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추천 가볼 만한 단풍길 96선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서울시 '서울 단풍길 96선' 선정, 

깊어가는 가을 정취 느끼며 걸어보세요   

 

올해 세종대로, 매봉길 2개소 추가

 

  서울시가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서울 단풍길 96선’을 선정했다. 서울시내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가 도심외곽지역인 북한산 일대는 오는 30일경, 도심지역은 이보다 조금 늦은 11월 초순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멀리 떠나지 않고 서울 곳곳에서 가을 단풍을 즐겨보자.

 

올해에는 2021년에 선정된 노선(96개) 중 재개발공사 등으로 통행이 불편한 2개소를 제외한 94개 노선에 2개 노선이 추가됐다. 

 

총 153㎞ 규모… 은행나무, 느티나무, 왕벚나무 등 약 55천여 주

자치구별 ‘가로변‧하천변‧공원‧산책로’ 등 4개 테마길 소개

스마트서울맵, 서울시 누리집 등을 통해 노선 위치 등 정보 제공

 

서울시 추천 가볼 만한 단풍길 96선
서울 단풍길 예시 edited by kcontents

 

 

 

  1. "숙박 바가지 못참아!" 관광객 발길 돌리게 하는 제주도..."모두 일본으로"
  2. 가고 싶고 먹고 싶은 10월의 해양수산 여행지

 

새롭게 추가된 2개 노선에는 ▲아름드리 은행나무와 수크령 등의 띠녹지가 조화를 이루어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중구 세종대로’, ▲응봉근린공원(금호산) 산책로와 연계하여 아름다운 벚나무를 느낄 수 있는 ‘성동구 매봉길’이 있다. 

 

‘서울 단풍길 96선’은 그 규모가 총 153km에 달하며, 우리에게 친숙한 은행나무, 느티나무, 왕벚나무 등과 수형이 아름다운 메타세쿼이아 등으로 그 수량은 약 55천여 주에 이른다.

 

서울시 가로수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은행나무(35.1%)는 은행 열매 특유의 냄새로 약 2주간 불편함을 제공하지만, 고운 노란빛의 단풍이 들면 가을을 대표하는 수려한 풍경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다. 

 

느티나무, 왕벚나무, 메타세쿼이아 등은 대기정화, 기후완화 등 가로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가을에는 단풍을, 봄에는 아름다운 꽃을, 여름에는 시원한 녹음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이 주변에서 쉽게 단풍길을 벗 삼아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4개의 테마길인 ①도심 속 걷기 좋은 단풍길 ②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 ③공원과 함께 만나는 단풍길 ④산책길에 만나는 단풍길로 구분하여 소개했다.

 

서울시 추천 가볼 만한 단풍길 96선

 

 

 

  1. 새로 바뀐 광화문 광장과 청계천 산책로
  2. 누구나 한번쯤 가고 싶어하는 평창 '숲속 대저택'의 비밀

 

‘서울 단풍길 96선’은 서울시 누리집(https://www.seoul.go.kr/story/autumn)과

스마트서울맵(https://map.seoul.go.kr)을 통해 손쉽게 검색하여 노선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의 단풍길 누리집에서는 단풍길로 선정된 이유와 함께 4개 테마별, 자치구별로 안내하고 있다.

‘스마트서울맵’은 지도 위에 아이콘으로 위치가 표시돼있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치 및 주변 정보 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서울시가 선정한 도심의 아름다운 단풍길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자, 가족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행복의 시간을 선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