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화장품 잘 고르는 법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남성이 화장품 고를 때

가장 중시하는 건 '이것'

 

성신여대 박초희 교수팀, 

10대∼40대 남성 346명 설문 조사 결과

 

    우리나라 남성이 화장품을 고를 때 가장 중시하는 것은 효능과 피부 적합성인 것으로 밝혀졌다. 피부 탄력·주름·보습 등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 담은 멀티형 화장품인 올인원화장품 사용 비율도 최근 들어 부쩍 커졌다.

 

남성 화장품 잘 고르는 법

 

 


 

 

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 박초희 교수팀이 2021년 2∼3월 10대∼40대 남성 346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의 종류는 스킨·로션·크림 등 기초 화장품인 것으로 조사됐다(28.5%). 다음은 클렌징 제품(25.9%)·남성용 올인원화장품(22.7%)·기능성 화장품(9.8%) 순이었다.

 

박 교수팀은 논문에서 “남성용 기초 화장품은 여성용과 마찬가지로 스킨·로션·에센스·크림 등으로 나눌 수 있지만, 최근 들어 스킨·로션·에센스 등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 담은 올인원화장품의 판매가 늘고 있다”며 “클렌징 제품의 사용 빈도가 높은 것은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이 늘었기 때문(자외선 차단제 지우기 위해)”이라고 했다. 

 

남성이 화장품을 살 때 주로 고려하는 것은 효능(47.1%)과 피부 적합성(30.6%)이었다. 여성의 화장품 구매 시 고려사항과 별로 다르지 않았다.

 

남성이 올인원화장품을 사용하는 이유론 ‘사용의 편리함’이 73.8%로 가장 많았다. 올인원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남성 10명 중 6명은 그 이유로 ‘효능과 효과에 대한 신뢰가 가지 않아서’, ‘올인원화장품의 존재를 몰라서’를 꼽았다.

 

 

박 교수팀은 논문에서 “남성 피부는 일반적으로 여성 피부보다 붉고 칙칙한 톤이고, 피부의 수분 손실로 인해 각질이 쉽게 쌓이며, 모공이 넓은 지성”이며 “남성용 화장품은 여성용 화장품보다 유분이 적으면서 상쾌하고 산뜻한 제형이 많고, 피부를 보호하거나 영양공급을 할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많다”고 했다.

 

 

 

이 연구결과는 한국미용학회지 최근호에 실렸으며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서 소개했다.

이금숙 헬스조선 기자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9/14/2022091402115.html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