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직 공무원들은 왜 기술사 합격율이 높을까(ft.인천항만공사)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기술직 공무원들은 왜 기술사 합격율이 높을까

 

건설 감독으로서 기본 건설기준를 잘 숙지

비교적 공부 시간이 많다

양질의 기술사 자료 보유

공무원은 면접에서 유리하다?

(편집자주)

 


 

IPA, ‘주경야독’으로 건설분야 기술사 자격 취득, 

항만 건설공사 관리능력 제고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최근 건설직렬 직원의 기술사* 자격 취득이 증가함에 따라 항만 건설공사 관리능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 기술사 (Professional Engineer) : 해당 기술분야에 관한 고도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에 입각한 계획, 설계, 시공, 사업관리 등의 기술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사람으로 국가기술자격법 제10조에 따른 기술사 자격을 취득한 자를 뜻함

 

기술사 7명이 9개의 기술사 자격 중복 보유

 

기술직 공무원들은 왜 기술사 합격율이 높을까(ft.인천항만공사)
e대한경제  edited by kcontents

 

 

IPA에 따르면, 출범 당시인 2005년에는 1명이 2건의 기술사 자격을 보유했으나, 현재는 총 7명이 9건의 기술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보유 자격 분야는 ▴토목시공기술사 ▴건설안전기술사 ▴건설기계기술사 ▴항만 및 해안기술사 ▴건축사이다.

 

특히, 최근 3년간 건설 직렬 직원 3명이 기술사 자격 4건을 취득한데 이어 현재 2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해 실기시험을 준비 중이다. 이는 IPA가 직급에 관계없이 모든 임직원이 직무 관련 전문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자격 취득 시 혁신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등 직무관련 역량개발 강화를 위해 노력해 온 결과로, 향후 기술사 자격 보유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최근 자격시험을 준비하고, 취득하는 과장급 이하 직원들이 많아지면서 IPA에 젊은 기술사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인재 양성을 통해 건설공사 관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PA는 건설현장 안전관리 능력 제고에도 힘쓰고 있으며, 최근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공단 교육센터 전문가와 항만건설 현장 안전관리실무 경험 전문가를 초청해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인천항만공사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