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학 역사상 가장 희귀한 트로이 전쟁 모자이크 발견 VIDEO: 'Rarest ever' mosaic depicting the Trojan War is found in Syria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2천년 전 모자이크 놀라울 정도로 선명해
트로이 전쟁 실재 증명
시리아에서 발굴된 117m2의 모자이크는 2,000여 년 전 고대 그리스인들과 트로이 사람들 사이에 일어났던 전설적인 충돌인 트로이 전쟁의 장면을 묘사한 것으로, 얼마나 놀랄 만큼 온전한지 때문에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희귀한' 것이다.''
- 세계 최고의 도미노 배치 로봇 VIDEO: World-record domino-placing robot powered by servos
- 놀라운 악력의 69세의 할아버지 ㅣ세계최강의 악력 가진 코코넛 크랩 VIDEO: Watch This 69-Year-Old Lifter Show Off His Amazing Grip Strength ㅣ Coconut crabs pack the world’s strongest grip
1600년 전에 만들어진 이 놀라운 로마 시대의 예술품은 그들의 이름과 함께 검과 방패를 든 군인들, 트로이 사람들과 함께 싸웠던 사나운 아마존들의 이미지로 장식되어 있다.
이 모자이크는 시리아 북부 홈스 지구의 라스탄에서 발견된 가장 최근의 것으로, 정부는 2017년 무장단체가 모자이크의 조각을 팔려고 시도한 지 1년 만에 2018년 반군으로부터 탈환했다.
고고학자들은 26일(현지시간) 고대 목욕탕 바닥에서 19.5m 길이의 모자이크를 발견했으나 조사가 더 필요하다.
The Trojan War that started over a lost lover:
Prince of Troy's love for another king's wife led to 10 years of war
잃어버린 연인을 두고 시작된 트로이 전쟁:
트로이 왕자의 다른 왕의 아내에 대한 사랑이 10년간의 전쟁을 이끌었다.
기원전 1184년 4월 24일, 그리스 군대가 트로이아 도시를 침공했다.
이 전쟁은 10년 전 아프로디테 여신이 스파르타의 왕 메넬라오스를 트로이의 파리로 떠나면서 촉발되었다.
메넬라오스는 미케네의 왕 아가멤논에게 헬레네를 되찾기 위해 트로이로 여행하라고 설득했다.
두 사람은 오디세우스, 네스토르, 아약스와 합류했고, 천 척 이상의 함대를 동반했다.
이 전쟁은 10년 동안 지속되었고 치열한 전투로 전설적인 인물들의 죽음으로 가득했다.
그리스군이 진지에서 퇴각하여 트로이아 성문 밖에 큰 목마를 남겨두고 퇴각하면서 끝이 났다. 베뮤즈드 트로이아인들은 '선물'을 도시로 끌어당겼지만 밤이 되자 그리스 전사들이 밖으로 나와 트로이아군을 내부에서 포위했다.
이 이야기는 호메로스의 일리아드에서 전해지는데, 이 일리아드는 오디세우스가 이차카로 돌아오는 길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세기 동안, 전쟁과 도시는 둘 다 신화적이라고 널리 믿어졌다.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학자들은 트로이가 현재 터키의 히사릭에 실재했다고 믿고 있다.
(Source:
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1307601/Archaeologists-dig-Roman-mosaic-former-rebel-stronghold-Syria.html)
Rarest mosaic depicting the Trojan War has been discovered in Sy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