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일 미 중간선거 예측...가장 큰 관건은 경제 문제 US MIDTERM ELECTIONS OUTLOOK: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US MIDTERM ELECTIONS OUTLOOK:
#1 미국 중간선거 전망:
상원의원 100명 중 35명,
하원 의원 435명 전원 선출
상원 박빙
하원은 압도적 공화당 우세
이번에도 부정선거할까?
미국인들은 중간선거를 앞두고 미국 경제의 상황에 대해 매우 불만족스러워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지지도가 임기 중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민주당 경선 투표에 부담이 될 것으로 보인다.
휘발유 가격이 더 떨어지고 미국의 물가상승률이 급격히 후퇴하지 않는 한, 민주당은 최소한 하원에 대한 통제력을 공화당에 빼앗길 가능성이 높다.
경제 상황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의 깊은 곳에서 기록적인 부활 이후, 미국 경제는 최근 몇 달 동안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국의 22년 2분기 국내총생산(GDP) 보고서에 따르면 경제는 연율 -0.9% 위축돼 2분기 연속 위축세를 보였다. 경기침체든 그렇지 않든, 미국 경제가 둔화되고 있다는 사실은 유권자들의 우려에 매우 부합한다.
미국 경제의 상태는 2022년 중간선거의 유권자들 사이에서 가장 큰 관심사로, 2022년 6월부터 최근 갤럽 여론조사에 대한 응답자 중 40%를 차지한다.
미국 경제에 대한 그러한 우려에는 생활비 상승에 대한 우려가 내재되어 있다. 미국의 수십 년 동안의 높은 물가 상승률은 높은 임대료에서 더 비싼 식료품 요금에 이르기까지 미국인들의 생활 수준을 침식하고 있으며, 주유소에서 기록적인 높은 가격을 기록하고 있다. 미국인들은 2022년이 진행됨에 따라 인플레이션과 미국 경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2 한국 언론의 미국 중간선거 판세
바이든 찬양하는 한국 언론은
이 데이타를 어디서 제공받았을까
하원은 박빙 상원만 우세?
미국 언론 예측과 완전 반대
결국은 공화당이 상하원 모두 휩쓸 것
(편집자주)
미국의 중간선거(11월 8일)가 두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민주당과 공화당 간 선거전이 날로 고조되고 있다.
상원의원 100명 중 35명, 하원 의원 435명 전원을 선출하는 이번 선거는 2024년 대선까지 의회 권력의 향배를 결정한다.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