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닉 팔 개발 경쟁 VIDEO: Every Prototype that Led to a Realistic Prosthetic Arm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의족 산업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고 

종종 비현실적인 첨단 기술에 너무 집중되어 있다.

 

  쥘 베른의 1865년 소설 "지구에서 달까지"에서, 모든 장애인 남북전쟁 참전 용사들인 가상의 볼티모어 총기 클럽의 회원들은 쉴 새 없이 정복할 새로운 적을 찾는다. 그들은 새롭고 치명적인 무기들을 혁신하면서 전쟁을 보냈다. 전쟁이 끝날 때쯤, "네 사람 사이에 한 팔이 아니고, 여섯 사람 사이에 정확히 두 다리가 있다"고 독학으로 배운 이 절단된 무기 제작자들은 새로운 발사체, 즉 로켓선으로 그들의 기술을 다시 사용하기로 결정한다.

바이오닉 팔 개발 경쟁 VIDEO: Every Prototype that Led to a Realistic Prosthetic Arm
( 작가 브릿 영이 오토보키 림비온 팔을 잡고 있다. 가브리엘라 분. 메이크업: MAC 화장품을 위한 마리아 응우옌; 헤어: 조안 라크리빙 프루용 UI)

 

 

볼티모어 건클럽이 달에 발을 내딛는 이야기는 단순히 자신의 장애를 "극복"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으로부터 힘과 야망을 얻는 베테랑의 남다른 남성적 힘에 관한 것이다. 그들의 "목발, 나무 다리, 인공 팔, 강철 갈고리, 코우치[고무] 턱, 은색 두개[그리고] 백금 코"는 그들의 성격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지 않는다. 그것들은 단지 그들의 몸에 있는 도구일 뿐이다. 이 단편적인 사람들은 훨씬 더 있을 것 같지 않은 임무를 가진 발명의 십자군일 것 같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가 기술에 의해 만들어진 사람보다 기술의 다음 큰 도약을 더 잘 설계할 수 있을까?

 

번이 이해한 바와 같이, 미국 남북전쟁 (6만 건의 절단수술이 행해진 기간)은 연방 자금과 기업가 의족들이 제기한 디자인 특허의 물결 덕분에 미국에서 현대 의족시대를 열었다. 두 차례의 세계대전은 미국과 서유럽 모두에서 영리 목적의 의족 산업을 공고히 했고, 진행 중인 테러와의 전쟁은 그것을 전 세계적으로 60억 달러 규모의 산업으로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러나 이 최근의 투자는 군사 분쟁에서 불균형적으로 많은 수의 절단으로 인한 결과가 아니다. 약 1,500명의 미군과 300명의 영국군이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서 사지를 잃었다. 일반적인 개체군의 사지 손실은 그 수치들을 왜소하게 만든다. 미국에서만 2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사지를 잃고 살고 있으며, 매년 18만 5천 명이 절단 수술을 받고 있다. 훨씬 더 작은 부분집합들 - 매년 1,500에서 4,500명의 아이들이 저를 포함하여 사지 차이 또는 결손을 가지고 태어난다.

 

오늘날, 보형물을 디자인하는 사람들은 절단된 그들 자신보다 선의의 엔지니어인 경향이 있다. 세상의 살찐 나무 그루터기는 첨단 기술, 초인적인 미래에 대한 디자이너들의 꿈을 위한 저장소 역할을 한다. 저는 이것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평생 동안 시장에서 가장 최신의 인공 장비를 착용해 왔기 때문이다. 왼쪽 팔뚝을 잃은 채로 태어난 후, 나는 근전기 의수를 착용한 미국 최초의 영아 중 한 명이었다. 근전기 의수를 착용한 사람의 근육이 의수 소켓 안의 센서에 팽팽하게 당기는 전자 장치다. 그 이후로, 저는 다양한 의수를 착용했고, 각각의 의수는 인간의 손의 완벽한 충실함을 위해 노력했다. 때로는 미적, 때로는 기능적 대가를 치르지만, 항상 부족한 것을 모방하고 대체하도록 설계되었다.

 

바이오닉 팔 개발 경쟁 VIDEO: Every Prototype that Led to a Realistic Prosthetic Arm
( 보철물 회사인 Arm Dynamics에서 제조한 것과 같은 활동용 팔은 생체 공학 보철물보다 저렴하고 내구성이 더 높다. 보철 장치 회사인 Texas Assistant Devices의 부착물은 매우 무거운 무게로 평가되었고, 작가는 훨씬 더 비싼 iLimbionic 팔로 위험하거나 불가능한 운동을 할 수 있었다.가브리엘라 하스브UN; 메이크업: MAC 화장품을 위한 마리아 응우옌; 헤어: 조안 라크실증을 위한 UI)

 

내 일생 동안, 근전기의 손은 발톱 같은 구조에서 인간의 손의 다중 그립, 프로그램 가능한, 해부학적으로 정확한 팩시밀리로 진화해 왔다. 대부분은 수만 달러의 비용이 든다. 기자들은 실제와 같은 실리콘 피부와 유기적인 움직임을 가진 정교하고 다기능적인 "바이오닉" 손을 지칠 수 없으며, 장애가 곧 사라지고 잃어버린 팔다리나 장기가 똑같이 유능한 복제품으로 대체될 것이라는 무언의 약속이다. 의수 혁신은 기술적으로 무엇이 가능한지를 보기 위한 높은 이해도의 경쟁처럼 취급된다. 의족 스타트업인 아톰 리지스의 CEO인 타일러 헤이스는 투자자들로부터 720만 달러를 모금하는 데 도움을 준 위펀더 비디오에서 이렇게 표현했다: "역사상 모든 달 촬영은 전기에서 우주 여행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양의 미친 것으로 시작되었고 아톰 리지도 다르지 않다."

 

우리는 바이오닉-팔 군비 경쟁에 휘말렸다. 하지만 우리는 정말 진전을 이루고 있는가? 이제 보형물이 누구를 위한 것인지, 그리고 그들이 실제로 무엇을 성취하기를 바라는지 물어볼 때다. 각각의 새로운 멀티 그립 바이오닉 손은 더 정교하지만 또한 마지막 손보다 더 비싸고 보험으로 보장될 가능성이 적다. 그리고 최근 연구에서 결론지은 바와 같이, 훨씬 간단하고 훨씬 저렴한 인공 장치는 많은 작업을 동등하게 잘 수행할 수 있으며, 화려한 생체 공학 손은 모든 전자 옵션에도 불구하고 잡는 데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바이오닉 팔 개발 경쟁 VIDEO: Every Prototype that Led to a Realistic Prosthetic Arm
( 원래 1920년에 설계된 호스머 후크[왼쪽]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는 차체 동력 설계의 터미널 장치다. 나무에 못을 박을 때 망치 부착물[오른쪽]이 그립 부착물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다.왼쪽: 존 프리토/덴버 포스트/게티 이미지, 오른쪽: 훌턴 도이치 컬렉션/코브IS/GETTY 이미지)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bionic-hand-design)

 

Every Prototype that Led to a Realistic Prosthetic Arm | WIRED

https://youtu.be/UOJ0lkr2SFc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