개했다.
위키백과
2019.04.07
키메라는 1980년대 큰 사랑을 받으며 인기를 구가했다.
하지만 키메라는 갑자기 활동을 멈추고 대중앞에 나타나지 않았다.
이유는 키메라 딸의 납치사건 때문이었다.
키메라 딸 멜로디는 1987년 한 괴한들에게 납치 당했다.
괴한들은 작은 트럭을 이용해 학부모인척 딸 멜로디를 납치했고 230억이란 거금을 요구했다.
이 괴한들은 멜로디가 감금당한 사진을 보내는가 하면 머리카락을 잘라 보내기도 했다.
하지만 키메라와 그의 남편은 괴한들과 절대 타협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납치범이 요구한 몸값보다 더 큰 현상금을 걸고 유괴범과의 정면 승부를 선언했다.
결국 프랑스와 스페인 경찰들이 대거 투입돼 납치된 지 11일만에 무사히 멜로디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 올 수 있었다.
출처 : 금강일보(http://www.ggilbo.com)
Kimera - The Lost Opera 1985
- 85세 패티 김, 건강관리를 어떻게 했길래..다시 무대에?
- 3살 짜리 바이올리니스트 VIDEO: André Rieu & 3 year old Akim Camara
- 차이코프스키의 연인 헌정곡 Romance in F Minor, Op. 5 - Tchaikovsky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