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별 세계의 최고 최악의 연금 제도...충격! 한국은 몇 위? Ranked: The Best and Worst Pension Plans, by Country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전 세계 인구의 63%가 혜택 받는 43개국의 연금 제도
연금 천국 아이슬란드
일본, 남여 연금 혜택 갭 가장 커
덴마크 아이스란드 네덜란드가 세계 톱 연금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좋은 연금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연금 혜택을 많이 보는 것이라는 의미다.'
한국과 일본의 연금 기준은 하위권에 속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 최고의 연금과 최악의 연금 제도
매년,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은퇴하기 위해 직장을 떠난다.
그러나 전 세계 인구가 고령화되고 코로나19 범유행으로 이미 증가하고 있는 은퇴자 수가 가속화되면서 전 세계 공적 연금 계획의 질적 차이는 여전히 크다.
어느 나라가 강력한 공적 연금 프로그램에 투자했고, 어느 나라가 뒤처졌나?
이 그래픽은 머서 CFA 연구소 글로벌 연금 지수의 2021년 데이터를 사용하여 전 세계 은퇴 소득 시스템을 비교한다.
한 나라의 연금제도는 그 나라의 특정한 경제적, 역사적 맥락에 독특하기 때문에, 직접적인 비교를 이끌어내기가 어렵다. 하지만, 연금 전문가들이 보편적으로 긍정적으로 보는 특정한 요소들이 있고, 그것은 노인들에 대한 더 나은 재정적 지원으로 이어진다.
이전 순위와 마찬가지로 머서와 CFA 연구소는 이러한 보편적인 요소들을 세 가지 하위 지수로 분류했다.
적절성: 소득의 기준 수준과 지역의 개인 연금 시스템의 설계.
지속가능성: 국가 연금 수령 연령, 정부로부터의 선진 자금 지원 수준, 정부 부채 수준 등이 그것이다.
무결성: 계획 구성원을 보호하기 위해 규정 및 거버넌스가 시행됩니다.
이 세 가지 척도는 세계 인구의 65% 이상을 차지하는 43개국의 연금 제도에 순위를 매기는 데 사용되었다. 올해 이 지수의 업데이트에는 특히 4개의 새로운 국가를 포함한다.—아일랜드, 대만, UAE, 우루과이.
The Full Ranking
최고의 연금제도 국가 순위(역순)
전 세계에서 가장 좋은 연금 제도에 관한 한, 아이슬란드, 네덜란드, 덴마크는 상위 3개의 제도를 가지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아이슬란드의 연금시스템은 세 가지 하위 지수 모두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가는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된 국가연금을 제공한다: (고용주와 고용주 모두의 의무적 기여와 국가가 승인한 연금 상품에 대한 선택적 기여.)
연금 시스템은 높은 기여율을 가지고 있어, 궁극적으로 아이슬란드의 은퇴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후한 국가 연금을 가지고 있다. 이 나라는 또한 상대적으로 낮은 성 연금 격차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평균적인 여성 연금과 남성 연금 사이의 차이가 상대적으로 작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악의 연금제도 국가 순위(역순)
한편 연금시스템 최악의 나라에는 필리핀, 아르헨티나, 태국이 최하위를 기록했다.
태국은 35.2점으로 적절성 부문에서 특히 낮은 점수를 받았다. 점수를 올리기 위해 태국은 가장 가난한 인구통계학적 최저 지급액을 늘리고 직업 연금 제도에 더 많은 직원을 포함할 수 있다.
남여 연금 차별 국가 순위
연금제도 개선 권고안
이 지수에 따르면, 국가들은 연금 제도를 꾸준히 개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전체 지수의 평균 점수는 1.0점 상승했다.
평균 60.7로, 이 지수는 대부분의 국가 시스템이 몇 가지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다음과 같은 권고안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중요한 단점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보장 범위를 늘리고 개인 연금 시스템에 더 많은 직원을 포함시킴으로써 적정성을 높인다.
기대수명 증가를 반영하여 퇴직연금 연령을 조정하여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노년층의 노동력 참여를 촉진한다.
성 연금 격차와 소수자 간의 불일치를 줄이는 정책을 도입하여 청렴도를 높인다.
이러한 변화들 중 몇 가지라도 시행하는 국가들은 그들의 다음 세대 은퇴자들에게 큰 차이를 만들 수 있고, 그렇지 않은 나라들은 가까운 미래에 곤경에 처할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visualcapitalist.com/ranked-the-best-and-worst-pension-plans-by-country/)
- '튀르키예(Turkiye)가 어느 나라지?
- [날씨 전망] 주말 무더위 기승...다음⋯
- 2차대전 때 만큼이나 강해진 일본 해군
- [데일리건설뉴스 Daily Construction Ne⋯
- VIDEO: Maybe Maybe Maybe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