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일어난 일] 최고 과학자의 영상에 잡힌 불륜 ㅣ 철없는 아빠...아이 끝내 철렁다리에서 추락
목차
#1 중국 최고 과학자, 영상에 잡힌 불륜
#2 중국의 철없는 아빠 아이 끝내 철렁다리에서 추락
#1 화상회의서 30세차 女박사가 폭풍 뽀뽀
中유명과학자 '불륜 중계'
중국 대표 과학자가 화상 회의 도중 내연녀로 의심되는 한 여성에게 입맞춤 받는 모습이 포착돼 불륜설에 휩싸였다.
지난 10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극초음속 무기프로그램 분야 최고 과학자인 팡다이닝(64) 베이징공대 교수의 사생활 논란이 불거졌다고 보도했다.
팡 교수의 불륜설은 9일 역학 관련 학술회의 영상이 온라인에 퍼지면서 공론화됐다. 당시 팡 교수는 화상으로 회의에 참여했고, 이때 뒤에서 파란색 옷을 입은 한 여성이 등장했다.
- 심장 멎는 아슬아슬한 순간 VIDEO:Teen horse rider has near miss after hitting side of a lorry
- 철저히 은폐된 타지마할 관광...전모 드러나
이 여성은 팡 교수를 껴안고 뽀뽀를 퍼붓기 시작했다. 이에 팡 교수가 카메라가 켜져 있다는 듯 화면을 가리키자, 여성은 서둘러 화면 밖으로 사라졌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팡 교수도 당황한 듯 머리를 긁적였다. 회의 도중 애정행각 한 것은 물론 팡 교수가 유부남인 만큼 현지에서는 "불륜 아니냐"는 의심이 나왔다.
이후 영상 속 여성에 대한 신상 정보도 빠르게 퍼졌다. 이 여성은 베이징공대에서 기계 공학을 전공, 2018년 7월 동대학원에서 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리리밍으로 알려졌다.
현재 베이징공대 첨단구조기술연구소 박사후연구원인 이 여성은 34세이며 팡 교수와 마찬가지로 기혼이다.
기혼 교수 간 불륜 논란이 거세지자 베이징공대는 성명을 발표했다. 베이징공대 측은 "이번 사안을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공식 조사에 착수했다. 사회적 우려에 따라 조사 결과는 적당한 시점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과학원 회원으로 중국 극초음속 무기 개발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는 팡 교수는 지난 2월 미국 국립공학아카데미(NAE) 회원으로도 선출됐다. NAE는 미국 3대 과학아카데미 중 하나로, 공학계 명예의 전당이라고 불린다.
팡 교수 선출 당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등 133명이 회원으로 뽑혔다.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sby@news1.kr
#2 딸 우는데 출렁다리 흔든 철없는 아빠
아이 끝내 추락했다
중국 한 남성이 출렁다리에서 어린 딸에 장난을 치려 다리를 흔들었다가 아이가 다리 틈새 사이로 추락하는 일이 벌어졌다. 아이는 다행히 다리 아래 안전망에 떨어져 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MBC 보도에 따르면, 중국 건국기념일 '국경절' 연휴기간인 지난 5일 중국 쓰촨성 광안시에 있는 한 출렁다리에서 어린 여아의 아버지가 다리를 일부러 흔들어 딸이 다리 틈새로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장면이 촬영된 영상에서 남성은 자신의 다리를 좌우로 격렬하게 움직이며 출렁다리를 세게 흔들었다. 공포에 사로잡힌 딸은 울면서 필사적으로 난간을 붙잡았다. 결국 아이는 손을 놓치고 몸이 튕겨졌고 다리 사이에 난 틈으로 빠졌다.
다행히 다리 아래에는 추락 방지용 그물이 설치돼 있어서 아이가 연못으로 빠지는 것은 막을 수 있었다.
문제가 일자 중국 당국도 웨이보를 통해 어린이 안전에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이라는 내용의 권고문을 냈다
[맹성규 매경닷컴 기자]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