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Smoking] 이때 피우면 암 위험 더 높아 ㅣ 전자담배도 중독 위험 높아 Many Smokers Who Want to Quit Just End Up Vaping, Too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1  전자담배도 중독 위험 높아

니코틴 함유

 

   담배를 끊고 싶어하는 많은 흡연자들도 결국 베이핑을 하게 된다

 

금연에 열심인 많은 흡연자들은 이 습관을 고치기 위한 도구로서 전자 담배를 받아들이지만, 새로운 연구는 이러한 움직임이 담배와 베이핑 모두에 중독될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경고한다.

 

이번 연구결과는 2018~2020년 한 병원에서 외래진료를 받으려던 11만2천명에 가까운 흡연자들의 경험을 살펴본 데 따른 것이다.

 

전자담배도 중독 위험 높아 Many Smokers Who Want to Quit Just End Up Vaping, Too



"대부분의 흡연자들은 담배를 끊으려고 애쓴다."라고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워싱턴 의과대학(WUSM)의 부교수인 연구저자인 Li-Shiun Chen 박사가 설명했다. 

 

4천만 명의 미국 흡연자들이 담배를 끊기를 원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것은 많은 잠재적 흡연이라고 연구원들은 지적했다.

 

 

 

문제요? 담배와 마찬가지로 전자담배에도 니코틴이 함유되어 있다. 그리고 그것은 "베이핑은 흡연만큼이나 중독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Chen은 말했다.

 

금연의 도구로 베이핑을 받아들이는 흡연자들 사이에서 그러한 위험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보기 위해 그녀와 그녀의 동료들은 반스 유태인 병원/WUSM 전자 건강 기록 시스템에서 수집한 몇 년 간의 데이터를 조사했다.

 

조사자들은 연구 기간 동안 담배 피우기 시작한 흡연자의 수가 세 배로 증가하여 첫해의 0.8%에서 두 번째 해에는 2% 이상으로 증가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collegian.psu.edu/partners/life/many-smokers-who-want-to-quit-just-end-up-vaping-too/article_075c7330-1ee7-58ac-a4ab-f70b0c6cc53d.html)

 


 

#2 '이때' 담배 피우는 사람

폐암 더 잘 걸려

 

  흡연을 언제 주로 하는지에 따라 특정 암 발생 위험을 예측할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흡연하는 사람은 폐암, 두경부암 위험이 더 높다는 미국 연구 결과가 있다.

 

이때 피우면 암 위험 더 높아
(기상 직후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폐암, 두경부암 발생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사진 Healthline edited by kcontents

 

미국 펜실베이니아주립대 의대 연구팀은 두 가지 연구를 진행했다. 첫째로 흡연하는 폐암 환자 4775명과 대조군 2835명을 분석했다. 그 결과, 기상 후 30분 이내, 31~60분 사이에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60분 이후에 피우는 사람보다 폐암에 걸릴 확률이 각각 1.79배, 1.31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 연구는 두경부암 환자 1055명과 대조군 79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분석 결과, 기상 후 30분 이내, 31~60분 사이에 흡연하는 사람은 60분 이후에 흡연한 사람보다 두경부암에 걸릴 확률이 각각 1.59배, 1.42배 높았다.

 

연구 저자 조슈아 무스카트 박사는 "기상 직후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체내 니코틴을 포함한 다른 담배 독소가 더 많은 편"이라며 "일반적인 흡연자보다 담배에 더 중독됐기 때문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침 흡연은 고혈압 위험을 높인다는 국내 연구 결과도 있다. 한림대 성심병원 가정의학과 연구팀에 따르면, 기상 후 30분 이내에 첫 흡연을 하는 그룹은 30분 뒤에 흡연하는 그룹보다 고혈압 발병 확률이 4.43배나 높았다. 아침에 일어나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돼 혈관이 좁아져 있다. 따라서 이때 담배를 피우면 혈관이 더 좁아지면서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 위험이 증가하게 된다. 게다가 아침에는 다른 시간보다 니코틴 등이 몸에 빠르고 깊게 흡수된다. 따라서 혈압 상승, 맥박 증가, 동맥경화 등이 발생할 위험이 크다.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3 New technology may help detect lung cancer earlier at the cellular level

폐암 조기 발견 기술 개발

 

   이 새로운 기술은 폐암을 세포 수준에서 더 일찍 발견하도록 도울 수 있다.

폐암은 전 세계적으로 암 사망의 주요 원인이며 미국에서 세 번째로 흔한 암 유형이다.

 

그 병은 초기에 진단받으면 종종 치료 가능하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사람들이 즉각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빨리 폐암을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assignmentpoint.com edited by kcontents

 

누구나 폐암에 걸릴 수 있지만, 몇몇 위험 요소들은흡연과 간접흡연 노출과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원천은 사람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폐암의 치료법은 폐암 Trusted Source의 종류와 발견 시 질병의 단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의사들은 치료의 일부로 화학요법, 수술, 면역요법, 방사선 치료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연구는 암 표적 분자영상제와 실시간 바늘 기반 공초점 레이저 내시경 시스템을 결합해 진단이 어려운 작고 폐결절의 악성도를 평가할 때 높은 진단 정확도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그들은 이 방법이 단세포 수준에서 건강한 세포와 암세포를 구별할 수 있다고 보고했다. 그들은 또한 그것이 2센티미터 미만의 폭의 종양에서 암세포를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검출 방법은 폐암 조직에 검출을 숨길 수 있는 비암 성분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폐암에 유리하다.

연구 저자들은 생검을 통해 폐암을 발견하는 것이 어떻게 어려운지를 MNT에 상세히 설명했다.

 

"폐결절 생체검사의 진단 수율은 본질적으로 낮으며, 이는 임상의가 양성 결절과 암 결절을 구별하는 데 어려움을 줄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condition-alert-penn-medicine-study-reveals-imaging-approach-with-potential-to-detect-lung-cancer-earlier-at-the-cellular-level#Detecting-lung-cancer-at-the-cellular-leve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