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거래 파기 직전 트위터 440억 달러 인수' 당초대로...주가 급등 Elon Musk to proceed with $44bn buyout of Twitter after U-turn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목차
#1 일론 머스크, 유턴 후 트위터 440억 달러 인수 진행
#2 트위터 주가 추이
#1 일론 머스크, 유턴 후 트위터 440억 달러 인수 진행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거래를 파기하려다 법정 대결을 앞두고 있었다.
일론 머스크는 거래에서 손을 떼기로 한 결정에 극적인 유턴으로 440억 달러(380억 파운드) 규모의 트위터 인수를 완료하겠다고 제안했다.
세계에서 제일 비싼 TV들 VIDEO: The 10 Most Expensive TVs in the World
현대차, 전기차 판매 크게 감소 ㅣ 삼성전자, 1.4나노(㎚·10억분의 1m) 공정 반도체 양산 선언
머스크의 변호사들은 화요일 법원 서류에서 수개월간의 법정 드라마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남자가 합의된 조건으로 거래를 추진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확인했다.
이 신고는 화요일 블룸버그가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에 당초 주당 54.20달러에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편지를 썼다는 보도에 따른 것으로, 뉴욕에서 가격이 12% 이상 급등하면서 회사 주식 거래가 일시 중단됐다. 그 주식은 22.2% 오른 52달러로 마감했다.
머스크는 10월 17일 트위터와의 법정 대결을 앞두고 있었으며, 다수의 법적 논평가들은 그가 거래를 파기하려는 시도에 성공할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경고했다.
머스크의 변호인단이 재판을 감독하던 델라웨어 주법원에 제출한 공고는 "머스크 당사자들이 거래 종료를 진행할 의사가 있음을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쓴다"고 적었다. 서류는 델라웨어 재판 휴정과 채무융자 확보가 전제조건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트위터는 "회사의 의도는 54.20달러에 거래를 마무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머스크가 트위터의 변호사들에게 월요일 밤 이 제안을 했고 화요일 긴급 청문회에 앞서 델라웨어 주 법원에 서한을 제출했다고 22일 보도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theguardian.com/technology/2022/oct/04/twitter-shares-halted-amid-reports-elon-musk-to-go-ahead-with-44bn-buyout)
#2 트위터 주가 추이
트위터 인수 계약 파기를 선언했던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이 계약을 다시 원래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소셜미디어 업체 트위터는 4일(현지기간) 머스크가 이런 내용의 제안을 해왔다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신고했다.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를 다시 진행한다는 소식에 트위터 주가는 이날 뉴욕 증시에서 급등해 한때 거래가 중단됐다가 거래 재개 이후 22.24% 폭등한 52달러로 장을 마쳤다.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