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나 일본이나 세계나 올해는 유난히 더운 여름 全国的に平年より暑い夏、ダブル高気圧で猛暑に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한국 날씨 예보 너무 안 맞아 ...하루도 예측 못해

 

아직 6월인데 날씨는 한 여름

일본도 사상 첫 40도 폭염

 

   미국, 유럽 등 북반구가 때이른 폭염으로 고통받는 가운데 이웃국가인 일본도 6월 기온이 사상 처음으로 40도를 넘었다.

26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일본 군마현 이세사키시는 전날 오후 3시경 40.2도를 기록했다.

 

한국이나 일본이나 세계나 올해는 유난히 더운 여름 全国的に平年より暑い夏、ダブル高気圧で猛暑に
edited by kcontents

 

일본에서 관측된 6월 기온 중 최고치로, 6월 기온이 40도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종전 기록은 지난 2011년 6월 24일의 39.8도였다.

 

도쿄 도심도 찜통이었다. 전날 도쿄도심의 기온은 35.4도까지 상승했다. 도쿄 도심의 기온이 35도를 넘은 것은 지난 1875년 이후 올해가 가장 이른 것이다. 도쿄 외에도 전국 64개 관측지점이 35도가 넘는 기온을 기록했다. 일본 기상청은 이달말까지 35도 이상의 찜통 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 등 여름을 맞이하는 북반구 곳곳이 폭염으로 고통받고 있다. 지난 주말 프랑스와 스페인 일부 지역의 기온도 40도를 넘었다. 독일도 최고기온이 연일 40~43도를 찍고 있다. 프랑스의 폭염은 지난 1947년 이후 가장 이른 시기로 기록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지난 22일 16개주에 폭염 경보가 발령되기도 했다. 라스베이거스는 66년 만에, 피닉스는 104년 만에 최고 기온을 찍는 등 폭염과 관련한 기록 경신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이나 일본이나 세계나 올해는 유난히 더운 여름 全国的に平年より暑い夏、ダブル高気圧で猛暑に
goo ニュース edited by kcontents

 

올해 1월 미국 기상학회(AMS)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5~9월 북반구에서 최소 한 번의 대규모 폭염이 일어난 평균 일수는 1980년대~2010년대 사이 73일에서 152일로 2배가량 늘었다.

 

기후과학자 앤드루 데슬러는 "만약 폭염의 임계점을 온도계가 수일 연달아 화씨 100도(섭씨 37.78도)를 초과하는 것으로 정의한다면 일부 지역에서 한꺼번에 폭염이 더 자주 일어나는 것이 전혀 예상 못 할 일은 아니다"라며 "시간이 지나면서 지구상 점점 더 많은 지역이 이러한 온도를 경험하게 될 것이고 결국 지구온난화가 충분한 수준에 다다르면 북반구 중위도에 있는 모든 지역이 (화씨) 100도를 넘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고득관 매경닷컴 기자] 매일경제 

 

 

 

전국적으로 평년보다 더운 여름 

이중 고기압으로 폭염에

 

 주식회사 웨더 뉴스(본사:치바시 미하마구, 대표이사 사장:쿠사카이 치히토)는, 「폭염 견해 2022」를 금일 발표했습니다.올 여름(7월9월) 기온은 광범위하고 평년보다 높아 전국적으로 평년보다 더운 여름이 되겠습니다.

 

더위의 피크는 7월 후반과 8월 후반, 

서일본과 동일본에서는 혹독한 늦더위

 

한국이나 일본이나 세계나 올해는 유난히 더운 여름 全国的に平年より暑い夏、ダブル高気圧で猛暑に

 

지역별로는 오키나와에서 평년과 비슷하고 서일본에서 북일본에 걸쳐 평년보다 높은 추세입니다.더위의 피크는 7월 후반과 8월 후반으로 태평양 고기압과 티베트 고기압의 돌출이 겹치는 타이밍에는 폭염이 될 전망입니다.

 

올해는 7월 중순까지 장마가 끝나는 지역이 많아 작년과 마찬가지로 더운 시기가 평년보다 일찍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서일본과 동일본에서는 늦더위가 심해질 전망입니다.운동을 하는 경우 등은 수분 보충 등의 더위 대책을 확실히 실시하고, 열사병에 충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jp.weathernews.com/news/40403/)

 

kcontents

댓글()