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컨소시엄, 성남 수진1구역 재개발사업 ㅣ 동부건설, 인천 송도 전력구공사 수주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목차

#1 대우건설 컨소시엄, 성남 수진1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2 동부건설, 인천 송도 전력구공사 수주

 

#1 대우건설 컨소시엄, 

성남 수진1구역 재개발사업 

 

    대우건설은 31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수진1구역 재개발정비사업'에서 대우건설이 주관사로 있는 메가시티사업단이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메가시티사업단(대우건설 50%, 현대건설 30%, DL이앤씨 20%)은 지난 29일 열린 '수진1구역 재개발사업'의 총회에서 토지 등 소유자 2645명 중 1901명이 투표에 참석한 가운데 1583명의 찬성표를 얻어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5668가구 메머드급 단지…인근 랜드마크 노린다

누적 수주액 3조8380억…작년 최대실적 넘을 듯

 

대우건설 컨소시엄, 성남 수진1구역 재개발사업
수진1구역 재개발사업 조감도 [서울=뉴시스]

 

 

  1. 인천경제청, 청라 영상·문화 복합단지 3개 컨소시엄 입찰 참여
  2. [조달청 11월 입찰동향] 대형사업 총 273건...3조 4천억 원 상당 입찰 예정

 

수진1구역 재개발사업은 26만1828㎡의 부지에 지하 7층~지상 15층, 57개동, 5668가구와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행하는 대규모 재개발 정비사업이다. 총 공사금액은 1조5585억원이며 이중 대우건설(지분율50%)은 7793억원을 수주했다.

 

수진1구역은 성남 도시개발의 중심에 자리 잡은 메머드급 단지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 입찰 전부터 대형 건설사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다만 최근 급격한 공사비 상승으로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하지 않아 수 차례 유찰을 겪어오다 마침내 시공사 선정을 끝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내외 불안감으로 원가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 반면 공사비가 예상보다 많이 낮은 수준이라 최종입찰까지 심사숙고했다"면서도 "대규모 단지로써 인근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고, 무엇보다 토지등소유자와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최종 입찰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사업단은 수진1구역의 입지와 규모적 장점을 극대화해 아파트를 뛰어넘는 거대한 도시형 단지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주동수를 최소화하고 열린 배치를 통해 대규모 중앙광장과 탁 트인 통경축을 확보하고 약 39m 경사지 슬로프 지역을 단차 없는 평평한 단지로 조성해 불편한 보행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최상층에는 도심을 전망할 수 있는 라운지와 북카페를 갖춘 커뮤니티를 뒀다. 5가지 테마의 커뮤니티에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레스토랑, 사우나 등 최대 규모의 시설과 성남 최고의 하이엔드 라이프 커뮤니티 특화를 계획했다. 특히 수진역과 단지를 잇는 랜드마크 상가를 조성해 지하철과 상가, 세대까지 원스톱으로 이동 가능한 설계로 주민 편의를 강화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현재까지 올해 누적수주액 3조8380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입찰한 프로젝트를 감안하면 지난해 최대실적인 3조8992억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회사는 한남2구역, 안산고잔연립7구역의 시공사선정총회를 앞두고 있다. 길동삼익파크맨션 재건축 입찰 참여도 검토 중이다.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2 동부건설, 

송도 전력구공사 

 

공사금액 392억원

  

   동부건설은 한국전력공사와 인천지역 전기공급시설 전력구 공사 낙찰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총 공사금액은 392억원으로, 동부건설은 80%의 지분으로 주관사를 맡는다.

 

동부건설, 인천 송도 전력구공사 수주
[참고자료] 경도 edited by kcontents

 

  1. 삼성물산, 흑석2구역 재개발 시공사 선정 ㅣ 폴란드, 원전 2단계 사업 한국 참여 협의
  2. 남광토건, 로얄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ㅣ 현대엔지니어링, , 이촌 한가람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수주..올해만 1.2조원 수주

 

본 공사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서 송도신도시 여객터미널과 아암물류단지의 전력공급능력 확충을 위해 154kV 송전선로 4회선을 1470m 길이의 지중선로로 설치, 계통을 연결하는 전력구 공사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33개월이다.

 

이번 수주를 통해 동부건설은 공공공사 분야에서 현재까지 약 5500억원의 수주고를 달성하게 됐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오랜 시간 쌓아온 경쟁력과 노하우가 공공공사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두각을 드러내는 원동력"이라며 "어려운 건설경기 속에서도 꾸준히 수주고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데일리안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