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경찰국 2일 출범...3개 과장 임명 등 인선 마무리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행정안전부는 2일 경찰국이 공식 출범한다고 1일 밝혔다.
경찰국은 총괄지원과, 인사지원과, 자치경찰지원과 등 3과 16명으로 구성된다.
경찰국 과장 3명 인사
사시·경찰대·행안부 출신 기용
행정안전부가 오는 2일 출범을 앞둔 경찰국 과장급 인사를 1일 발표했다
신설되는 경찰국은 총괄지원과, 인사지원과, 자치경찰지원과 등 3개 과로 구성된다. 과별로 5명씩, 국장을 포함해 총 16명이 근무한다.
인사지원과와 자치경찰지원과에는 경찰 출신이 기용됐다. 총괄지원과장은 행정안전부 출신으로 배치됐다.
총괄지원과장에는 임철언 부이사관이 선임됐다. 임 부이사관은 행정안전부 사회조직과장 등을 지냈다.
인사지원과장에는 방유진 총경이 선임됐다. 방 총경은 사법고시 출신으로 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과장 등을 지냈다.
자치경찰지원과장에는 우지완 총경이 선임됐다. 우 총경은 경찰대 출신으로 경찰청 자치경찰담당관 등을 지냈다.
인사지원과는 총경 이상 경찰공무원 임용제청과 국가경찰위원 임명제청 등을 맡는다. 총괄지원과는 경찰청 중요 정책 등을 국무회의에 상정·보고하고, 국가경찰위 안건을 부의·재의 요구하는 일을 담당한다. 자치경찰지원과는 자치경찰제도 운영을 지원한다.
앞서 행안부는 지난달 29일 초대 경찰국장에 비(非)경찰대 출신인 김순호 치안감을 임명했다
장근욱 기자 조선일보
- [데일리건설뉴스 Daily Construction Ne⋯
- 방위사업청,북한 핵과 미사일 대응 197⋯
- HDC현대산업개발, 고천나구역 주택재개⋯
- 귀머거리 난청 고통 해소해주는 혁신적⋯
- 자신 보다 1000배 무거운 물체를 들어⋯
케이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