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스카이 브릿지 빌딩 TEN dramatic skybridges that push the limits of engineering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고층 빌딩을 가로지르는 브릿지 구조는 이제 마천루 프로젝트에서 건축가들이 뽐내기 위한 흔한 기술이됐다.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스카이 브릿지 빌딩 TEN dramatic skybridges that push the limits of engineering
skybridge  inicigroup.com

 

인천도서관 건립 국제설계공모 ㅣ 부산 에코델타 첨단지식산업센터 건립 설계공모

물위에 떠 있는 플로팅 아파트를 설계한 건축가들 VIDEO: Sluishuis Amsterdam

 

가장 초기의 예들 중 하나는 1600년에 완공된 베니스의 유명한 한숨의 다리이지만, 스카이 브릿지는 엔지니어링 기술의 발전 덕분에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흔해지고 야심 차게 되었다.

 

아래에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트윈 스카이 브릿지 12개를 소개한다.

 

#1  중국 DJI 스카이시티, 2022: 포스터+파트너스

 

 

영국 스튜디오 포스터+파트너스의 드론 제조사 DJI의 선전 본사는 야외 현수교로 연결된 200m 높이의 마천루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지상 105m, 길이 90m의 아찔한 다리 자체가 보호탑의 수직 슬래팅 코어에 붙어 있다.

 

#2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 타워: 세사르 펠리, 1998

고인이 된 아르헨티나계 미국인 건축가 세사르 펠리가 디자인한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페트로나스 타워는 틀림없이 21세기에 생겨난 스카이 브릿지의 물결을 일으켰다.

 

이 타워는 1998년부터 2004년까지 451m로 세계에서 가장 높았으며,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높은 쌍둥이 타워로 남아 있다.

 

* 한국의 삼성물산이 일본 건설사와 공동 시공 1996년에 완공

 

#3 중국 텐센트 글로벌 본사:  NBBJ, 2018.

 

 

 

NBBJ가 설계한 선전에 있는 텐센트 글로벌 본사의 타워는 구리 색깔의 알루미늄 루브르로 덮인 세 개의 큰 다리가 연결되어 있다.

 

이들은 기술 회사의 직원들이 개별 부서에 고립되지 않도록 장려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다리 사이에는 헬스 센터, 도서관, 러닝 트랙, 풀사이즈 농구 코트가 있다.

 

 

#4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사프디 Architects, 2011


이스라엘계 캐나다인 건축가 모셰 사프디는 현재 싱가포르의 건축 아이콘으로 널리 알려진 마리나 베이 샌즈 리조트와 함께 스카이 브릿지의 왕이다.

이 단지의 57층짜리 3개의 타워는 한쪽 면은 65m의 캔틸레버를 가진 하늘 정원으로 꼭대기에 있다. 데진과의 인터뷰에서 사피는 이 프로젝트가 "새로운 종류의 공공 영역"이라고 말했다.

 

* 한국의 쌍용건설 시공

 

#5 싱가포르 스카이 해비타트: 사프디 Architects, 2016

 

 

Safdie Architects의 또 다른 싱가포르 프로젝트인 Sky Habities는 세 개의 공중 보행로로 연결된 발코니로 덮인 한 쌍의 아파트 타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흰색 트러스교는 하늘정원 형태로 주민들에게 공동 야외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가장 높은 다리 위에 아찔한 수영장을 포함하고 있다.

 

#6 중국 충칭 더 크리스탈, 사프디 Architects 2020

 

중국 충칭에 있는 래플스 시티 단지에서 크리스탈 스카이 브릿지는 250미터 높이의 4개의 마천루를 연결한다.

 

사프디 아키텍츠에 의해 "수평 마천루"로 묘사된 더 크리스탈은 300미터 길이의 유리-철제 튜브로 정원, 바, 레스토랑, 클럽하우스, 호텔 로비를 포함하고 있으며 한쪽 끝에는 투명한 바닥이 보이는 데크가 있다.

 

#7 중국 베이징 CCTV 본사: OMA, 2012

 

네덜란드 건축가 렘 쿨하스는 베이징의 해체주의 CCTV 본부와 함께 전통적인 형태의 마천루를 재정의하려고 노력했다.

 

234m 높이의 건물의 두 개의 탑은 75m 길이의 팔걸이 연결 요소로 위층에 연결되어 있다. 이것은 "3차원 크랭크 루프"로 묘사되는 독특한 전체적인 모양을 만들어낸다.

 

#8 미국 뉴욕 어메리칸 쿠퍼 빌딩, SHOP Architects 2017

 

SHOP Architects 가 설계한 이 구부러진 맨해튼 마천루 중 27~29층은 30m 길이의 스카이 브릿지로 연결되어 있으며 지상 91m에 위치해 있다.

 

3층짜리 다리에는 고급 아파트 단지 입주민들을 위한 실내 랩 풀, 온수 욕조, 바 및 라운지가 있다.

 

SHOP Architects가 설계한 이 구부러진 맨해튼 마천루 중 27~29층은 30m 길이의 스카이 브릿지로 연결되어 있으며 지상 91m에 위치해 있다.

 

3층짜리 다리에는 고급 아파트 단지 입주민들을 위한 실내 랩 풀, 온수 욕조, 바 및 라운지가 있다.

 

#9 UAE ME 두바이 호텔:  자하 하디드 Architects, 2020

 

 

 

정면에서 보면, Zaha Hadid Architects의 ME 두바이 호텔은 중앙에 큰 구멍이 있는 거대한 큐브처럼 보인다.

그러나 거꾸로 보면 그것은 사실 아래쪽과 위쪽에서 연결된 한 쌍의 탑이며, 아래쪽 아트리움 위 71m 상공에 3층 다리가 매달려 있다.

 

#10 한국 분당 두산 타워: 콘 페더슨 폭스,2021년

페리로만 접근할 수 있는 노르웨이 플로팅 '솔몬 아이(연어 눈)' 포럼 센터 Unveiled 'salmon eye' forum center floats in norway, accessible only by ferry

리의 기울어진 투르듀오 마천루 VIDEO: Ateliers Jean Nouvel completes pair of inclined skyscrapers in Paris


미국 회사인 콘 페더슨 폭스는 서울의 역사적인 도시 문을 모방하기 위해 분당 두산 타워를 설계했고, 100미터 높이의 스카이 브릿지가 꼭대기에 있는 두 블록은 열린 직사각형을 형성했다.

"게이트웨이" 사옥은 하루에 약 120만 명의 운전자들이 이용하는 도시로 들어가는 주요 간선도로인 경부고속도로 옆에 서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ezeen.com/2022/10/03/skybridges-roundup/)

 

 

 

Bundang Doosan Tower/ Naver New Building Korea Job World Tancheon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